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ntra 센트라 ] 암호화폐를 즉시 돈으로 바꾸는 기술

in #coinkorea6 years ago

위 영상은 Nper 엔퍼 X Centra 센트라 콜라보(합동) 밋업 meetup 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입니다.
2018.01.27

센트라 팀의 CEO Sam 이 직접 카드 결제를 시연하고 있습니다.
카드에는 리플 ripple 이 들어 있었고 화면에 보이는 카드를 활용하여 일반 매장, 영상에서는 피자 배달부가 들고 온 POS 기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는 ICO에 참여했는 분들 위주로 카드를 먼저 발급하고 앞으로 일반분들에게도 보급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밋업에서 공개한 내용중에 눈에 띄는 부분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있는 코인을 센트라 카드를 활용하여 곧바로 결제 할 수 있는 기술과 카드를 조만간 (제 기억에는 2018년 이었던 것 같습니다;)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번거롭게 여기저기 전송하면서 시간낭비 수수료 낭비를 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죠~!!!

얼마전 암호화폐 토론에서 암호화폐가 실물경제에 쓰일 수 없고 실효성이 전혀 없다라고 주장하셨던 작가(?)분이 계셨는데 솔직히 이 영상을 메일로 전송해 드리고 싶은 기분입니다.

물론 사견입니다만 센트라 centra 라는 스팀잇 처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실물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저평가된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02/15) 기준 1만 사토시 이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물물교환/화폐로서의 가치인데 그 본연의 기능을 가장 잘 구현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센트라가 아닌가 합니다.

source from https://www.centra.tech/

예전에 피자를 2만 비트코인으로 지불한 사례가 계속 회자되고 있는데 아마도 이번에도 피자를 결제한 것이 이러한 부분의 상징성을 활용하려는 중의적인 의미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암호화폐의 실용적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몇년 후의 시장은 또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석세스트레이너 한자 모양.png

Sort:  

bought some CTR here

센트라에 nfc 기술이 접목된다면
더 파워풀 하겠죠!!!
카드발급 및 배송에 손실이 클 것 같네요

오 nfc 기술까지~!!! 어떻게 발전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ㅎㅎ

Hello I'm new in steemit, please give support. Warm greeting from gayo. @edibersah

my friend what video I do not understand to see it know what video tuh

센트라카드로 피자를 시켜주시길 기대합니다 :-D
새해복도 마니마니 받으세요 석쇠님 😜

네 센트라카드로 피자한번 시켜묵어야겠습니다 ㅋㅋㅋ

1스팀달러로 65인치 TV 결제하는 날이 오길!!ㅋㅋ
그리고
새해 스팀 많이 받으세요:D

스팀을 많이 받으라니, 스티미언으로서 최고의 덕담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새해에도 스팀 많이 받으시길 바랄께요~!!

오 좋네요 암호화폐 가즈아 ^^

@centering 님 오만년(?) 만에 뵙습니다~!! 반갑습니다 ㅎㅎ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스팀도 많이 받으세요~!!!

유모님이 보셨으면 .. ^^점점 실물 경제와 만나는군요 야호♡

네 사실 알아보면 실물경제에 깊숙히 들어온 암호화폐가 꽤됩니다 :)

정말 세상이 한 번 뒤집힐 시기가 온거 같아요.
서세스님 글 올리자마자 제가 오니 이제좀 무서우시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우연입니다 ㅋㅋㅋ

감시(?)하고 있었다는 것 잘압니다 ㅎㅎㅎ

KakaoTalk_20180216_163435898.jpg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서쎄스님의 고래화를 기도 합니다

아이쿠....깜놀했습니다, 일단 댓글보팅으로라도 새뱃돈을대신하겠습니다 ^^;;;

한국에서 결제를 한 거네요?ㅎㅎ 대단합니다. 뒤에 기욤씨도 보이는군요ㅎㅎ

오, 영상을 자세히 보셨나봐요~!! 다양한 장면들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밋업이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120.19
ETH 3459.44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