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투자를 하면서 느낀 점들 1

in #cointrading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스티밋에 가입한 <시동>이라고 합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하기도 하고 페북계정도 가지고 있긴했지만 코인투자를 하면서 스팀을 알게되어 실제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스티밋이라는 SNS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 아이디는 항상 무엇을 시작하기 전에 적절히 준비하며, 일단 시작을 해보자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본격적으로 5.24.부터 코인투자를 시작하여 약 1달정도 트레이딩을 하고 있으며 단기매매를 지양하는 "존버"파입니다. 그동안 트레이딩을 하면서 느낀점을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 코인 시장의 우상향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코인 시장이 지금보다 확장 될것이라는 믿음과 지금이 상승 초기에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흔들리면 안된다. 이는 주식에서 지수 인버스 ETF를 사는 것은 헷지용일뿐이며 그것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매매하면 안된다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존버란 오래도록 보유하여 큰 과실을 따먹기 위함이지 단기적인 이익을 취함은 아니다.

  • 추격 매매를 하면 안된다. "싸게 사고 비싸게 팔아라"라는 말은 여기서도 통용된다.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팔기란 매우 어렵다.

  • 15%정도 오르면 1/3정도는 팔아서 현금을 확보하자. 오르는 때는 꼭 계속 올라서 나의 이익을 극대화하리하고 생각하나, 보통 단기급등의 경우에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기도 하고 상승추세가 수그러 들기도 한다. 또한 현금보유를 통하여 앞으로 있을 급락에 대비할 수도 있다.

  • 최대한 정보를 많이 보유하자. 이를테면 매일 구글에 들어가서 관심있는 코인에 대해서 검색해본다던지, 유용한 정보가 있는 채팅방에 참여한다던지하여 최대한 정보를 미리 알자. 다만 명심해야할것은 이것이 도움이 되는 정보인지, 허위정보인지 구별할 수 있는 안목은 키워놔야한다는 것이다.

-세력의 존재를 인지하자. 여기서 세력이란, 거대한 자금을 가지고 코인시장을 들었다 놓을수 있는 어떤 집단을 의미한다. 개인이 세력을 이길 수도 없으며 챠트만으로 모든것을 설명할 수도 없다. 늘 겸손하게 나보다 막대한 자금을 가지고 자신의 이득을 극대화 시키려는 집단이 있음을 인지하고, 때로는 이들의 투자성향을 읽고, 차트분석이나 정보만으로 대응할 수 없는 장이 있음을 유념하여 겸손한 마음을 갖자.

다음편에는 저의 보유 코인과 매매일지 그리고 반성할 점에 대해서 간략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긴긴 하락끝에 반등이 있었던 만큼,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이 오늘은 좀 편안한 잠을 주무셨으면 좋겠습니다. :)KakaoTalk_20150419_133953742 (1).jpg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129.24
ETH 2376.01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