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주말간 급등세를 보인 라이트코인! 아시아 자본의 유입 때문인지?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725_Ly9jb2ludGVsZWdyYXBoLmNvbS9zdG9yYWdlL3VwbG9hZHMvdmlldy80ZjVmNTRkN2U2MTcxYjNkNDk3NjZjMmVmNWExNjZiOS5qcGc=.jpg

코인마켓 이야기를 안 쓰려고 했었는데 아무래도 이 이야기는 좀 신이 나서요 -_-;
(가상화폐 얘기를 안 쓰려니 스티밋 계정도 점차 죽는 것 같고...)
라코를 들고 존버하고 있던 많은 분들은 주말동안 환희에 가득찬 나날을 보내셨을 듯 합니다.

지난 주중. 가상화폐 시장은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굉장한 하락세를 보였고, 많은 사람들이 그 하락세의 이유를 분석하려고 들었죠. 결국 두 가지 정도로 하락장의 이유를 크게 좁혔는데요. 하나는 많이들 얘기하고 계시는 비트코인의 하드포크 논쟁이고, 또 하나의 이유는 비트코인 교환에 영향을 주는 DDOS공격입니다. 하지만 그런 하락세도 오래가지 않고 다시금 시장이 안정(?)을 찾고 있는데요.

mc.jpg

그 중에서도 뚜렷한 약진을 보이는 것이 라이트 코인입니다.
실제로 토요일에 4위의 시총을 달성한 가상화폐가 되었습니다.
일요일 오전에는 시총 20억 달러를 돌파했네요.
2017년 6월 19일 오후 1시 51분(한국시간) 마켓 캡 현황 상 가격은 45.23달러, 시총 23억달러를 찍고 있네요.

라이트코인의 급등 이유로는 우선 성공적인 세그위트 활성화를 들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세그위트 활성화는 전제 조건에 불과한듯 하고, 직접적인 가격 상승은 중국과 한국의 대규모 자본 유입이 그 원인일 것으로 보입니다. 18일 24시간동안 중국의 라이트코인 거래량이 6억 4천만달러에 달해 전 세계 라이트코인 거래량의 40%를 차지한 것으로 나왔기 때문이죠... 한국 또한 라이트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빗썸에서 1억 9천만달러에 달하는 물량이 거래되어 전 세계 거래량의 12% 정도를 차지했습니다. 막상 같은 시기의 폴로닉스 거래량은 한국과 비슷한 정도로 2억 달러에도 미치지 못했네요. 아시아의 큰 손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원문 기사는 여기서 확인해주시죠!
https://cointelegraph.com/news/hitting-over-2-bln-market-cap-litecoin-stole-crypto-show-last-week

Sort:  

세계적으로 중국은 코인판도 장악을 하려나 보내요...대단합니다

저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라이트코인 하나에 대한 거래량이긴 하지만...

아시아 특히 중국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라이트코인은 제가 투자하는 종목이 아니라 관심밖이였는데 앞으로 유심히 지켜봐야겠네요~!

네. 저도 사실 물려서 강제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조금 속이 시원해졌어요 ㅋㅋ

✈ 진짜 중국은 게임 시장도 그렇고 코인시장도 그렇고... 전 세계를 장악하네요... 중국 머니 파워가 진짜 강력하군요?

정말 끝내줍니다 ㅋㅋ 그 와중에 한국....

기관이 끼어드니 점점 개미들은 또 죽어나나요 아아....

판이 많이 커진 것 같습니다 ㅜㅜ

저도 비트코인이 하드포크 영향으로 주춤하는것 같아서, 잘을 모르지만 주어들은 정보에 의하면 라이트 코인이 비트코인과 비슷하면서 그문제를 소프트포크로 극복했다고 들어서 조금 사두었었는데 이득을 꽤 봤답니다 ㅎㅎㅎ

네 맞아요 라이트코인이 먼저 극뽁 ㅋㅋ.. 비트코인도 어서 해결되길 바라면서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Check out my views on story crypto https://steemit.com/cryptocurrency/@newmarket65/is-cryptocurrency-your-get-rich-quick-scheme
Thanks Follow me and i will follow You

I'll check your post and follow you. Thank you. :)

중국과 한국의 대규모 자본유입???
코인계에선 어떻게 볼까요? 전 그냥 꾸준히 천천히 올랐으면 딱이겠습니다.

네 너무 빨리 오르면 불안해요... 호재없는 급등 후 급락이 반복되니...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5236.24
ETH 3401.35
USDT 1.00
SBD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