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etherwallet 주의!! (로컬PC 이더웰넷(etherwallet) 을 사용하시는 분들 특히..)

in #coinkorea7 years ago

02.JPG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얼마전 슬렉(slack)을 이용한 피싱이 돈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어짜피 메일이 와도 공통으로 어나운스 하는 공용계정을 통해서 불특정 다수한테 공지 코멘트를 보내는 것이 가능 하겠냐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발신자 메일 주소도 맞고, 보내는 메일 서버도 등록된 메일서버 (신규 코멘트에 대한 알람)도 정상으로 보이는데, 메세지내 담긴 링크를 확인시 피싱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즉, 화면에 보이는 주소와, 링크되어 리다이렉션 되는 URL이 교묘하게 서로 다릅니다. )

가뜩이나 하락장세에, 비트도, 이더도, 스팀도 출렁이는데, x레기 같은 넘들은, 오늘도 기승이네요.. 부디 클릭전, 주의 주의 또 주의 하셔서 익숙한 이더웰넷(etherwallet) 이라는 이름을 속여서 피해보시는 일은 없어야 할것 같습니다~

03.jpg

어떻게 status 슬렉 계정으로 잘못된 url이 온것지는 모르겠네요...ㅠㅠ

01.jpg

부디 아무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Sort:  

X레기 X파리 같은 놈들 너무하네요.

조심 또 조심 해야 겠어요~

와...이건진짜 잘못하면 큰일 나겠네요....코인은 검색해도 자료가 잘 안나오던데.....

한번 클릭이...영영 돌이킬수 없는...ㅠㅠ;
정말 조심 또 조심만이 방법 인것 같습니다~

저도 며칠전에 마이이더월렛 관련 피싱 사이트 알리는 글을 썼었는데 그 사이 또 다른 피싱 사이트가 나왔나보군요... 참 대단합니다
https://steemit.com/kr/@jeongmincha/myetherwallet-fake-site

@jeongmincha 님의 말씀과 같이, 나쁜짓을 하는 넘들의 교묘함은 끝이 없는것 같습니다..

@jeongmincha 님의 원글에도~ 보팅 완료 하였습니다^^

앗 보팅감사합니다 ! 피싱 사이트가 이렇게 일주일도 안되서 하나두개씩 계속 생긴다는 것 자체가 어찌보면 그만큼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죠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피싱사이트 정말 무섭네요. 조심 또 조심이 맞는거같네요. 오늘같은 시세에 이런 피싱사이트 정말이지...

그쵸.. 마음도 울적한데.. 훅..완전..ㅠ;

Myehterwallet 에도 이메일인증이나 OTP인증이 추가 되었으면 하고 건의를 했는데 그런 인증들이 더 위험하다고 메일이 왔더라구요,,,,

비슷한 주소 낚시는 정말 인터넷의 오랜전통..

피씽으로 사이트 주소를 유사하게 하는 기법은 오랜전통이 맞습니다. 그럼에도.. 끈임없이 시도되고, 끈임없이 당하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ㅠㅠ

거래소 지갑이 해킹되면 위험하다해서 개인지갑을 사용하는건데 이건뭐 어떤게 최선인지 모르겠네요

피씽이라는 것이. 정말 잠깐의 찰나에. 일어 날 수 있는것이라.. 항상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별일이 다있네요 ㅠㅠ

항상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조심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weeti 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다른 사이트는 신경쓰는데 이더월렛 메일 왔으면 저도 들어가 봤을 것 같아서 무섭네요. 감사합니다.

피씽이라는게 딱 그런거 같습니다. 저도 정말 아무생각 없이 눌렀다가, 크롬아니면 뭔가 된통 당할 뻔 했습니다. 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60.04
ETH 2435.0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