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통화 긴급 토론에 대하여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liton 입니다.

어제 JTBC뉴스룸에서 한 가상통화 긴급 토론을 보고 느낀점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1. 암호화폐를 투자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 토론을 계기로 더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유작가님의 토론 스킬로 인해 네이버 댓글에는 부정적인 여론이 많은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2. 부정적인 여론이 많다는 것은 투자자들의 수익을 배아파하는 국민들이 많다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3. 김진화 대표님은 정말 대단하시고 많이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한교수님이 너무 말도안되는 발언을 해서 꼬투리 잡는 형태로 토론을 한 것은 여론에 안좋게 비춰진 것 같아 아쉽습니다.

  4. 유작가님은 토론을 위해 급하게 공부한 흔적이 보입니다. 기득권인 본인도 암호화폐의 급성장과 빠른 시일 내 부의 재분배가 일어날 것을 인정하고 있지만 자신이 기득권이기 때문에 견제하려는 숨은 의도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 정재승 박사님은 흠잡을 때가 없습니다.

  6. 한호현 교수님은 정재승 박사님과 반대입니다.

  7. 유작가님의 말에 따르면 암호화폐로 돈을 번사람은 채굴자, 거래소, 초기 투자자라고 합니다. 아직 초기 시장임은 틀림 없습니다. 강남 집값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도 투자하지 못하고 배만아파하고 신세한탄하는 서민으로 계속 살아가시겠습니까?
    암호화폐로 부의 재분배가 되고 참여한 자들이 기득권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부모님들에게 강남 집 안샀냐고 했던 것 처럼 당신의 자녀, 손자들이 왜 코인 안샀냐는 얘기하는 날이 올것입니다.

현재의 가격하락은 일시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우상향할 것입니다.

여러분 보고만 있다가 후회하지 마십시오. 세상이 바뀌고 있습니다.

Sort:  
Loading...

짱짱맨도 외칩니다! 가즈아!!!
날씨가 다시 추워진거같아요
따뜻하게!! 봄날씨로 가즈아!!!

감사합니다~

감상평 잘 읽었습니다~ 가즈앗!!!!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남의돈 뺏어 기득권이 된 현재 기득권이랑 님이 추구하시는게 뭐가 다른가요? 그게 암호화화폐의 이상향인가요? 참 씁쓸하네요...

제가 만약 가격이 거품이라 곧 꺼질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남들보다 조금 더 먼저 들어간 제가 남의 돈을 빼앗는 다는 것이 말이되는데요, 암호화폐가 가치를 인정받아 가격이 지속 상승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남의돈을 뺏아 기득권이 되고자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아주 단순하게 말씀드리자면 현재는 선착순으로 기득권을 정하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를 인정하는 순서이지 강탈하여 얻는 구조는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그 말씀 믿어집니다. 고마워요.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좀 더 이해가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200.37
ETH 3331.9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