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새] 블록체인 세상 #7회: 스팀잇 분석 7편, 스팀의 합의 알고리즘과 증인 시스템 (유튜브 방송)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불새] 블록체인 세상 #7회: 스팀잇 분석 7편, 스팀의 합의 알고리즘과 증인 시스템 


[불새]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방송입니다. 

스팀의 합의 알고리즘을 알아보기 위해 POW(Proof of Work, 작업증명), POS(Proof of Stake, 지분증명)에 대해 먼저 알아봅니다. POS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나온 dPOS와 Witness(증인) 시스템의 장점과 한계도 알아봅니다. 

21인(20인 + 랜덤 1인) 증인 중 유일한 한국인 @clayop도 소개해 드립니다. 증인의 보상혜택은? 1위 증인(@jesta)의 지갑도 까 드립니다. 스팀의 합의 알고리즘과 증인, 이 한편으로 모두 이해가 되실 겁니다.

Sort:  

출연자인 제가 봐도 재미있습니다! 계속 가즈아~

풀보팅 ㅋㅋ

원래 영상은 잘 안보는 데 무심결에 클릭했다가 완전 빅재미 얻고 갑니다 ㅎㅎ 어려운 개념도 학원 선생님같이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예전 온게임넷 스타리그 해설 듣는 기분?ㅎㅎ 두분 케미도 엄청 잘 맞아서 더 재미있네요.

앞으로 기대하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셨다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계속 좋은 콘텐츠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시네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쉽게 쉽게 얘기해 나가도록 할께요. ^^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인데 쉽게 유머와 함께 설명해 주셔서 쏙쏙 재밌게 이해가 되네요.
뉴비로서 큰 공부 되었습니다. 좋은 콘텐츠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더 재밌게 콘텐츠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유쾌한 방송 감사드립니다!!
보팅하고 가요~~^^

ㅎㅎ 고맙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오늘 가입한 뉴비입니다. 올려주신 포스팅들 덕분에 STEEM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알수록 흥미롭네요 감사합니다!

스팀은 예술이죠. 이 동영상이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힘이 더 납니다. ㅎㅎ

잘 이해안갔던 부분인데 명쾌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871.01
ETH 2682.02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