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소유자를 상대로 무료 스텔라 루멘(XLM) Giveaway! 받는 방법과 후기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rodigyk 입니다. 오늘은 스텔라 무료 배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stealllarrr.jpg
스텔라 재단에서 6월 27일 부터 8월 27일까지 비트코인 소지자를 상대로 무료 스텔라를 배부하고 있습니다.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서 찾아 보실수 있구요
https://www.stellar.org/blog/bitcoin-claim-lumens-2/

해당 블로그의 내용에 따라 무료 루멘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간추려보면:
비트코인 홀더로 17년 6월 26일 UTC 시각으로 0:00시에 개인 지갑 혹은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소지하신 분들에 한해 1비트당 986.68 개의
루멘(XLM)이 지급된답니다.

개인지갑은 아래 지갑들을 포함한 대부분의 지갑이 가능 합니다.

-Bitcoind
-Bitcoin-qt
-Electrum
-Mycelium
-Trezor
-Nano

혹은 아래 거래소에 블록체인 스냅샷을 찍은 시각에 소유 하고 있으셨던 분들

-Kraken
-BTC38
-Poloniex – 폴로는 아직까지도 확정이 안되었다는게 참여 안할수도 있을거 같네요
-Deribit
-Yuanbao
-NaoBTC
-Bit-Z

일단 위 거래소에 소지하셨던 분들은 거래소를 통해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보면 만약 거래소가 써있지 않다면 각자 개개인이 거래소에 연락해서 참여 요청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우리도 비트코인 소유자 큰손분들이 빗썸이나 코인원 등에 연락해서 참여 부탁 하면 가능 하지 않을까 싶어요 8월 27일 까지 참여하면 된다고는 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하드웨어 지갑에 소지하였으므로,
개인지갑 비트 소지자들의 클래임 방법을 알아볼게요

일단

스텔라 무료 배부 사이트 바로 가기

위 홈페이지에서
Claim using a bitcoin wallet 을 선택합니다.

stellar3.png

여기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해줍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은 미국 몇몇 개의 주와(뉴욕,조지아주등), 미국과 적대관계인 나라(예.북한)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참여가 불가능하답니다.
(참고로... 가짜 계정을 사용해도 되긴합니다)

stell4.png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을 하면 위 창으로 넘어오는데요
이 후에 본인 비트코인 지갑에 가셔서 message sign 을 하면 됩니다.
(개인지갑 메세지 보내는 창 스샷찍는걸 잊었네요ㅠㅠ 저같은 경우는 레저 나노s 를 사용하는데 방법 모르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메세지 내용은 위에 나온 "Stellar.org Bitcoin Giveaway....." 라인을 복사하여서 쓰시고 지갑 private key 로 서명을 하면
시그니쳐가 생성됩니다. 그 해당 시그니쳐를 "Enter your cryptographic signature" 부분에 복사/붙혀넣기 하시면됩니다.

그러고 submit 을 누르시면 바로...

stell5.png
(정확한 갯수는 얼마안되기에 창피함으로 비밀로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고나서 제 스텔라 지갑을 확인해보니까 단 몇초만에 전송되었습니다
비록 몇만원 안되지만 그래도 무료로 받는게 어디인가요 ㅎㅎ

스텔라는 리플의 co-founder 가 만들고 또한 리플의 경쟁자인만큼 전송 속도도 엄청 빠르며 기술도 리플만큼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리플과 스텔라를 결과적으로 banker coin 이라서 딱히 선호하지는 않네요 ㅠㅠ

*추가적으로 리플소유자 분들도 무료 스텔라를 받을 수 있는데 2014년 5월 22일 소유자에 한해서만 배분한다네요 -_-;
받으라는건지 말라는건지 과연 리플소유헀던 사람들 중 클레임 하는 사람이 있기나 할까요?

Sort:  

앗 이런게 있었다니.. 비트로 갖고있지 않아서아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78.16
ETH 3471.0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