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가 설명하는 눈높이에 딱 맞는 코인이야기 3 - ICO 준비하기 1: ICO 정보 찾아보기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of the corine, by the corine, for the corine


안녕하세요. 코린이 tyami 입니다.

코린이가 설명해주는 눈높이에 딱 맞는 코인 이야기 3탄입니다 !

@danihwang님으로부터 #coinkorea 태그를 추천받아 한번 이 곳에 작성해봅니다 :)
이전 글도 한번 보시고,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이전 글 보기


ICO 정보 찾아보기

이전 두개의 글을 통해 코인토큰의 차이, 그리고 ICO 과정과 관련된 용어들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암호화폐의 ICO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코린이들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ICO 정보분석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참고하는 사이트 세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Icodrops

Icodrops
Icodrops.com 은 진행중 (Active ), 예정 (Upcoming ), 종료 (Ended) ICO를 나누어 보여줍니다.
종료된 ICO를 보면서 어떤 코인이 성공했는지, 투자금을 많이 유치받은 코인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등을 분석하시다보면 새로운 ICO 중 어디에 참여하는게 좋을 지 조금 감이 올 거라 생각됩니다 (는 저도 아직 잘 모릅니다만 ...)


2. foxico

foxico
Foxico.io 또한 비슷하게 랭킹별로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foxico에서 나름대로 장단점을 정리해두었기에 마음에 듭니다 !


3. icobench

icobench
Icobench.com 은 기존 것과 좀 다르게, 적용 플랫폼에 따라 분류해서 보여줍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또는 유망하다고 생각되는) 분야의 암호화폐들을 모아보고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곳을 골라 투자할 수 있습니다.


ICO투자를 고려할 때 평가할 기준은?

ICO 홈페이지들 보면 팀원 구성 / 시장 전망 / 기술 개발 정도 / 기술 참신성 / 고문투자자 / 협력 기업 등을 볼 수 있어요. 이것들 하나하나가 다 평가요소가 됩니다.

기술에 대한 설명은 보통 백서 (White paper) 를 참고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영어로 작성되고, 종종 한국어 번역본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번역과정에서 누락/왜곡되는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영어판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백서는 ICO 당시에 없는 경우도 많아요. 추후 기술개발의 방향성이 잡히면서 작성-공개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참고로 백서 공개도 호재 중 하나에 속합니다 ! 애매했던 기술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될 정도로 구체화되었다는 뜻이니까요 !)

(180111 추가)
좋은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zdnet 암호화폐 사기 ICO를 판별하는 법


제 글의 모토는 "of the corine, by the corine, for the corine" 랍니다 ㅎㅎㅎ
우리 코린이들을 위해 고수분들이 갖고 계신 팁을 댓글에 공유해주세요 !


이제 우리는 ICO 정보를 얻는 방법까지 배웠습니다 !
그러면 이제 남은 건 직접 들여다 보고, 참여해보는 거겠죠?

다음 편에서 계속됩니다 !

Sort:  

오늘도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ㅎㅎ 첫 번째 연재글 '1 코인과 토큰의 차이점'을 읽고 오늘 신문기사를 읽는데 내용이 이해가 되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어찌나 뿌듯하던지ㅎㅎㅎ
@tyami 님 덕분입니다ㅎㅎ 거래소 폐쇄로 아직 계좌가 없는 터라 다섯 번째 연재글 '5 ICO 준비하기 3: 해외 거래소에 가입해서 코인 모으기 !'가 빨리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맛점하셔요ㅎㅎㅎ

저또한 뿌듯하네요 ㅎㅎㅎ 맛점하십시요 !

오~ 사기 ICO정보 감사해요!!
덴트 초기에 투자해서 쏠쏠하게 수익을 보고 있는데,
덴트가 ICO때 암흑기어서 그때 투자하신 분들은 저랑 비교도 안되게 수익이 난걸 알게되고선... 꾸준히 관심 가지고 찾아보고 있는데....
@tiyami님 연재들 열독해야겠네요!!

@tyami 입니다 헤헤

덴트 초기 투자하셨다니 그래도 많이 버셨겠네요 ㅎㅎ 저는 수익률이 0에 가까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트레이딩에 재능이 없나봅니다 하하.

ICO 말만 들었지 쉬운 것을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대략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1화부터 정주행하고 있습니다.ㅎㅎ
다음 글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118.76
ETH 3519.6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