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SNS 서비스 ONO 사용 Tip 업데이트(2)
eosio 기반 SNS 서비스 ONO는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번 달 한국인 등 외국인도 가입할 수 있는 글로벌 SNS 모바일 서비스 입니다.
아직 미가입자는 https://steemit.com/coinkorea/@stonecone/ono 를 참조해서 https://www.ono.chat/ono/invite/?lang=kr&pos=en#/catch/uid/100000663
에서 앱을 다운받아 초대코드 1TDF 로 가입하면 해외가입자 5만명까지 5배의 보너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인을 포함해 현재 3백만명의 사용자가 이미 가입해 맹렬한 기세로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ONOT (ONO 코인) 500개를 보상받습니다. 또 자신의 초대코드가 생겨나서, 이를 지인들에게 추천하면 100명 까지 1인당 500개씩 추가 보상을 받게 됩니다.
또, 콘텐츠 저자 보상, 큐레이팅(공유, 댓글, 좋아요 ) 보상 등을 받게 되기 때문에, '티끌 모아 태산'이 가능할지 희망회로를 돌려봅니다.
오늘은 콘텐츠 포스팅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게시물(articles), 짧은 게시물(short stories) 두 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ONO에 올라와 있는 게시물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페이지와 유사합니다. 10000 character 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실제 내용이 긴데, 짤렸네요.
또 다른 게시물 입니다.
다음은 짧은 게시물입니다.
주로 사용자들이 짧은 글을 사진과 함께 올리기 때문에 인스타그램과 비슷합니다. 500 character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모바일 화면 상단은 인기 게시물과 인기 '짧은 게시물', 그 아래에 최신 게시물과 최신 '짧은 게시물' 등 4개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참, 게시물은 여권이나 신분증 등으로 실명확인을 마쳐야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짧은 게시물은 가입하자마자 쓸 수 있습니다. 큐레이팅 활동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ONO 백서는 게시물과 짧은 게시물이 보상에는 차이가 없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라 버그가 남아있지만, 계속 수정하며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용자와 함께 소통하며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글로벌 SNS라는 게 큰 장점입니다. 아직 번역 기능은 없습니다.
그럼, 여러분 준비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