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은 끝났는가?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코인계에 명언이 있습니다.


오르는 것은 과도하게 좋아보인다.

내리는 것은 과도하게 나빠보인다.

현재의 가격이 항상 미래의 가치를 대변해 주는 것은 아니다.


제가 지어낸 말이지만 지어내면서 명언으로 임명했기 때문에 명언인겁니다.
.
.

본론으로 와서..

왜 지금 비트코인 원탑의 징조가 보이는가

그동안 코인계에 나이브한 알트코인 고평가가 많았다고 봅니다.
옥석이 가려지지 않은 알트코인계.
또한 비트코인 장점인 탈중앙화안정성은 저평가 되어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스팀은 지금 본진의 개발팀에 의해 일원화 되어 있습니다.
개발방향을 그곳에서 독단적으로 결정합니다.
증인들과의 토론과 합의 과정은 (비트코인과 비교할 때) 비교적 형식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은 저평가 되었던 부분이 이제 인정을 받고 있고
그래서 여전히 세그윗과 라이트닝이 대중화 되지 않아 비싼 전송수수료 내야만 하는 이순간에도
미래 가치를 보고 FOMO(Fear Of Missing Out: 기차 떠나기 전에 얼른 타야해!) 심리로 코인계에 신규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알트는 끝났는가

옥석이 가려지지 않았다고 보고 있으며
잘 고르면 여전히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지금 비트코인 10만달러, 대충 1억원을 콜 하고 있는데요
몇년내로 그렇게 될수도 있다는데 동의하지만
이것만은 코인계 굴러먹은 짬밥으로 확언합니다.
오르더라도 그 과정은 순탄치 않을 것임
오르락 내리락 롤러코스터 탄다는거죠

비트코인이 내리락 할때, 알수없는 긴 횡보를 할 때
알트코인에 관심이 돌아옵니다.
누구나 비트코인 수량을 늘리고 싶거든요.
'남들과 달리 나는 트레이딩을 잘 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들고 있으니까'
라는 이유로요.

알트 코인을 고르는데 있어서 중요한점은
비트코인과 캐릭터가 겹치지 말아야 한다

에... 스팀과 이오스의 무료 전송수수료 구조는
근본적으로 비트코인에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비트코인에서는 오프체인으로 무료수수료를 구현하고자 하고 있으나
채널을 열 때와 닫을 때 트랜잭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어있고
이것을 최소화 하려고 한다면 오프체인 레이어의 구조는 중앙화가 됩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토폴로지는 중앙화 돼도 괜찮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말이지만
어쩌면 안괜찮은거 아니야? 하는 불안심리도 있을 수 있고
온체인 무료수수료를 이미 잘 구현해놓은 스팀과, 앞으로 잘 구현할 것으로 보이는 이오스.
잠재력 있습니다. 초당 트랜잭션 처리숫자 퍼포먼스 문제를 온체인에서 해결했다는 것. 비트코인과 캐릭터도 안겹치면서 어쩌면? 하고 관심이 증폭될 잠재력이요.

어제 0.0102BTC 에서 추천한 라이트코인이 맹렬히 내려오며 0.00966 BTC 라는 모양빠지는 순간이지만
다른 이유로 기분이 좋아서 오늘도 과감히 추천을 질러봅니다.
물론 단기로 바라봐선 안되는 장기간 분할매수로 접근해야합니다...
어제 추천한거 오늘 내렸는데 뻔뻔하게 또 추천을 하는 이유는
회사 관둘 날짜가 다가오니 기분이 참 좋아서 입니다.
알트는 끝나지 않았고 옥석이 가려질 것입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팀도 좋아질날이 오겠죠. 잘보고 갑니더

올해안 봅니다.

모닝님 글을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ㅎㅎ
이런 글 많이 올려주셔요 ~~

시간/체력 여유만 있으면 항상 글올리고 싶었는데... 이제부터 달립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 들러서 힘 얻고 가겠습니다 ㅎㅎ

Awesome Post !

쥐구멍에도 볓이 드는날이 있는데
스팀이라고 설마 그런 날이 없겠습니까 그쵸 모닝님?^^

올해안으로 작두타고 예언합니다 ^^

ㅋ~ 알겠습니다
모닝님 믿고 올해 투자에 기준점으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작두는 위험합니다 모닝님
그냥 자두위에서 하시는걸로 ㅎㅎ

스팀도 희망이 있습니다...^^

동의합니다. 현재는 비트 주도로 시장이 돌아가지만 머지않아 비트가 횡보 또는 하락장에 접어들면 또 다시 알트위주의 장세가 펼쳐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morning님, 명언 인정입니다 ㅎㅎ 마음을 그대로 적어 주신 것 같습니다. 알트들이 옥석이 가려지길 바랄뿐이네요.. 으~~ 힘듭니다 ㅋㅋㅋ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제가 미국서 들은 말과 같은 말씀을 하시네요.
희망적이라는 또는 폭발적일거라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597.74
ETH 2476.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