요꾸미 다이어리👩🏻‍🍳 (낙지 해치우기)

in #cookstee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신농입니다 😊
2월의 첫날이네요! 새로운 달을 시작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져봅니다! 으쌰으쌰!
개인적으로 뭔가 정신없는 요즘은 글감을 생각만 해놓고 쓰지를 못하는 것 같아요-
좋은 글에 대한 욕심이 꾸멀꾸멀 욕망스럽게 넘쳐나지만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에 더 의의를 두고자
스팀에 대한 가벼운 마음과 기분전환을 위한
일상 포스팅을 많이 해보려해요 하하!
(마치 원래는 안했던척)

간간히 올렸던 리뷰와 요리 포스팅을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전 최근 제 살림을 시작하면서
요리에 대한 굉장한 호기심과 탐구,
그리고 열정 넘치는 실험정신을 탑재하게 되었어요.
자칭 요리꿈나무, 요꾸미가 되어
종종 요꾸미 다이어리를 올려볼까 합니다!
레시피는 없습니다...ㅎㅎ
그 때 그 때의 네이* 검색과 감에 의존한 요리이기에
기억이 나지 않아요 ㅎㅎ
그래도 다행히 먹을만은 하답니다 😋

요꾸미 다이어리로
소소한 저의 일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오늘은 1월에 홈쇼핑을 보고 구매한
낙지 10팩 해치우기 편!
한 팩에 3~5마리 들어있는 약 40마리의 낙지가 단돈 39,510원!
(어멋 이건 사야해)
덕분에 최근 다양한 낙지요리를 시도하게 되었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1. 한우품은 연포탕

KakaoTalk_20180201_184357815_Easy-Resize.com.jpg

비주얼 굿!
무와 표고버섯, 다시마 등으로 예의상 육수를 내주고
홈쇼핑 낙지팩에 동봉된 연포탕소스(주재료)를 넣어줍니다 ㅎㅎ
버섯, 애호박, 두부 등을 넣어주지만 야채는 비켜!
주인공은 낙지한우 너야 너!
호기롭게 1팩을 뜯어 꽤 큰 낙지 세마리와 샤브샤브용 한우를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KakaoTalk_20180201_184358483_Easy-Resize.com.jpg

저..저기...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낙지님 어디가고
쭈꾸미님 왜 여기 있는지 아시는 분...;;
두 마리가 한 국자에 담기네?^^ 하하

세 마리 둘이 나눠먹으려니 감질난다ㅎㅎ
(어쩐지... 낙지 너무 싸더라...........)

식탁 조명이 누런 아이라 전혀 색감 반영이 안되었지만
그래도 연포탕의 보라색 국물이 나와서 신기했어요.
시원한 국물에 한우 샤브샤브 고기 한 몫하여 맛있게 먹었답니다ㅎㅎ

2. 낙지볶음 & 낙지전

KakaoTalk_20180201_184358229_Easy-Resize.com.jpg

그리고 다섯 마리 들어있던 한 팩 더 뜯어
세마리는 낙지볶음 두마리는 낙지전 사이좋게 만들어줍니다-
(역시 쭈꾸미 비주얼)
낙지전은 부침가루+튀김가루+계란을 섞어 만든 반죽을 부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정말 잘 먹었어요!

3. 낙지전골

그리고 며칠 지나지 않아
짝궁에게 "연포탕 어게인??"을 외쳤더니 반응이 시큰둥해서
"그럼 맵게 전골처럼 해볼까?"
"오!! 좋다!! 할 줄 알아?"
"아니^^ 그냥 해보는거지^^"

낙지와 (연포탕 해먹고 남은 한우) 고기를 먼저 양념에 주물주물해줍니다-
낙지는 고추장양념 고기는 간장+참기름 양념!
고추장 3숟갈 중 1숟갈을 저희 외할머니가 만들어주신 소고기볶음고추장을 넣어봤는데요-
역시나 맛은 그뤠잇!이었지만
할머니가 고추장에 잣도 넣어주셔서
전골 먹으면서 잣이 씹히는 신기한 경험을 했답니다 ㅎㅎ
(잣이 들어간 고추장이었다는 걸 그동안 모르다가 이번에 알았다는...!)

KakaoTalk_20180201_184323823_Easy-Resize.com.jpg

그리고 야채도 듬뿍!
저희는 야채덕후라 언제나 집에 샐러드거리와 야채가 가득한데요-
요새 알배기 배추가 달아요 달아 배추 많이!
버섯도 종류별로 많이많이!

KakaoTalk_20180201_184323522_Easy-Resize.com.jpg

짠! 그리고 비장의 무기 쑥갓 투하!
요리하면서 처음 사용해본 재료인 쑥갓 ㅎㅎ
향이 너무 좋아서 종종 이용해야겠어요-


이렇게 나름 여러가지 낙지요리를 시도하고 나니
2주만에 10팩 중 5팩 사용한거 실화임...(?)
10팩이길래 1년 내내 쟁여두고 먹으려했더니 ㅠ ㅠ
너무 도둑놈심보였나봐요.....ㅎㅎ

혹시 낙지요리 맛있는 거 있음 추천해주세요! ㅎㅎ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낚지 요리 전문가 이시네요. 보기만 해도..내공이 느껴지네요. 솜씨가 대단하십니다!!! 대박입니다!!!

Maybe someday I will try to taste the food.
I think that its delicious food
looks very tasty and delicious food ..greetings and have a nice weekend

낙지를 알차게 요리하셨네요~
낙지로 이렇게 다양한 요리가 나오다니
신농님 낙지요리 전문가시네요~^^
다 맛있어 보여요~

많이 부족한데 ㅠ ㅠ 감사합니다 초코민트님 ㅎ.ㅎ
칭찬이 저를 춤추게 하네요 ㅎㅎㅎㅎ

요리를 잘하시는데오?? 아직 요리 꼬꼬마인 저는 감탄하고 갑니당 ㅎㅎ팔로우도 해욥!

앗 꼬꼬마 꼬꼬님이신가요! 아이디가 넘 귀여우세요 ㅎ.ㅎ 자주뵈어요!!

요꾸미님~~ 요리에서 터푸함이 느껴져요 ^^
낙지가 쭈꾸미로 둔갑을 하셨네요 ^^ 정말 저럴때는 황당하죠~
그래도 이것저것 화려하게 넣을것 다 넣으시고~
맛나보였어요~
다음편도 기대만발^^ 좋은 밤 되세요~~

ㅋㅋ앗 감사합니다!!!! ❤ 많이 가르쳐주세요 에드님! ㅎㅎ

저는 정말 가르쳐드릴것이 없어요 ㅋㅋㅋㅋ
떡국에 미역넣는 거라면 모를까 ~~ ^^
요꾸미는 요리를 꿈꾸는 미녀라고 해석하겠습니다 ^^

씬농님~ 한우품은 연포탕은 식당 메뉴이름으로 해도 대박날듯해요 ㅋㅋㅋ

앜ㅋㅋㅋ 빵터졌습니다 문환님ㅋㅋㅋㅋㅋ 흐흐 완전 영양식 메뉴가 되겠네요!

다음에 낙지볶음도 해주실꺼죠?ㅎㅎ 다 먹고 볶음밥 >_<

앗 낙지볶음에 볶음밥 맛나겠네요!!

낙지는 볶음으로 만들어 먹는게 제일 맜있는 것 같습니다.
살짝 매콤하게 만들어서 밥에 비벼먹으면 오늘 하루 받은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요 :D

연포탕 첫번째 사진보고 비주얼에 감탄하다가 두번째 사진에서 쭈꾸미 된걸 보니 가슴이 아프네요 ㅋㅋㅋ

그쵸? ㅠ ㅠ 너무 쪼그라들었어요...

한우 품은 연포탕...!
너무너무 먹고싶네요 요꾸미 신농님 :D
사진찍기전에 요리재료를 일부러 저렇게 배치하신건가요?
색깔별로 놓는 거 보니. 음식사진의 고수...

엥 그런가요...? 거북님이 절 너무 잘봐주시는듯 >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00.17
ETH 2654.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