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매수, 매도시점 잡기-1

in #coinkorea6 years ago

약 세개정도, 제가 자주 쓰는 매매시점 잡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이미 방법이 있으신 분들은 굳이 바꾸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자신의 방법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하고 공부해보겠습니다 :)


세력을 이기려 하지 마라!

가격은 누가 올립니까?
개인끼리는 올릴 수 없습니다.
항상 세력이 있어야 하죠.
개인은 세력을 이길 수 없습니다.
아무리 수백명 뭉친다고 해도, 큰 세력 한번에 무너지는게 현실이죠...ㅠㅠ
저는 그래서 세력을 따라가는 방법을 씁니다.

Screenshot_20180320-225326.jpg

타원부분을 보시면, 긴 꼬리가 보이실 것입니다.
특히나 1, 3번째 타원은 거래량도 많죠.
이때가 매수/매도 시점입니다.
첫번째 타원부근에선, 세력이 개인의 손절물량을 기다렸다가
손절로 가격이 낮아지면 그 물량을 다 먹었을 것입니다.
높은 거래량과 함께, 가격을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알 수 있죠.
그 후, 세력이 펌핑하며 가격을 올렸습니다.
사실 두번째 타원은 애매합니다.
거래량이 부족해서 확실한 판단은 할 수 없죠.
거래량만 많았다면, 세력이 개인들이 매수로 가격 올리는 것을 기다렸다가
물량을 청산했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세번째에선 첫번째와 같은 모습입니다.
저는 이러한 봉의 모습이 나오면 매수/매도 포지션을 잡습니다.
특히, 세력이 한시간만에 매집하진 않으므로

일봉에서 유효한 것 같습니다.

같은 부분을 4시간 봉으로 보면 꼬리가 없습니다.
꼭, 일봉이 닫히는 것을 보고 판단하세요.
예측하면 물리기 쉽습니다 ㅠㅠ


Screenshot_20180320-225549.jpg

이더리움 장기 추세선을 긋고 예측을 해 보았습니다.
솔직히, 저 지지선에 닿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더리움이 얼마나 강력한 코인인데요 ㅋㅋ
0.05정도가 오면, 열심히 매수하겠습니다.
그 때 사용하는 것이 위에서 보여드린 전략입니다.
세력의 매수를 보고 들어가는 것이죠.


Screenshot_20180320-225734.jpg

이더리움에서도 발견됩니다.
저렇게 윗꼬리가 길면, 한동안 하락하게 되죠.
다만, 이 방법이 100%의 성공률을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Screenshot_20180320-225813.jpg

분명 거래량도 높고, 윗꼬리가 길었지만, 더 올랐습니다.
제가 보기에 주황색 타원에서 세력이 물량을 청산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매수세가 너무 강했거나 호재의 이유로 매수가 더 붙은 것이죠.
이런 식으로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손절가는 꼭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윗꼬리가 길어 하락하면 반등이 오게 됩니다.
개인들이 상승추세에서 조정이 왔으니 싸다고 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더 내리면, 손절로 인해 하락이 가속화되죠.
반대로, 하락추세에서 아래꼬리가 길어 상승하면 조정이 옵니다.
물린 개인들이 반등이라며 손절하기 때문이죠.
참...안타깝지만 모두 세력의 먹이가 됩니다 ㅠㅠ
이 매매법은 세력의 사이클(중~장기)에 맞춘 것이므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저는 중~장투 위주의 투자를 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쓰고,
단타나 데이트레이딩 하시는 분은 다른 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마 다음에 올릴 2, 3번째가 단타에서도 써먹을 수 있는 기법일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캔들차트부터 배워야겠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분석 감사히 읽고 갑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요즘 스팀잇하시는 분이 줄어서 외롭네요 ㅠㅠ
그래도 이렇게 찾아와 주시는 분이 있어 힘이 납니다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This post received a 57%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toka!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toka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와 coinkorea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아 57%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좋은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