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USD 비트코인 차트 분석 및 가상화폐 뉴스 (180610)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테라 @terracoin 입니다.

금일 비트코인 차트가 엉망 징창이 되어 버렸네요 ㅜ.ㅜ 이런일이 발생하네요 !! 정신 차리고 비트코인 차트 리뷰 할게요 !! 글을 쓰다보니 차트보다는 뇌피셜 위주가 되어 버렸네요 ^^ 그냥 재미로 한번쯤 쓱 ~~~ 하고 읽어보세요 !!

1.비트 코인 현재 시황

2.비트 코인 추세 및 향후 패턴 분석

3.거래량 관점

4.고래 동향

5.가상화폐 뉴스 분석

6.정리

1. 비트코인 현재 시황

비트코인 현재 가격 흐름은 7700달러 라인에서 7200달러 라인까지 거의 한번에 빼주셨네요 !! 올라가는건 정말 힘들게 올리더니 내리는건 정말 쉽게 내리는 비트코인 개미들의 모든 정신을 멘붕상태로 만들어주는 시장 흐름은 정말 강심장만이 살아남을수 있게 만들어주는것 같습니다. 우선 상황은 7364달러 정도의 전저점을 보기 좋게 뚫어주고 저항점을 아주 쉽게 뚫고 내려왔습니다. 개미 투자자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차트의 모습입니다.

2. 비트코인 추세 및 향후 패턴 분석

어제도 설명을 드렸는데 어센딩 트라이엥글 패턴으로 진행을 하고 있었고 재차 상승을 기대 했는데 악재가 터지면서 하방향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아직두 만족을 못하나 봅니다. 6월 중요한 일정이 다음주부터 돌입합니다. 저번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악재 보다는 호재 뉴스가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호재 뉴스는 당장 가시적으로 보이는 부분이 아니어서 그런지 상승을 위한 동력을 제시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승의 폭이 굉장히 적었습니다. 하지만 악재는 당장 현재의 흐름을 나타내기 때문에 반영이 되고 2시간만에 500달러가 떨어지는 셀을 유도 했습니다. 뇌피셜로 생각한다면 중요한 일정중에서 나올 내용중에는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를 어떻게 할것인지 아니면 국가간의 명확한 가이드 라인을 어떻게 설정할건지입니다. 추후 지켜봐야 겠지만 규제는 건강한 규제로 나올가능성이 크고 가상화폐와 블록 체인을 육성하는쪽으로 방향을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여러가지 정황상) 이런 건강한 규제 및 가상화폐의 전면 개방에 대한 내용쪽으로 방향이 흐른다면 상승 추세 전환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큽니다. 근데 왜 ?
오늘같은 악재로 인하여 가상화폐의 패닉셀이 유도 시키는걸까요 ? 이유는 간단합니다. 고래든지 세력이든지 아니면 기관이든지 지금을 매집시기로 판단할수 있습니다. 매집을 한다는 의미는 아주 간단하고 1원이라도 더 싼 가격으로 매수를 하고 싶은게 사람심리고 자본가의 심리 입니다. 따라서 매수를 유한 준비를 위해서 세력의 장난질이 시작되었다는 뇌피셜도 있습니다.
추세적으로 판단한다면 현재 가격선7200달러 선에서 반등을 이루어줘야 합니다. 하지만 전혀 매수세가 붙질 않고 있습니다. 그럼 추세 라인으로 봤을때 최저점은 어디일까요 ? 2017년 10월부터 저점 포인트를 이어서 만든 장기 상승 추세 라인으로 봤을때는 7000달러 라인입니다. 7000달러 라인을 벗어난다면 모든 패턴이 깨지면서 어디까지 떨어질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7000달러를 벗어난 순간 코인의 암흑기가 더 깊게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 절대 7000달러 라인 밑으로 빠지는일은 없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엄청난 악재와 가상화폐를 부정하지 않는한은 말입니다. !!!
이런일이 발생하면 저도 정말 멘붕상태가 올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을 투자하시는 여러분들도 엄청 힘들게 되겠죠!!

3. 거래량 관점

거래량은 현재 하락하면서 생각보다 엄청난 매도세를 통해서 진행된건 아니지만 이전에 상승할때 거래량 대비해서 큰폭의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떨어졌네요 !! OBV도 계단식 하락의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BV가 크게 벗어나듯이 떨어진건 아니기 때문에 매도세가 커졌다고 걱정할 정도는 아닌것 같고 우선은 OBV시점부터 매도세와 매수세가 같은 횡보장세가 이루어질것으로 판단되며 지루한 상태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또다른 악재가 터진다면 패닉셀을 유도할 가능성도 배제는 못하기 때문에 우리가 관망해야할점은 7000달러를 깨고 내려가는지에 대한 관점으로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차트쟁이들이 보는 눈은 비슷비슷합니다. 뭐 별다른 눈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7000달러선은 지키려고 노력할테고 만약 떨어진다고 해도 방어를 위한 매수세가 일시적으로 붙을 가능성은 정말 큽니다. 하지만 시장 흐름이 7000달러를 뚫고 내려간다고 마음 먹었다면 정말 강력한 물량으로 확실히 패닉셀을 유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점이 관측된다면 생각보다큰 패닉셀이 유도될 확률이 큽니다. 정말 폭풍전야의 긴장감이 맴도는 시장의 분위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격 흐름은 고요하지만 .. 내부적으로 눈치 싸움이 시작되고 있다고 할수 있겠네요 !!

4. 고래 동향

고래 1위 지갑은 별다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를 않네요 !! 다른 지갑들은 저는 참조를 별로 안하지만 고래 2위는 1주일 동안 +6000BTC가 증가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래들이 어떤 움직임을 나타낼지는 가시적으로 보이질 않는 상태입니다.

5. 가상화폐 FACT와 찌라시 (공식적인 뉴스??)

1. 코인 레인 해킹으로 일부 암호화폐 도난

암호화폐를 도난 당하며 시스템 점검에 들어갔다고 뉴스가 나왔고 도난된 코인들이 프로젝트 측의 도움으로 안정적으로 동결된 상태로 해명된 상태 입니다. 여러가지 사이트를 중심으로 거래소 주소 인출 내용을 근거로 300~500억원 이상의 피해가 생겼다는 주장이 지속적으로 제기 되며 찌라시가 확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팩트와 찌라시를 통해서 시장의 악재를 크게 만들고 있네요 !! 참으로 세력들과 동조하는 사람들의 장난은 ??? 팩트만 믿어야할듯합니다. 해킹 사건은 수도 없이 이루어졌지만 결국 사실은 사실이지만 결국 큰 악재로는 작용하지 않으니 이부분에 대한 생각의 정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2. 후오비의 시장 조작 의혹

후오비가 거래 데이터를 조작해 시세를 조정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후오비가 다량의 데이터 계좌를 통해서 특정 코인의 가격 하락 유도하고 저점에서 매수하는 시세 조정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거래소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불법적인 행동은 정말 규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합니다. 이부분이 사실로 들어난 부분은 아니지만 찌라시로 많이 돌고 있고 악재성으로 가격 하락을 유도하고 있는것은 틀림 없는것 같습니다. 저번에도 이야기 했듯이 거래소를 만들때에 철저한 검증을 통해서 만들어야 하고 거래소를 투명하게 운영할수 있는 정책이 시급히 나와야 할것 같습니다.

3. 6.13 지방선거 이후 강도 높은 가상 화폐 규제가 이루어질것

여러커뮤니티에서 그냥 소문이 소문을 만든다고 당연히 정부가 선거전에 가상화폐 규제를 만들진 않을거고 6.13일 지방선거 이후에 규제를 만들거라는건 다 아는 사실 입니다. 하지만 이점을 통해서 분위기를 조성할 필요까지는 없는것 같은데 커뮤니티에서 이런부분을 악용한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규제가 건강한 규제로 나와서 성장 동력이 될지 아니면 정말 엄청난 악재 규제를 통해서 시장에 독이 되도록 뿌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시점에서 fact가 아닌 찌라시를 통해서 공포 조성을 한다는 점에는 주목해야 할것 같습니다. 무지한 개미들이 던지는 물량을 누가 받아 먹을지는 고민해야 하는 대목인것 같습니다.

6. 정리

악재 뉴스가 엄청나게 배출하면서 패닉셀을 유도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팩트 뉴스가 아닌 찌라시 뉴스가 많이 나오면 이부분은 매수 시점이 가까이 왔구나라고 생각하는게 경험상으로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 이번 하락 유도가 그렇게 공포감이 조성되진 않았습니다. 편안한 마음에 분할 매수를 준비하고 있고 분할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7000 달러를 강력하게 뚫고 내려간다면 이때는 정말 불안감이 조성될것 같습니다. 7000달러 밑으로 내려간다면 전 분할 매도를 진행해야할것 같긴합니다.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썩 좋은 소식이 아니네요 가격 흐름만 보면 정말 힘든 상황입니다. !! 하지만 시장의 가격의 흔들림에 좌지 우지 되지 말고 투자 원칙에 따라서 움직이는 현명한 투자자가 됩시다.

성투하시고요 항상 부자 되세요 위에 쓴 제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냥 참조를 하라고 말씀드리는거니 참조 하시고 버릴건 버리고 공감되는 부분은 취득하셔서 스마트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 드리고 보팅해주시는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테라코인님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이번 주말 많이 떨어져서 스파업 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721.15
ETH 3305.01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