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nd Steemit] NED와 함께한 서울대 Steemit Meetup 참가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KR]

안녕하세요. 일본의 황금연휴간중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steemitjp입니다. 매일 1포스팅을 지속해온 저 였는데.. 아이와 신나게 노느라 포스팅도 오랜만에 하게 되네요.

오늘 포스팅은 어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Supex Hall에서 진행되었던 스팀잇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NED와 함께한 세미나 형식의 밋업에 참가한 이야기입니다.

BFEE6497-527E-4CFA-BEE0-3A52906C4E39.jpeg

사실 5월8일 일본 도쿄밋업이 제가 몸담고 있는 회사 카페공간에서 열리기로 되어 있어 사전 인사 및 스팀잇 본사 실무자와의 사전 확인 겸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행사는 긍정적인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과 인식개선에 힘쓰고 있는 Decipher(디사이퍼)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교 와 @bramd 님의 사전 준비와 기획을 통해 성사되었는데여.

02FAD87F-6A4D-4C09-AE65-0E4325228744.jpeg

디사이퍼와 서울대 재학생들이 많이 참여한 이번 밋업은 현재 실질적으로 운용이 되며 토큰이코노미를 실현하고 있는 스팀잇에 대해 steemit 본사 대표인 NED씨의 강연과 Q&A 세션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스팀 생태계에 관심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0261C1BB-43B4-4D48-8591-59BB5530DB75.png

디사이퍼 김준기님의 소개로 시작된 이번 밋업은 ODIN 대표이자 스팀잇 생태계를 위해서 노력하고 계신 이대승님이 스팀잇에 대한 소개로 이어졌습니다. 이미 스팀잇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도 많았지만 처음 접하신 분들도 쉽게 이해가능한 내용이었답니다.

0C23CCA5-6215-431F-804C-AB6AC30934CE.jpeg

특히 이대승님의 경우 스팀잇에서도 상당히 유명하신 분인데요. 스팀잇의 발전과 저변확대 그리고 인지도 향상을 위해 Mediteam을 시작으로 @easysteemit @keepit등 스팀 생태계에 공헌하기위한 다양한 활동을 정렬적으로 해주시고 계십니다.

이후 진행된 본격적인 NED의 강연은 화이트보드에 도식을 그려가며 설명이 이루어졌습니다. 스팀과 스팀잇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함께 스팀잇의 비젼과 SMT의 가능성까지.. 스팀잇에 대한 이해는 물론 NED씨의 생각과 가치관을 살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9E0B60D4-0614-4AB4-A516-8F6B85526B42.jpeg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제대로된 보상을 투명하게 받을 수 있는 토큰 이코노미 구축에 대한 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0B53FA9D-8653-4CCF-B7EB-A86FD7CB1FBE.jpeg

설명내용을 저도 메모를 해가며 열심히 들어 보았는데요. 발표세션자체가 진행방해가 안되도록 영어로 이어지다보니 영어공부좀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EADA1700-F301-48A4-A83D-044E09E085F8.jpeg

이후 이어진 Q&A세션에서도 SMT를 이용한 ICO프로젝트의 모럴해저드문제와 스팀 블록체인의 확장성과 처리능력향상에 관한 이슈 그리고 SMT와 스팀토큰중 SP와 관련된 질문등 스팀 블록체인과 스팀잇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가 있는 분들의 좋은 질문들이 나와 큰 도움이 된 시간 이었습니다.

앞으로의 스팀 생태계와 스팀잇의 발전 그리고 Dtube,Dlive,Steemhunt등 다양한 토큰 경제기반의 어플리케이션들이 어떻게 발전해나가고 받아들여질지 조금은 내다 볼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871801.jpg

Sort:  

Thanks for some pictures of this post David. Wish you all the best.

Regards,
@bahagia-arbi

👍👍👍👍

감사합니다..

글 잘봤습니다!!
저는 오늘 스팀 밋업에 참가예정입니다 기대가 되네요^^
보팅하고 가요~!!

오늘 고팍스 밋업은 정말 규모가 장난 아니겠네요..스티미언들과의 교류하기에도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어제도 밋업이 있었던 걸 알았더라면 어제도 갔을 텐데 말입니다!
오늘은 안 오시는군요, 전 오늘 고팍스 밋업에 가보려고요 :)
후기 감사드립니다!

예 오늘 정말 가고 싶은데.제가 사전에 신청을 해놓지 않아서요.. 엄청 대단한신분들도 많이 참석하시는 것 같으니 유익하고 멋진 네트워킹 되시길 바랍니다..

저두 오늘 고팍스 밋업에 네드 보러가요 ㅎㅎ
오늘은 smt내용보다 정말 스팀잇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예 저는 못가봤지만 갔었다면 네드보다도 여러분들과 만날 수 있어서 좋았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 밋업에 참석 하셨었군요!
어제부터 스팀잇이 네드의 소식으로 핫 하네요.ㅎㅎ
혹시 오늘 고팍스 밋업도 오시나요?

답변이 너무 늦었습니다. 이주동안 네드를 몇번이나 봤네요..ㅋㅋ 봐도 큰일도 없지만요. 암튼 서울대도 좋았지만 도쿄에서의 밋업은 참 보람있고 즐거웠습니다.

@steemitjp님도가셨군요 많은분들포스팅보고저도갔었어야했나...하고후회를살짝했습니다

예 저는 3일인줄알았는데.. 긴급히 가게 되었답니다. 혀니님 만날 수 있는 기회였군요..아쉽지만 언제가 보겠죠..

소중한 시간 내셔서 스팀잇 밋업에 참여 하셨군요~리뷰도 감사드립니다^^

예 사실은 이곳도 딸아이를 데리고 참석했답니다. 딸아이와 약속한 시간에 나오다 보니 Q&A세션중간에 나오게 되었답니다. 무척 아쉬웠네요.

아아 밋업에 가셨군요 ㅠㅠ 시험기간이라 자주 보질 못해서 있는지도 몰랐네요.. 갔으면 한번 뵐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텐데 ㅠㅠ 아쉽습니다. 다음에 기회될 때 한 번 꼭 뵙고 싶네요!

예..서울대생이셨군요..저도 뵙고 싶네요..

제이피님!! 서울대 밋업에 참석하셨군요 :) 오늘 고팍스 밋업도 오시나요? (저는 참석 예정입니다 ㅎㅎ) 그리고, 감사했습니당 헤헤

별말씀을요.. 제가 감사합니다. 아이가 아니라 제가 보고 있습니다. 오늘 고팍스 밋업은 원래 가보려고 했는데 ..(사실 사전신청을 미리 못했습니다).네드보다는 고팍스 하면 이솔님이 딱 생각나서 오실거라 예상은 하고 있어서 꼭 가보고 싶었는데.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겠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61.03
ETH 2932.71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