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 5일째 밤에...

in #confidence6 years ago

"그래! 내가 그만둘게"

2016년. 같은 학원에서 근무하던 선생님들 2명과 함께 학원을 오픈했다.
추진력이 강했던 A강사, 섬세함이 왠만한 여자 못지 않았던 B강사, 그리고 나
우리는 각자가 가지고 있었던 강점들이 있었기에 이 셋이 함께 모이면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2018년. 정확히 2년이 된 시점에 A강사와 크게 다퉜다.

"내가 그만둘까, 너가 그만둘래?"

우리는 서로 더 이상 함께 일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 내가 그만둘게"
그렇게 나는 2년간의 학원생활을 접었다.
아니, 십 여년간의 학원생활을 접었다.

"지금 아니면 기회가 없어!"

학원을 그만두기로 결심하고 난 고민했다.
당장의 다음 달 생활비 걱정?
그게 안된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나에게 더 큰 고민이 있었다.
이 기회에 직업을 바꿔보고 싶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난 가장이다.
와이프와 자식까지 있는 40대 가장이 새로운 일을 해보고 싶다고
그 동안 해오던 직업을 버리겠다면 찬성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그래도 난 해보고 싶었다.

지금 아니면 다시는 기회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보다 쉽지 않네. 잘 할 수 있을까?"

학원을 정리하고 나오자마자 집 근처에 작은 1인 사무실을 얻었다.
당장에 수입이 없는 상황에서 매월 나가야 되는 임대료가 부담이었지만
집에서는 아이들 때문에 집중을 할 수 없기에 어렵게 결정했다.

컴퓨터 한대를 들여놓고, 내가 시작한 것이 제휴마케팅이다.
자본금이 없으니 이것부터 시작해서 돈을 모을 계획이다.

인터넷 속에는 제휴마케팅을 알려주는 카페, 유튜브영상 등
자신들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콘텐츠들이 수없이 있다.

첫 날, 그 콘텐츠들을 보느라 꼬박 20시간을 앉아있었다.

"아..저 사람들처럼 하면 되는구나.."

나는 그들이 시킨대로 나만의 카피를 써보고, 그것들을 카페,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을 때는 내 머릿속에서는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했는데
막상 하려고 하니 생각처럼 쉽지 않았다.

도서관에 가서 마케팅, 카피라이팅 관련된 책들을 5권씩 빌려와 읽고 있다.
책을 읽을 때도 또 내 머릿속에서는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한다.

하지만 또 다시 빈 모니터 화면을 보며 키보드에 손만 얹은채 멍하니 있다.

자꾸 마음이 급해진다.
그리고 불안해진다.

이렇게 앉아있은지 5일이 됐다.
이 글을 보는 어느 마케팅 고수가 겨우 5일만에 불안해 하면 어쩔거냐고 할지도 모른다.

망망대해에서 언제 도착할 모를 작은 불빛이라도 보인다면 지금같은 불안함은 없을거다.
그러나 내가 떠 있는 이 바다에는 사방에 불빛이라고는 보이지 않고 깜깜하기만 하다.

이 불안함을 에너지도 죽을 힘을 다해 노를 젓어야겠다.
그럼 어디든 도착하지 않겠는가.   




Sort:  

More Attention More Gain

Limited time Offer

Get more Attention to your post
Boost your post Skyrocket
Make post Trending
Build your self a whale on steemit

Limited Time Free service for Test

Get free 1000 subscriber and 30 Upvote to test our service

CLICK HERE TO VISIT OUR SITE FOR MORE INFO AND SERVICES / http://nullrefer.com/?http://www.postupper.ml/

Congratulations @susiroedu!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376.09
ETH 2692.84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