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코인 투자일기] 카이버 네트워크 코인 ICO에 사전참여신청했습니다! - 카이버 프로젝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요즘 바쁜 와중에 소액으로 코인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바로 어제 카이버프로젝트 코인의 ICO가 시작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바로 그 카이버 네트워크이 이미지입니다.

사실 뭣도 모르고 들어가서 이후에 백서나 여러 글들을 참고했는데요, 제가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간략하게나 설명해보려합니다.

제가 쓴 내용은 오류투성이일 테니 자세한 내용은 백서를 참조하시길...


카이버 네트워크?

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기 때문에 대충 후려쳐서 이해한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상화폐 자체가 탈중앙화 상태인데 무슨 소리냐!?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사실상 현재 거래소들을 사용하려면 그 거래소에 우리의 코인을 넣어둬야하고, 거래소에 수수료를 내가며 거래를 해야합니다. 즉, 우리의 코인은 거래소의 통제를 받습니다.

게다가 거래 가능한 코인은 한정되어있고, 심지어 그 코인간의 거래도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보통 알트코인을 다른 알트코인으로 바꾸려면 한 번 비트나 이더로 바꿨다가 다시 다른 알트코인으로 바꿔야하는 이중작업을 해야하죠.

그러나 카이버프로젝트의 경우,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거래할 때마다 트렌젝션에 필요한 GAS비만 지불하고, 거의 온전한 상태로 거래가 가능하죠. 게다가 좀 더 제대로 기능이 구현된다면, 모든 코인들은 사용자들 간에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게다가, 트렌젝션 기록이 남지 않죠! 이 부분이 사실 안 좋은 방향으로 사용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프라이버시 차원에선 굉장한 이득으로 보입니다.

0x 코인과 비슷한 컨셉이지만 그 편의성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하더라구요. 전 0x코인도 탈중앙화 거래소를 표방한다는 것만 알고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실은 모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프로듀싱한 2개의 가상화폐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나는 오미세고? 라는 코인이라고 하더군요. 잘은 모릅니다 ㅎ... 아는 것이 없네요!

아무튼 요점은 이것인 것 같습니다

1. 카이버 네트워크는 기술적으로 잘 기능하기만 한다면, 가상화폐 시장에 반드시 필요한 네트워크이다
2. 비탈릭 부테린님이 프로듀싱 하신 블록체인이다!!

이제 사전예약은 끝났고 15일부터 사전예약자들 한정 토큰 구매가 이루어진다고 하더군요.

ICO가 끝나고도 한참 성장세를 보일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코인인 것 같습니다 :)

이런 것에 처음 참여해보는 것이라 기대되네요 흐흐...

현재 3이더 정도의 자금 마련을 위해 파워다운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3주치 정도의 파워다운이라 큰 부담은 없지만 꽤나 큰돈이니 두렵긴 하네요...

뻥튀기해서 스팀잇으로 금의환향하겠습니다 :)

5만8천여명 정도가 참여했다는데 아마 스팀잇에도 참여하신 분들이 꽤나 많을 듯 하네요.

다같이 화이팅입니다 흐흐!!!

빔바였습니다 :)

Sort:  

선구자 빔바님 존경합니다 ㄷㄷㄷ 금의환향 하시길'-^

ㅋㅋㅋㅋㅋㅋ 전 그저 @lekang님을 따랐을 뿐... 잘 하고있는건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봇짐 가득 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대박나길 응원합니다^^ 대박나시면 맛난거 사주실꺼죠?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대박났으면 좋겠네요 허허 ㅠㅠ

호~ 이제 ICO진출하시는거군요.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빨리 숙제를 마쳐야하는데...얼마안남았네요 8월이..ㅜㅜ

ㅋㅋㅋㅋㅋㅋ 초보라 시작하기도 전에 돈 잘못보내서 게임오버되는 것은 아닐지 걱정됩니다... 신경 많이 써야곘어요!! 어쩌다보니 북클럽이 숙제처럼 되었군요 ㅠㅠ 시작이 바니니 한페이지 펼쳐보시면 금방 읽으실 수 있을겁니다 흐흐!!

아... 이거 깜빡했다...
저도 하려고 했는데, 요즘 정신이 없네요.

컥 어제 신청하면서 바로 올려볼걸 그랬나요 ㅠㅠㅠ 저도 급작스럽게 들어간거라 ㅎ... 아쉽네요 ㅠㅠㅠ 공개되면 그때 바로 투자해보시길!!

카이버 잘 되면 엄청난 일이 일어날지도...... ㅎㅎㅎ

저는 들어갈 돈이 없기 때문에! 관망!

큭 아쉽네요 ㅠㅠ 저도 고민하다가 다행히 스팀파워가 있어 깎아 들어가보려합니다... 제발 성공하길 ㅠㅠ 제가 이득을 보든 아니든 카이버가 성공해서 거래가 좀 더 자유로워졌으면 좋겠네요 :)

6만명이요? ㄷㄷㄷ 거기서 n빵하면 첫날 구매제한은 5이더는 되려나요ㅜㅜ
너무 유명해져버렸네요..
그래도 성공할거 같긴 합니다 ㅎㅎ 워낙 좋긴해서...같이 성투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네 @ico-altcoin님이 만핟고 할 정도면 정말 많이 참여한 것인가 보네요 전 처음이라 많은 줄 몰랐습니다... 구매제한이 많아지면 아쉬운 분들이 많겠어요 ㅠㅠㅠ 부디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ico-altcoin님도 들어가셨나보네요? 첫 ICO지만 신뢰가가네요 크크... 화이팅입니다!

요새 새로운 ico에 많이들 참여하시네요. 전 자금이 없어 구경만 ㅎㅎ
잘되길 기원할게요 +_+ tip!

흐흐 저도 원래 쬐끔있는것만 해보려다가 파워다운을 결심했습니다... 이번에 잘 불려서 스팀으로 가져오면 조금이나마 더 강한 파워로 보팅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제발 성공하길 ㅠㅠ... 팁 감사합니다!

크....ICO 따라 갔어야 했나요.....
다음 기회 잡아보겠습니다.
부디 금의환향!!! 하시길 응원합니다!!
-RP-

ㅋㅋㅋㅋㅋㅋㅋㅋ 제 글에서도 RP를 보다니 영광이네요 :) 부디 금의환향하길 바랍니다... ㅠㅠㅠ

꺄~ 이노미 바로 그 카이버군요.
빔바님 대박나실꺼에요. 응원합니다!!

더 친하게 지내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넵 더 친하게 지내요! 날린다고 버리시지 않을거죠? ㅎㅎㅎㅎ 근데 아직 뭐가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뉴비의 설움...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278.39
ETH 2377.99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