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일 17시] 한국 코인 시장의 흐름

in #coinkorea7 years ago

이더리움의 한국프리미엄 22%

제목만 보고서는 한국 시장이 과열이 되었다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한국 시장의 이더리움 하락을 막고 있는 모양세입니다. 오늘 5시에 22%까지 한국프리미엄이 올라 갔고 현재 16%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한국프리미엄이 오르고 내린것은 국외 거래서의 시장 변동폭에 비하여 국내시장의 변동폭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전체 시총에서 10%이상 하락할때 국내 시장은 2%~3%정도 하락한 상태에서 유지 했기 때문에 반대급부로 한국프리미엄이 상승하게 된것이지요. 반대로 상승할때는 국외시장에 적게 오르면서 한국프리미엄이 다소 안정되게 된 상황입니다.

17062205.png

@kanghamin 님의 글 이더리움은 위기 일까? 에서도 잘 설명되어 있듯이 Status ICO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트렌젝션에 대한 문제가 다시 제기 되면서 "이더리움 불신론"이 해외 커뮤니티에 퍼지기 시작했고 그것으로 인한 조정이 발생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러한 내용을 잘 알고있는 국내 이더파들은 국외에 비하여 크게 동요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미 예상되었던 문제였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분위기 입니다.

하지만 한국프리미엄의 높아짐에 따라 해외 거래소에 투자되었던 투자자들이 프리미엄차에 대한 수익을 위하여 복귀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빗썸의 경우 이더리움 입금처리가 지연됨에 따라 상당히 오랜시간 18%정도의 한국 프리미엄이 유지되었다고 보였습니다. 해외시장에서 "바이 이더"가 계속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 상황을 낙관 할 수 없지만 더 큰 하락을 막고 있는것은 한국 이더파의 노력이라고 보여지기도 합니다.

이더리움의 하락과 시총의 하락

이더리움의 하락이 시총의 60억 달러 가량의 하락을 가져왔고 이는 즉시 다른 코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반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으며 비트코인도 하락대열에 들어서면서 시장의 상황은 점점 침체되는 분위기 입니다. 그 와중에도 라이트코인은 약간 반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라이트코인의 반등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변동폭이 적은 비트코인 보다는 라이트코인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 됩니다. 이더리움이 하락하면서 손절한 투자자들이 새로운 투자코인을 비교적 최근 급반등하였던 라이트코인으로 몰리고 있다라고 보여집니다. 이더리움의 하락과 라이트코인의 상승 지점이 크로스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비트코인에도 일부 들어간것으로 보여지지만 비트코인은 덩치가 큰편이여서 그래프로 비교하기는 조금 힘들어 보입니다.

17062217_cap.png

###리플에 또 속았다
이틀전 410까지 찍었던 리플이 다시 300 초반대로 입장하려는 모양세입니다. 사람들은 다시 "리또속"을 외치고 있는 상황이죠. 리플에 대한 큰 호재 없이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문제였고 그 거래량의 대부분이 한국에서 발생했다는 것이 두번째 문제였다고 보여집니다. 리플이 상승하기전에 호재는 아부다비 은행에서 리플을 사용할 것이다라는 재료가 분명 존재하였지만 리플이 400을 찍을 호재였다고 생각하기는 힘들었지만 기대심리에 의해 시장이 과열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어찌 되었든 리플은 350선에 다가섰고 저는 350선은 유지할거라 보여집니다. 거래량이 아직까지는 다소 높지만 그정도 선이 합리적인 선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조급한 마음에하는 손절은 조급한 마음에 하는 추매만큼 좋지 않습니다. 상황을 잘 파악하고 왜 이런일이 발생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차분히 정리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전 일단 "존버" 의 시간이 왔다고 생각 합니다. 이미 투자를 하신분들이라면 한발짝 떨어져서 시장을 한번 천천히 관망해보시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이 되겠지요.

오늘은 좋은하루는 아니겠지만 내일은 좋은 하루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도 "존버"하세요~!
DQmXhMbdu7zKV3bJGnX6d62mBGKJzpVv1UATUZSKT1E7qyy_1680x8400.jpg

Sort:  

상황정리 감사합니다. 제가 보고 이해했던 흐름과 동일하군요... :)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

저는 새벽에 이더리움 프리미엄 벌어질 때 불안해서 다 팔아버렸습니다. 일단은 다시 프리미엄 없어질 때까지 관망할 계획입니다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간결하고 유익한 글 잘 읽었어요!

잘하셨습니다. 때로는 잠시 쉬어가는것도 좋은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당분간은 관망입니다..
ICO 공모도 그렇고 뭔가 판을 못 읽겠네요..

시장 규모가 커지다 보니 이에따른 변동폭도 커지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전혀 문제 되지 않았던 미국금리인상 같은것도 이제는 문제가 되니깐요. 코인흐름도 봐야겠지만 전체적인 경제상황도 봐야하니 더 힘든 상황이겠지요.

어찌되었든 주식이든 코인이든 시세가 그 시장을 대변하는 것이죠. 더 잘 읽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정보를 공유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락장이 몇일 갈것같기도 하네요. 근데 경험상 시장을 완전 뜰게아니면 하락장에서의 사고 팔고는 손해를 볼 확율이 높기때문에 그냥 존버해야겠네요. ㅠㅠ 다행이 이더뿐 아니라 다른 많은 알트코인들이 비슷한 차트를 그리고 있다는게 다행이라면 다행이네요.

네 맞습니다. 이미 이더나 비트는 몸집이 많이 커져 있는 상태여서 해킹 등과 같은 대비치 못하는 큰 악재가 없는 이상 일정 수준에서 조정하는 상황이라고 판단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752.84
ETH 3153.5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