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gol-코인뉴스]과연 스타벅스 아마존 코인이 나올까?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Smigol의코인뉴스]과연 스타벅스 아마존 코인이 나올까?




DQmZzzperanQZtB9AEKyXsqiv6yq9jPw1Nr5ADnkGC79FF6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Smigol 입니다.



점심을 먹은 후 가상화폐 기사를 뒤적뒤적했습니다.
제가 관심있게 보면 스티미언 분들도 관심있게 볼 것 같아서요.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화폐가 나올 수 도 있다는 기사였습니다.


일상으로 파고드는 가상통화 …스타벅스·아마존 코인 머지않아


전 세계적으로 가상통화(암호화폐)와 관련된 논란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지만 가상통화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은 확산 속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금융권에선 기존에 활용되던 송금 등의 분야뿐만 아니라 증권 거래에 적용되는 사례까지 나왔다. 스타벅스 등에서도 블록체인 적용 계획을 밝히는 등 관련 기술이 빠르게 우리의 일상으로 파고들고 있는 모습이다.

실생활에서의 블록체인 기술이 나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우버택시에서도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시스템을 만든다고 기사를 봤는데요. 예전에 제가 운송수단을 전 세계적으로 사용 할 수있는 코인을 개발했으면 좋겠다고 글적었었는데 우버택시가 전세계 대상으로 택시 결제 시스템을 추진 중이라고합니다.
[교통수단 블록체인 기술]https://steemit.com/kr/@smigol/kr-business




일상 생활에서 커피를 마시는 데도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은 최근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언급했다. 그는 또 향후 현금이 필요 없는 매장이라는 방향으로 갈 때 스타벅스만의 자체 가상통화의 가능성도 시사했다.

스타벅스는 전세계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 시스템에대해서는 그 나라의 통화와 카드를 사용해야 함으로써
구매자에게는 불편함으로 다가오고 있지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카드나 어플하나로 자신이 원하는 식품의 레시피를 적어서 직원과 대화도 필요없이 간단하게 블록체인 기술로 결제만 가능하게 된다면 정말 정말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자체 가상통화 발행 가능성을 높였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설문조사 결과 아마존 고객의 절반 이상이 가상통화인 이른바 '아마존 코인'이 나오면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한 것이다. 설문 참여자들은 아마존이 만든 가상통화로 결제하는 데 51.7%가 찬성했고 21.9%만이 반대 의사를 밝혔다. 모르겠다는 응답자는 26.4%였다. 특히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들의 경우 58.27%가 가상통화 사용에 찬성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세계 최고의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도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있다고합니다. 쇼핑몰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 한 다는 것은 어떤 이점을 가지고 오게 될까요? 개인정보 보호, 주소 보완, 동일한 가치의 코인으로 물건구매 등이 있겠네요.

진짜로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 마구마구 들어올 생각을 하니 두근두근합니다.
근데 왜 내가 들고있는 코인들은 용암속으로 뛰어 들어가네요 ㅠㅠ



1줄 요약
스타벅스, 아마존 등 대형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있다.




스티미언 여러분~
온라인 쇼핑몰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다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이만 @smigol 물러갑니다~!

출처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30508553707983
일상으로 파고드는 가상통화 …스타벅스·아마존 코인 머지않아

Sort:  

국내외 대기업들도 슬슬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며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하려는 걸까요? ㅎㅎ

카카오 쪽도 벌써 준비중이라고 들었습니다~ ㅎㅎ

일상으로 점점 파고드는거같네요 기대되는 가상화폐입니다 글잘읽고가요 팔로우도합니다!

자주와주세요~~

세계적인 기업일수록 자체 가상화폐를 가지려 할듯 하네요!
자체 매장에서 자체 코인으로 결제... 각 나라의 환율에서 자유롭게 훨씬 이득이죠^^

동일한 가치로 결제가 가능하니
수수료도없고 똑같은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하지요~!
금방 실생활에 적용될 것 같아요 ㅎㅎ

앞으로 더더욱 우리 일상 생활로 들어오지 않을까요? 물론 그에 따른 보완점도 분명히 존재하겠지만....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빠르게 보완할 수 있고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이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입니다~!

앞으로 세계를 이끌어갈 기술인 블록체인을 응원합니다. 언젠가 코인충이라고 불리던 사람들이 선구자로 불릴 날이 있겠죠. 예전에는 드라마에서 강남에서 땅투기하던 사람들을 안좋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한국에서 가장 돈 많이 버는 사람들 중에 한 부류고 모두가 부러워 하죠. 코인도 비슷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정보 글 잘 읽고 팔로잉하고 갑니다. 맞팔부탁드립니다. ㅎㅎ

우리는 선구자가 될 수있습니다~~

카카오코인을 상상하고 있었는데 재밌네요^^

국내 대기업 코인도 금방 나올 것 같아요~

실제로 어제였나 카카오블록체인이 출범되었으니, 멀지 않아 카카오도 자체 코인을 발급할 수도 있겠어요!

코인이 점점 기존의 사이버 머니, e-머니들을 다 대체하려는것 같네요!

그렇죠 사이버머니와 E 머니 별풍선 이런건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This post received a 4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smigol!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smigol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와 coinkorea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아 4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재밌네요 :) 스타벅스가 스마트폰에 친숙한 한국 부터 사이렌오더를 시도해서 성공적이었다는데, 이제 코인으로 결제하는 기능을 넣어도 자연스레 사람들이 사용할 것 같네요ㅎㅎ

스타벅스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메뉴 주문 및 메뉴조리법도 블록체인 기술로 확대될 것 같아요 ㅎㅎ

아 그렇군요
follow
UPVOT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54.53
ETH 2976.59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