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올드스톤의 코인이야기) 정부의 암호화폐 대책을 보면서 낙담을 넘어 절망을 느끼며 이글을 쓴다.

in #coinkorea7 years ago

어차피 암호화폐 인정하면 경제적 측면에서 국가와 같은 중심기관이 의미없어지니 국가가 나서서 암호화폐를 장려하는 모양새도 웃기지요. 탈중심을 외치는 것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이니 전세계에서 통화로 통용되기 시작하면 아마 국가간 경제적 경계는 완전 허물어지고 기존의 통화는 완전 무의미해질지도 모릅니다.

Sort:  

국가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허물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트럼프가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로 선언해버리면서 비트코인이 폭등하기 시작했는데, 일각에서는 이걸 디지털 금본위체제로 보더군요. 그말인즉슨 세계 어딜 가도 비트코인이 금처럼 현금화가능한 재화로 인식되고 있다는 얘기구요. 이걸 바꿔서 말하면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가격이 오르는 상황에서 이걸 대량으로 쥔 자들끼리 (특히 생필품산업이나 기간산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자신들은 비트코인만 받겠다 하는 식으로 새로운 경제질서를 만들어내겠다고 선언해버리면 처음엔 뭐야 하다가도 얼마 지나지 않아 굴복하게 된다는 얘기도 되는 것이지요.

말씀하신대로 쉽게 일어날 일은 아니겠지만 지금같은 상승세가 4~5천만원까지 간다고 하면...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54.46
ETH 3319.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