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리뷰] 룸 네트워크 코인 (Loom Network), 이더리움 Dapp을 사이드체인으로?

in #coinkorea4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설뱃입니다. 룸 네트워크 코인이 고팍스에 이어 업비트까지 상장되었는데요. 자신들은 백서가 없고 오직 기술력과 실제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보여주겠다는 룸 네트워크 코인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심볼 : Loom
플랫폼 : 이더리움
시가총액 : 약 1700억 (6월 12일 코인마켓캡 기준 79위)
홈페이지 : https://loomx.io/



룸 네트워크 (Loom Network)는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 솔루션으로 이더리움 상에 올라가는 Dapp 마다 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독자적인 사이드체인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룸 네트워크(Loom Network) 측에서는 이것을 이더리움 위에서 돌아가는 이오스라고 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룸 네트워크(Loom Network)는 The Loom SDK(Software Development kit)라는 개발툴을 이용하여 이더리움 상의 Dapp마다 DappChains라는 독자적인 사이드체인을 쉽게 구성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사이드 체인은 이더리움이라는 기본체인위에 올라가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The Loom SDK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Dapp위에 올라가는 사이드체인에 자신이 원하는 합의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해서 DPOS로도 구성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메인체인의 안전은 이더리움의 플라즈마로 보장받게 됩니다.



룸 네트워크(Loom Network) 코인은 The Loom SDK를 사용하기 위한 사용료나 Dappchains 등의 사이드체인에 참여할 때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미 4개의 DappChains가 출시되어 있으며, 이 제품들을 소개할 때 우리는 백서가 없어도 실제로 보여준다며 각각에 대한 프라이드가 느껴졌습니다.

DelegateCall은 블록체인이나 이더리움에 관한 질문이나 대답을 통해 토큰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크립토좀비는 크립토좀비라는 이더리움 상에서 돌아가는 게임을 직접 코딩으로 배워볼 수 있는 앱입니다. EthFiddle은 솔리디티 코드를 공유할 수 있는 앱이구요. 솔리디티X는 솔리디티 언어로 컴파일하는데 있어서 보안과 버그를 잡아주는 앱입니다.


공동차업자들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James는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룸 네트워크를 공동창업하기 전에는 서울 강남에서 암호화폐 트레이딩 봇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Luke는 블록체인 관련 이력으로는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기업인 블록메이슨에서 1년간 개발자로 재직한 기록이 있습니다. 

 


백서없이 제품으로 보여주겠다라는 것을 지금까지 잘 실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고팍스에 상장된 코인들이 다른 대형 한국 거래소에 상장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고팍스에 상장되는 코인들을 더 유심히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끝.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05
JST 0.023
BTC 17363.62
ETH 1301.86
USDT 1.00
SBD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