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아토믹 스왑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https://blog.lightning.engineering/announcement/2017/11/16/ln-swap.html

라이트닝 네트워크 개발팀에서
비트코인 테스트넷과 라이트코인 테스트넷 간의 아토믹 스왑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예전에도 아토믹 스왑 성공 얘기는 나왔었지만
그건 on-chain 이라서 수수료와 컨펌을 기다려야 했던 케이스 입니다.

이번에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off-chain 으로 크로스 체인 아토믹 스왑,
양자간에 비트코인 채널과 라이트코인 채널이 열려있다면
곧바로 수수료 없이
보내는 사람이 라이트코인 으로 보내도 받는사람이 비트코인으로 받을 수 있는 실험에 성공했습니다.
라이트코인에서 제시했던 비전이 현실화되는 실험결과입니다.

실험내용

LTC:BTC 환율을 100:1로 고정해두고
10000 라토시를 보냈더니 곧바로 100 사토시를 받아볼 수 있었음.
(새 창에서 이미지 열기)

이걸로 블록사이즈 증량 없이 스케일링 문제가 해결 가능하며
다음 과제는 아마도 fungibility 를 위한 confidential transactions 구현인 것으로 짐작됩니다.

Sort:  

드디어 성공했군요^^ 라이트가 이제 긴잠에서 깨어날것인지 궁금합니다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군요.ㅎ

우리 아침 님은 아주 전문가 시네요 ^^
나중에 제가 아이씨오 준비할때 도와 주삼 ^^

놀랍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852.72
ETH 3178.07
USDT 1.00
SBD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