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COIN, NHN엔터와 손을 잡고 한국거래소 진출 및 사전예약 시행과 반응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okcoinkr.PNG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는 OKCoin이 한국으로 진출합니다. 특히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NHN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진출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와 암호화폐 시장에 크건 작건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는 해외 TOP 5에 드는 비트렉스와 제휴하였고 카카오가 일정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신뢰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최대 거래소였던 빗썸을 넘어섰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는 와중에 국내 거래소들이 해외 거래소들과 제휴하면서 대기업과 손을 잡는 2번째 거래소지 않을까 싶습니다.

okcoinkr.com

okcoinkr2.PNG

OKCOIN 한국 거래소 사전예약 이벤트

우선 제목에 언급한 것과 같이 사전예약에 대한 내용부터 언급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국내 원화거래 화폐 약 60가지 코인 중 하나를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지급 가능한 코인이 60가지 중 하나라 원화 2자리 가치의 코인 1개일지 5자리 가치의 코인 10개일지는 아직 모릅니다. (최소 일천원 혹은 오천원 가치의 금액으로 수량을 맞춰 주지 않을까 싶은데.. 총 1,000명이라 더 많을 수도 있겠네요.) 모두 주는 것은 아니라 본인의 운에 맞겨야 된다는 것이 약간 아쉽습니다. 휴대폰 번호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오픈 후 본인인증 및 계좌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okcoinkr1.PNG

현 국내 거래소 대비 한화로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약 2배 이상

홈페이지에서 타 국내 거래소와 비교한 내용입니다. 업비트, 빗썸외 거래소와 비교하여 약 2배 이상의 한화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 거래소를 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에 빗썸을 이용하다가 업비트로 이동한 것이 인터페이스 차이도 있었지만 거래 가능한 화폐가 많아 업비트로 이전한 이유가 가장 컸었는데 한화 거래 가능 화폐가 많아 국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가 아니다.

이번 건으로 한국인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네이버"가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를 한 것이다라는 얘기도 들리는데 NHN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가 아닙니다. 2013년에 네이버와 NHN엔터테인먼트가 분리되었으며 우리가 알고 있는 한게임, 페이코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일측에 과거 분리 전의 NHN 때문에 네이버와 손을 잡았다는 얘기가 들리지만 이가 아님을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네이버만큼은 아니지만 NHN엔터도 절대 작은 회사가 아니며 이와 손을 잡았다는 것은 신뢰는 할 수 있는 거래소라는 것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okcoinkr3.PNG

OKCoin 안정성과 파생 거래소인 OKex의 해킹

위 사진은 OKCOIN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카운트와 내용입니다. 1,169일이면 약 3년간 서버 장애가 없이 운영이 되어왔다고 합니다. 이는 OKCoin의 "서버"를 일컫는 말이며 해외 순위권 거래소에서 간혹 보이는, 국내 거래소에서 흔히 다운됐다고 말하는 증상이 카운트되는 동안 없었다는 말입니다. 즉, 안정적인 거래를 할 수 있게 하겠다는거죠.
그런데 OKCoin에서 운영하던 파생 거래소인 OKex에서 작년 10월경에 해킹을 당해 약 300만불 가량의 화폐를 날린 이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내용을 걸 수 있는 것은

  • OKex는 OKCOIN의 파생 거래소이지 OKCOIN 거래소는 해킹 당한적이 없다.
  • 위 사진 맨 마지막을 보면 외부 요인에 의한 것은 제외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내용은 OKCOIN 거래소의 해킹에 대한 기사 및 이력이 없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말할 수 있을 법하지만 두번째는 외부 요인에 의한 불안정함을 어떻게 막느냐 역시 안정성에 중요한 기준이 될 것 같은데 이를 배제하고 "외부 요인이 없다면 우리 서버는 완벽하니 안정성이 좋다" 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수를 두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현재 국내 거래소들을 보면 외부 요인 없이도 거래량이 많아지면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가 잦아 내부 서버 안정성을 경쟁력이라고 미는 것이긴 하지만..) 어찌보면 당연한 내부 서버 안정화를 외부 요인에 대한 것을 배제하는 문구를 쓰면서까지 안정성을 얘기하는 것이 씁쓸합니다. 이 말은 "외부 요인에 대한 해결책은 우리도 아직은 어떻게 할 수 없다"가 될 수도 있는 건데..

결론

OKCOIN과 NHN엔터가 진행하는 국내 거래소 오픈 내용만 가지고 보았을 때는 현 시점에는 '호재'입니다. 규제를 넘어 폐쇄 얘기까지 오가는 상황에 중견 이상의 기업이 거래소를 오픈한다는 것은 거래소 폐쇄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언론과 정부로 인하여 안정되지 않은 코인판에 국내에 한국인이라면 들어봤을 기업과 손을 잡고 보다 많은 원화거래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소식은 분명 좋은 소식인데 어찌 글을 쓰다보니 다소 부정적인 시각으로 글을 쓴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부정적으로 글을 썼다기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고 특히 국내에서 규제를 비롯하여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이라 신중하게 판단해야한다고 생각하여 제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여담으로 OKCOINKR을 오픈하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데,

  • NHN엔터는 결제 시스템인 페이코를 운영하고 있다. 즉, 페이코를 암호화폐로 결제할 날이 머지 않았다.
  • 오픈 시 OKCOINKR에 상장할 화폐에 대해 과한 펌핑이 있을 것이지만 일단 해킹 이력이 있는 거래소니 거른다.

는 의견들이 보입니다. 국내 암호화폐 시장의 호재일 수 있는 전자 내용은 꼭 NHN이 아니더라도 그렇게 진행이 되었으면 하며 후자의 경우는 저는 일단 오픈 후 관망할 예정입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국내 시장이 해당 거래소 오픈처럼 보다 밝은 모습으로 움직이길 기원합니다.

해당 포스트는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한 내용으로 거래소 선택 및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다양한 거래소와 분석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거래소에서 본인만의 투자를 하시길 바라며 미습한 지식으로 해당 포스트 내용에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거침없이 지적해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정작 NHN에서는 결정된게 없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아마 이슈화되니까 슬그머니 퇴로를 마련해놓은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미흡한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혹시 NHN에서 결정된게 없다고 하는 얘기를 어떻게 알게 되신건지 알 수 있을까요?

현재 거래소가 취급하는 금액은 상상을 초월하는데, 그 안전성이나, 코인 선택 가능성 등
편의성은 걸음마 수준으로, 개인적 생각으로는 시중은행 혹은 증권거래소 정도의 안정성
편의성 등이 제공되는 거래소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며, 올해 다수의 거래소가 한국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들어 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거래소 소식 및 분석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경쟁으로 인한 수수료 인하 등으로 투자자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지금 같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암호화폐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더욱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기 효과처럼 보다 더 선의의 경쟁과 선택권이 생기는듯 합니다

허...정부 규제나 기사에도 방향은 정해져있나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 방향이라는 것이 보이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긴 하겠죠.. ㅠ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짱짱맨도 외칩니다! 가즈아!!!
날씨가 다시 추워진거같아요
따뜻하게!! 봄날씨로 가즈아!!!

일단 가입은 해놔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함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91.41
ETH 3274.95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