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반등은 실현될까?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oscarpark

안녕하세요 @oscarpark 입니다. 오늘 빗썸이 350억원 가량의 가상화폐 자산을 “강탈” (그들의 표현대로) 당했다 합니다. 처음 소식을 듣자마자 ‘해킹 당했다면서 왜이리 미지근하게 발표하지?’ 였습니다만... 여튼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그제부터 반등세가 살아나다 빗썸 해킹 소식에 아침부터 급락이 있었습니다. 몇 일전 암울한 날로 돌아가 버린듯 했는데, 글을 쓰는 현재 (밤 11:46)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때 세계 1위 거래소라 자부하던 거래소 해킹 소식에도 장의 반응은 코인레일 만큼 파급력이 없네요.

활황장에는 모든 악재를 씹어먹 듯, 장이 차갑게 식었을 때는 모든 호재에 덤덤합니다. 그러다 악재에 덤덤해지거나 평소보다 적은 파급력을 보이면 장세가 변할 즈음으로 보기도 하는데, 여튼 이 이벤트가 무사히 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장에서도 가상화폐 업계는 부지런히 움직입니다.

예전 글에서 몇 차례 언급했었던 PURK 프로젝트가 API 릴리즈를 성공적으로 했고, altex.exchange에 엊그제 상장하더니 이어서 바로 tradesatoshi.com tradeogre.com (수정)에도 상장했습니다. 현재 약 2000사토시 (140원) 내외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GPU 채굴도 가능하긴 한데, 저는 i7-6700k CPU 두 개로만 채굴해서 채굴량이 얼마 안됩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기쁩니다. :)

그리고 얼마전 Obelisk (Sc 코인 전용 채굴기) 관련 포스팅을하며 오벨리스크 물량이 풀리면서 Sc 하드포크로 새로운 코인이 나오지 않는 한 ROI 맞출 수 없다는 걱정을 했었는데요, hyperspace라는 프로젝트가 나타나서는 오벨리스크 1차 배치가 풀리는 7월 1일자로 space cash 에어드롭을 시행한다 합니다. Sc와 10:1 비율로 한다합니다 (Sc 10당 1 space cash). 백서를 찾아보니 Sia와 마찬가지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사업을 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Sia 해시 분산이 목적이겠지요. 다만 거래소에서 에어드롭 지원 여부를 알 수 없으므로 개인 지갑에서 에어드롭을 받을 것을 해당 프로젝트 팀은 권했습니다. 다만 이것 에어드롭 받기위해 Sc 굳이 매수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의문이긴 합니다. 저야 Sc 아주 조금 들고 있긴 합니다만... 여튼 오벨리스크 배치 2라서 Space cash 마이닝 풀이 좀 늦게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

다시 빗썸 이야기로 돌아와서, 제가 원래 이용하던 거래소가 빗썸이었지만 꽤 오래전 이오스 지갑 오픈을 해주지 않는 것에 너무 기분 나빠서 당시 5~8% 가량의 코프를 감수하고 거래소 탈출을 감행 했습니다. (리플로 바꿔서 바낸으로 전송 후, 다시 EOS 매수.) 그리고 장기 보유 물량의 경우는 모두 개인 지갑에 별도로 보유하기 시작했는데요. 소중한 자산이고 또한 단기 차익 목적이 아닌 물량은 개인 지갑 이용이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스스로 자산을 지킬 수 밖에 없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이번 빗썸 해킹 건은 여러모로 의뭉스럽지만, 여튼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안전하게 관리하고 계신것 같네요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6월 초 즈음에, 한달 정도면 좀 오르겠지 하는 심정으로 월 말에 내야할 카드값으로 비코를 샀는데, 이제 5일 있다 무조건 팔아서 월 말에 카드값 내야하는데 도통 오르질 않네요...
제가 (투자쪽) 하는 일이 다 그렇죠 뭐 oTZ

아... 융통해야 할 날짜가 확정된 돈은 절대 투자에 넣지 말라고들 하더라구요. ㅠㅠ 이제 반등이 좀 나오지 않을까 싶은 시기이긴 한데... 손해 최소화하셨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362.14
ETH 2592.64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