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800만원이 무너진다.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 주봉.jpg

오늘 저녁 '비트코인' 의 차트를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966만원 정도를 찍고 있는데
저런 모양의 주봉은 높은 확률로
전저점 가까이 가거나 깨져야만 다시 갈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증권시장에 몸담아 왔기에 경험상 어느 정도 알 수 있지요.
(개인적으로는 800만원이 무너질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일봉 상으로도 한번 보실까요.

비트코인 일봉.jpg

요며칠 반등을 했었더라면 좋았을텐데 그렇지 못하네요.
아직 무너지지는 않았지만
5일전 쯤의 일봉상 저점이 무너지면서
최소 800만원 대로 추락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하지만 2월에 기록한 668만원이 깨질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다음 차트는 2등주(?)인 '이더리움' 주봉차트입니다.

이더리움 주봉.jpg

이더리움 주봉 차트는 상대적으로 보기가 쉬운 편인데요.
이더리움은 2월의 전저점 63만원이 깨질 확률이 더 높다고 봅니다.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차트보다 확실히 약하네요..

그럼 틀리면 어쩌려고 그런 예상을 하냐구요?
사실 주식투자도 암호화폐 투자도
결국은 '확률게임' 입니다.

좋은 공(경험상 이익이 날 확률이 높은 시점)이 들어오면
삼진을 당하는 한이 있더라도
배트를 휘둘러야 됩니다.
(헛스윙이 무서우면 애초에 야구를 하지 말아야 되지요.ㅎㅎ)
그리고 예측이 틀리면 거기에 맞게 손실을 보는 것 뿐입니다.

실력이 있다면 시장에서 살아남을 것이고
없다면 쓸쓸히 시장에서 퇴출당하겠지요.

분석한대로 따라 하라는 말이 아니라
투자하시는데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젊은 분들이 많다보니
투자하시는데 참고가 될 것 같아서요..ㅎ)

전반적인 시장 상황이 힘드네요...ㅠ
이번 하락장 잘 견뎌내시길 기원하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차트는 업비트의 차트를 이용했음을 밝힙니다.

Sort:  

차트는 정답이 아닌 확률에 기반한 대응이라 생각합니다. ㅋㅋㅋ

저는 1월말에 다행히 원금은 빼놔서 다행이긴한데,
나머지 가지고 있는것은 고점대비 반토막도 더났네요 ㄷㄷㄷ

언젠간 가겠죠ㅎㅎ 시세안본지 1달이 넘었네요
가즈아!!!

좋은 분석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올게요

이분야를 무지하다보니 잘모르겠어요
다만 하락장이라는게 좋은 상황은 아니다!
라는정도만 조금 공부가 필요할꺼 같네요
이쪽은 책으로 일단 기본 지식은 알아두는게 좋을까요?

좋은 분석 항상 감사합니다!^^

전 이쪽 분야에 완전 무지해서 봐도 잘 모르겠지만
여기저기 많은 이야기들이 자꾸 불안하게 하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15.81
ETH 2623.8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