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수수료 측면에서 출금 시 가장 효율적인 코인은? (2/13 23:40 기준)
현재 업비트 시세 기준으로 업비트에서 다른 거래소로 코인 출금 시 수수료가 가장 싼 코인은 어떤 것일까요?
아래는 현재 업비트에서 출금이 가능한 코인들과 원화로 비트렉스 기준으로 환산한 수수료입니다.
- 비트코인 (BTC) : 9,359원
- 이더리움 (ETH) : 5,506원
-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SNT) : 4,447원
- 이더리움클래식 (ETC) : 350원
- 라이트코인 (LTC) : 1,718원
- 리플 (XRP) : 1,081원
- 머큐리 (MER) : 50원
- 메이드세이프 (MAID) : 916원
- 메탈 (MTL) : 계산 불가
- 블록틱스 (TIX) : 4,296원
- 비트코인골드 (BTG) : 130원
현재 기준으로는 머큐리, 비트코인골드, 이더리움클래식 순으로 출금 수수료가 제일 저렴하네요.
- 머큐리 (MER) : 50원
- 비트코인골드 (BTG) : 130원
- 이더리움클래식 (ETC) : 350원
업비트에서 코인 출금 시 참고하세요~
전송 수수료도 중요하지만 속도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의 경우 48컨펌 이후에 입금처리 해주다 보니 전송 후 20~3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그 사이에는 처분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습니다. 리플의 경우에는 5~10분 정도면 끝나더군요. 속도 면에서는 리플이 가성비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
네~ 맞아요~ 말씀하신 것도 출금 시 고려사항이예요.
개인적으로는 아래 상황을 따져서 출금을 하고 있어요.
업비트에서 다른 거래소로 출금 수수료를 계산 하시려면, 업비트 기준으로 수수료를 측정해야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저렴한 것의 결과 값은 변함은 없네요.^^
네~ 맞는 말씀이세요. 거래소마다 코인 출금수수료가 거의 동일하지만 업비트에서 출금 시에는 업비트 가격으로 계산하는게 제일 정확할 거 같아요~
업비트에서는 API를 제공하지 않아서 저는 차선책으로 비트렉스로 자동 계산을 하고 코인 출금 시에 이용을 하고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