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분석이 대체 뭔데?

in #coinkorea6 years ago

20180314_124351.png

오늘은 초보들을 위한, 혹은 중수지만 차트의 본질을 잘못이해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저는 차트를 독학했고, 홀로 이해했기 때문에

추가로, 설득력을 더하기 위해 부연설명을 위해 여러분들이 신뢰하는 사람의 글을 부분 요약해서 가져왔습니다.

시작

기술적 분석은 차트 주가의 미래를 상승한다, 하락한다 ,횡보한다 등등 정확히 예측하여 적중시키는것이 아닌
과거에 이러한 형태의 유사성을 보여주었던 차트가 현재에 그렇게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면 그 구간을 찾아 확률매매를 하는것에 중점을 둡니다.

분석은 예측의 관점보다는 통찰력을 필요하는 부분이기에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캔들의 형태 또는 다양한 보조지표의 시그널이 변하게 되면서 기존 분석의 틀을 수정하는 부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우리는 대응이라고 합니다.

누가 한 말일까요? 코인 커뮤니티에서 나름 유명하고 종종 언급되는 헥x 라는 분이 적은 글입니다.

저와 경력은 많이 다릅니다만 제가 굳이 이 글을 가져온 이유는

유명하지 않은 저보다 유명한 저사람 글을 봐서라도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마시라는 뜻입니다.

차트분석과 수치 제시에는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근거가 명확하지 않다면 다 사기꾼이고 뇌피셜입니다.

저 분의 분석은 모두 근거가 있습니다. 저분은 다양한 분석기술로 다양하게 차트를 분석하고 초보들에게 몇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그중에 떨어질 시나리오도 있죠. 그 부분을 염두하라고 합니다.

이것을 헥x가 떡락 예언했다. 헥x가 3000달러까지 떨어진다더라 - 라고 왜곡하는 글을 심심찮게 보았습니다.

차트분석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서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지, 그분들이 헥x님을 음해하려고 그런건 아닐겁니다.

이제부터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 그래서 뭐가 뭔데? 라고 생각하실 수있으니 다음 글에는 차트분석에 대한 저의 설명을 정리합니다.
( 아마 내일이 될거 같습니다! )

  • 여기서 떨어지면 하락 올라가면 추세반전, 이딴 조건부 식이면 분석 누가 못하냐? 그게 분석이냐? 라는

유명한 반론에 대한 답이 될 것입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Image-1697.jpg

Sort:  

저는 코인보다 짤이 더 관심이가요ㅎㅎ 코인관련 짤 진짜 대박임ㅎㅎ

차트분석, 맹신할 필요도 없지만
애써 무시할 필요도 없지요.ㅎ
차트에 담긴 심리를 읽어 낼 수 있으면
확실히 도움이되는 것은 맞습니다.
https://steemit.com/kr/@riversh2/10

보팅하구 가용~^^

감사합니다 저도 방문했습니다ㅎㅎ~~

오호...오늘은 새다...ㅎㅎㅎ
차트 분석을 아무 근거 없이 한다면....차라리 안듣는게 좋죠...
그런 이야기는 혹할 필요도 없고!
하지만 저는 볼줄을 몰릅니다..ㅠㅠㅠ

오늘은 새다.. ㅎㅎ

안보시고 가치투자! 하시면 됩니다 화이팅

참고할게요~~ 보팅팔로 하고 갑니다!!

제대로 된 차트분석과 정확한 해석은 늘 어려운 것 같은데...많은 부분의답을 찾게 되는 것 같네요...달러 벌어서 부자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차트는 보편적이나 주가는 결코 보편적이지 않다.
때론 감이 차트보다 앞서기도 하죠.

안녕하세요^^
COSINT가 진행하는 < 보팅 파워를 나눠 드립니다 #3 >에서 나왔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한 포스팅 기대할게요!

@onebita님은 주사위 이벤트에도 당첨되어 풀보팅 드립니다.

이벤트당첨! 소리질럿~~~~ 감사합니다

[수동보팅 이벤트] 스팀파워 임대 기념 이벤트 2회 보팅 완료했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기영이 개구리 고양이 그타 등등 !!
새는 처음 봅니다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