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PRL 가격은 어떻게 될 것인가?

in #coinkorea3 years ago (edited)

PRL.png

Oyster Pearl의 설립자 Bruno Block은 Medium 블로그를 통해 PRL의 가격 결정 구조를 설명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현재 가상 저장공간의 가격을 감안하시면 실용화가 될 경우, PRL의 예상 가격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물론, PRL은 익명성이 포함된 탈중앙화방식이라는 장점이 추가로 있으니 이를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Bruno Block의 글을 번역, 정리한 내용입니다.

2018년 초 현재, PRL은 여타 코인들처럼 투기적인 자산에 가깝습니다. 시장 심리는 가격의 선례나 수요 공급 정도로 결정됩니다. 시장 심리의 총합이 BTC $10,000, ETH $1,000과 같은 가격을 결정합니다. 하지만 왜 ETH가 $500이 되면 안되는지 명확한 이유를 댈 수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코인은 거품(bubbles)일 수 있습니다.

조금 지나면 PRL의 가격은 여타 코인과 다른 방식으로 결정될 것입니다. 저장장치(Storage)의 비용과 공조현상을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PRL은 탈중앙화된 형태의 하드드라이브란 유형의 대상과 공조됩니다. USDT(테더)와 비슷하지만 분명히 다릅니다. USDT는 중앙화된 형태로 공조되며, 이로 인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이제까지 유형의 무언가와 탈중앙화된 형태로 공조된 자산은 없었습니다. PRL이 첫 모델이 될 것입니다.

가장 궁금한 점은 GB(저장 용량)의 비율에 따른 PRL의 가격일 것입니다. PRL 가격이 저장공간의 시장가격보다 저평가되었다면 PRL 가격은 오를 것이고, 반대의 경우라면 내릴 것입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상에 이 비율을 설정하면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산식을 지금 확정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5월 메인넷의 구동까지 계속 분석할 것입니다.

아직 말하긴 이르지만, 현 시점에서 두 가지 사실은 확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 저장공간의 비율은 계속 증가할 것이다.
  • 1 PRL로 최소한 64GB를 1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위 내용은 CRYPTOKIWI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cryptokiwi.kr/currency?id=prl&category=2&content_id=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