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분기에 관심을 가져야 할 블록체인 프로젝트 10개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alt12052.jpg
2018년의 시장의 느린 시작은 많은 새롭고 노련한 암호화폐 투자자를 부진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 시장이 음력설이 끝나고, 규제 불확실성이 해소됨에 따라 1월과 2월의 저점은 한순간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는 당신의 1분기의 레이더에 있어야 할 강한 팀, 파괴적인 이상과 인프라, 명확하고 투명한 로드맵에 의해 지원되는 10가지 혁신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플랫폼의 목록입니다.

원문출처.
https://www.investinblockchain.com/10-promising-cryptocurrencies-q1-2018/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2/14/alt02141/

1.NAVCoin(NAV)
Artboard-7-copy-1.png

NAV 프로젝트 분석

세그윗 기능을 지원하고 세계 최초의 완전 자동 암호화폐로 환영받는 NavCoin은 빠른 속도(30초), 저렴함, 완전 익명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하는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분산형 암호화폐입니다.

NavCoin은 전통적인 블록체인의 두가지 핵심 결함을 기반으로 합니다.

발신자와 수신자 간의 공개 트랜잭션 링크, 악의적인 제 3자에게 사용자 개인 정보를 노출
데이터베이스가 손상된 후 최근 백업 지점으로 ‘롤백’하여 트랜잭션 및 값 누락을 초래할 수 있음
해답은 이중 블록체인

NavCoin은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NAV ‘Subchain’의 결합인 NavTech를 사용하여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의 추적 가능한 연결을 끊고 중앙 집중식 서비스나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지 않는 완전히 익명화된 트랜잭션을 생성합니다. NAV 덕분에 사용자는 ‘금융 거래를 비공개로 하는 민주적인 선택’을 받게 됩니다.

NAV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2017년 NAV는 커뮤니티를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에 분산시켜 5만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고 모바일 및 데스크탑 지갑(NavPay), 새로운 난독화 암호화 레이어(NavTech 1.2), 에너지 효율적 NavCoin 보상(NavPi) 솔루션 강화, 안정성 및 통합 기능 향상(NavCoin Core 4.0)을 이루어 냈습니다.

이제 정규 직원 6명과 함께 NAV의 2018 로드맵은 2017년 만큼 공격적입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로드맵을 설정하였니다.

개발자가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인 Valence를 출시
교차 체인 원자 교환을 허용하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트랜잭션을 구현
NAV와 다른 통화간의 즉시 거래를 지원(NavChange)
NavChange가 지원하는 통화를 수락하는 비즈니스에서 NAV를 지출할 수 있는 지불 게이트웨이를 구축
콜드 스테이킹 허용

2.DeepBrain CHAIN(DBC)
DeepBrainChainLogo-300x300.png

DBC 프로젝트 분석
DeepBrain Chain은 중국인 최초의 음성 보조 장치인 Smart 360의 제작자와 NEO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전 세계 마이닝 노드에서 인공 지능(AI) 계산 능력, 비용 및 보안을 분산시키는 분산형 신경 네트워크입니다. DBC의 분산 네트워크는 개인용, 유연한, 저렴한 비용의 안전한 AI 컴퓨팅을 활용하여 GAS에서 비용을 지불하는 전세계 기업의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또한, DeepBrain Chain은 데이터 소유권 및 사용 권한을 명시적으로 정의하고 분리하여 조화로운 인공 지능(AI) 시장을 조성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불법 재판매 및 데이터 보급으로부터 보호하는 안전한 데이터 거래 플랫폼으로 운영됩니다.

DBC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인공 지능은 우리가 수행하는 방식을 명백하게 변화시키고 일상 생활에서 많은 기능을 수행할 것입니다. 2016년 한해만 해도 구글과 바이두 같은 기술 대기업은 AI에서 20억~300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2012년에서 2016년까지 AI 시장은 전세계 5,000개 이상의 AI 벤처 기업에서 엄청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AI 시장은 플레이어가 2035년까지 1조 달러 규모로 예측되는 경쟁으로 변모했습니다. DeepBrain Chain은 2017년 1사 분기 테스트넷의 개발을 시작으로 모든 주요 경쟁사와 경미한 경쟁업체를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DBC는 상하이 컴퓨터 업계의 ‘Innovative Figures’ CEO 펑허와 2015년 우승자 등 강력한 팀의 지원을 받습니다. 또한, 지멘스, 삼성 및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강력한 고객 목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하얼빈 기술협회의 ‘인간과 기계의 대화 경연’에서 30개의 중국 AI 팀을 제치고 DBC가 1 위를 차지했습니다.

3.코모도(KMD)
komodo.png

KMD 사업 분석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코모도 플랫폼은 블록체인 생태계에 다음과 같은 4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백업을 기록한 PoW 체인 dPoS(지연된 작업 증명)
원자 교환식 분산 거래소인 BarterDex
Jumblr, 암호화폐 익명 기술
분산형 ICO(dICOs), ICO 인큐베이션 및 블록체인 지원 솔루션

특히 코모도는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의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솔루션 플랫폼을 통해 일반 암호화폐 투자자 및 블록체인 기업가라는 두가지 유형의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분산된 토큰 교환, 발급 및 배포 외에도 코모도는 암호화폐화된 오프라인 다자 통화 지갑인 ‘아가마 월렛(Agama Wallet)’을 제공하여 모든 암호화폐 유출 자금을 단일 응용 프로그램으로 통합합니다.

KMD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현재 암호화폐 생태계는 바이낸스, 비트트렉스 및 폴로닉스와 같은 제 3자 중앙 집중식 거래소를 사용하여 코인을 거래하므로 사용자에게 천문학적인 요금과 악의적인 공격에 대한 노출이 증가합니다.

창립된지 겨우 1년이 된 코모도는 분산형 원자 스왑과 주문 매칭을 제공하는 최초의 플랫폼으로 하나의 암호화폐를 다른 암호화폐와 거래할 때 제 3자 간섭(중개자, 증인 및 에스크로 서비스)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현재 가치 거래와 함께 취약성 및 비효율을 개선합니다. 2018년 2월 7일 현재 코모도는 5만개가 넘는 원자력 스왑을 수행했습니다.

2017년 11월 출시 예정이었지만, 코모도는 전략적 전자 은행 파트너인 모나이즈(Monaize)와 함께 세계 최초의 dICO를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라이브가 되면, 코모도는 블록체인과 뱅킹 세계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여 암호화폐 기록을 만들 예정입니다.

4.나노(NANO/XRB)
Nano.png

NANO/XRB 프로젝트 분석

최근 RaiBlocks에서 이름을 Nano로 변경하였습니다. Nano는 비트코인에는 결코 없었던 모든 것이 존재합니다. 비트코인의 대량 실용성(확장성, 대기 시간 및 전력 비효율성)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세가지 근본적인 문제를 수정하고 구축한 Nano는 새로운 블록 격자 데이터 구조를 사용하여 대기 시간이 낮고 성능이 뛰어난 암호화폐입니다.

모든 노드에 걸쳐 전체 공공 원장을 배포하는 것과는 달리, Nano 사용자는 각자의 계정 소유자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자체 계정 체인을 사용합니다. 가벼운 프로토콜로 인해 Nano는 즉각적인 트랜잭션, 무제한의 확장성 및 수수료가 없음을 자랑하며 비트코인에 대한 효과적이고 탁월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NANO/XRB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최근 바이낸스에 대한 브랜드 변경 및 목록 작성을 통해 Nano는 주류 관객이 인식하고 채택할 준비가 된 브랜드를 창안했습니다. 2월 6일 SEC에서 가상화폐, 돈세탁, 에너지 소비 및 ICO에 관한 청문회는 모두 암호화폐의 향후 미래에 규제될 수 있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문제를 제기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규정이 통과되면 나노는 투명성, 고출력 채굴 하드웨어 부재 및 필요한 최소한의 자원으로 인해 프로젝트는 상당히 잘 수행될 것입니다.

5.시아코인(SC)
f39f5155-9c9a-4b67-9a8a-71477962683f-300x300.png
SC 프로젝트

아마존, 애플, 드롭박스 및 아마존 S3와 경쟁하고 있는 시아코인은 전세계 곳곳의 미사용 및 유휴 하드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스페어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임대하는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입니다. 시아코인의 분산 인프라는 사용자가 비즈니스 경쟁에서 경쟁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블록체인 시장을 가능하게하며 에어비엔비 및 우버의 양면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과 유사합니다.

중앙 집중식 파일 및 데이터 저장소가 표준이며 제어, 안정성, 보안 및 비용 효율성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환경에서 시아코인은 저렴하고 지연 시간이 짧으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제어권을 포기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SC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시아코인은 단지 2,000억 달러 규모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 중 10%를 차지할 목표가 아니라, Wiki FAQ에서 궁극적인 목표로 70-90%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이를 지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50달러/TB(세계 최고의 CDN, Akamai보다 100배 저렴)의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50개국과 6개 대륙에 걸친 스토리지 지점과 세계의 모든 주요 도시의 50밀리 초 이내에 호스트하는 규모의 시아코인의 범위는 이미 아마존의 도달 범위를 초과합니다.

이미 10억 달러 규모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있는 시아코인은 사용자 간의 파일 공유의 석방, 드롭박스 및 넷플릭스를 포함한 주요 저장 공간으로의 접근, 그리고 Sia의 공개 프로필 향상을 통해 2018년의 큰 발전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6.쿠코인(KCS)
KuCoin-600x175.png
KCS 사업 분석

Kucoin Shares는 단순한 토큰이 아니며, 2017년 중반에 급속도로 성장하는 홍콩 기반 디지털 거래소인 Kucoin 거래소에서 생성된 인센티브 보너스입니다.

독특한 일일 지불금 구조를 구현하는 Kucoin 거래소는 해당 거래일에 거래된 모든 암호화폐에 대해 일일 거래 수수료의 50%의 형태로 거래소의 토큰인 Kucoin Shares를 보유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KCS 보유량에 비례하여 매일 거래되는 모든 암호화폐의 ‘dust’를 수집하여 궁극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합산되고 투자자가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KCS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

암호화폐에 대해서 방금 들었으면 새 등록을 수락하는 거래소를 찾는 데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바이낸스, 비트트렉스 및 비트파이넥스와 같은 다른 거래가 새로운 사용자를 거부한 반면 쿠코인은 2017년 8월 이후 20만명의 등록 사용자를 확보하여 수천명의 신규 등록을 환영했습니다.

론칭 후 수개월이 걸리지 않고 일일 거래량이 늘어남에 따라 쿠코인의 인센티브화된 토큰 및 일일 배당금인 KCS는 투자자들이 다양한 파이 조각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쿠코인이 거래량의 상위 단계에 있는 지위를 획득하면 누적된 ‘dust’로 인해 수많은 토큰 및 코인의 건강한 포트폴리오가 생길 수 있습니다.

7.Basic Attention Token(BAT)
download.png
BAT 사업 분석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Basic Attention Token은 광고주, 익명의 광고 시청자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시자에게 보람을 심어줌으로써 심각하게 결함이 있고 침입적인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혁신하고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 이름 그대로 BAT는 Brave 브라우저(오픈 소스, 프라이버시 브라우저 및 장부 시스템이 사용자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을 모니터링 하는 광고 및 관심 기반 서비스에 종사하는 시청자들에게 보람있는 주의 집중 시간을 문자로 표현하고 확인한다)를 Basic Attention Token으로, 타겟팅 광고를 적게하고 멜웨어에 대한 감수성을 줄였습니다.

BAT는 광고 중개자 및 사기의 감소로 인한 수익 증대를 통해 사용자 및 시청자뿐만 아니라 게시자에게도 보상을 제공하며 광고주는 데이터 수집에 있어 큰 이익을 얻습니다.

BAT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BAT의 성장과 채택은 출판 파트너십의 획득에 달려 있으며, 2018년은 BAT가 영국 언론 매체인 더 가디언을 1월에 출판사로 확보함으로써 유리하게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BAT의 2018년 마케팅 노력은 수확량 없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출판 생태계를 뛰어 넘는 것을 목표로 한 1백만 달러의 경품은 출판사의 수를 4,000개에서 8,000개로 두배 늘렸습니다.

Basic Attention Token의 2018 로드맵에는 게시자 용 장부 및 이더리움 테스트 대시보드 분석, 여러 프리미어 게시 파트너십 구축, 확장 가능한 광고 수익 모델 및 성장 해킹, 고품질의 콘텐츠를 사용자의 손에 띄우고 성가신 악의적인 광고는 제외하였습니다.

8.THETA TOKEN(THETA)
download-1.png
THETA 프로젝트 분석

BAT가 웹의 수익 창출 방식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동안 Theta는 엔드 투 엔드 비디오 스트리밍 인프라 스트럭처를 통해 오늘날의 온라인 비디오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낮은 품질의 컨텐츠, 높은 게시자 비용, 중앙 집중화 된 비효율적인 스트리밍 생태계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Theta는 다음을 제공합니다.

분산형 피어 투 피어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CDN)
대역폭 및 스트리밍 리소스를 공유하는 시청자를 위한 인센티브 보상 시스템
인프라 스트리밍 비용 절감

이들은 모두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스트리밍 생태계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Theta 플랫폼은 영화, 스포츠, 교육,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 컨퍼런싱 등에 대한 수직적인 지원을 지원하여 각각이 자신의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THEATA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유튜브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첸과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 플랫폼의 공동 창업자인 저스틴 칸의 추천에 따라 Twitch, Theta 플랫폼은 유튜브의 초기 방식과 마찬가지로 현대 온라인 비디오 업계를 혼란에 빠뜨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에 Theta는 2017년 8월에 시리즈 A 자금으로 거의 1,000만 달러를 모금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Sliver.tv를 출시했습니다.

Theta의 2018 로드맵은 플랫폼의 인센티브 메커니즘인 Theta 토큰을 Sliver.tv 플랫폼에 통합한 다음 기본 Theta 블록체인 개발 및 연말까지 출시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Theta와 블록체인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은 새로운 채널 카테고 (공상 과학, 라이브 이벤트, 에스포트, 판타지)를 만들어 내고, 스튜디오 및 게이트 키퍼의 컨텐츠 제작자를 자유롭게하여 넷플릭스를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주문형 구독을 더 이상 쓸모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9.드래곤체인(DRGN)
dragonchain-og-300x300.png
DRGN 프로젝트 분석

2016년 디즈니 시애틀 사무소에서 출발하여 자체 사설 블록체인으로 사용하려는 드래곤체인은 처음에는 버려졌으며, 디즈니 오픈소스 프로그램에 따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비영리적인 드래곤체인 재단에 의해 수집되어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블록체인에 통합하려는 비즈니스를 위한 서버리스, 확장성, 개인/공용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드래곤체인은 사전 구축된 스마트 계약 라이브러리 에코 시스템(Java, C#, Python, Node, Go), 크라우드 규모가 큰 프로젝트 창업 보육 센터 및 회사가 기술, 법률, 경제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에게 액세스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합니다.

DRGN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2018년은 드래곤체인의 상업용 서버리스 플랫폼 및 인큐베이터 롤아웃의 해이며 스마트 계약 라이브러리 및 API, 상용화된 시장과 함께 합니다. 이 플랫폼은 권리 표현 및 라이센스, 분산된 스토리지, P2P 금융 파생 상품에 이르기까지 셀수없이 많은 실제 사용 사례를 발전시켜 쉽고 포괄적인 블록체인 통합을 추구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원스톱 샵입니다.

드래곤체인은 또한 개념적 단계를 넘어서 기능적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는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와 블록 솔루션의 수를 대폭 늘리는 데 중점을 둡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완벽한 통합은 드래곤체인의 독창적인 아키텍처(5단계 컨센서스 트러스트 스펙트럼)로 데이터 소비자가 검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더 큰 보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10.오미세고(OMG)

2000px-OmiseGO_Logo.svg_-600x210.png
OMG 프로젝트 분석

태국의 선도적인 온라인 지불 게이트웨이 및 프로세서인 Omise의 성공을 바탕으로 오미세고는 Omise의 블록체인 백엔드입니다. 그것은 불가지론적인 분산형 거래소, 유동성 공급자 메커니즘, 정보 센터 및 자산 지원 블록체인 게이트웨이를 통해 ‘이더리움으로 뱅킹 해제(unbank the banked with Ethereum)’하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오미세고는 금융기관, 지불 시스템 및 관할 구역간의 연결 고리입니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가 없어도 여러 블록체인에서 ‘실시간, P2P 거래 및 지불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OMG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오미세고의 모회사인 Omise는 결제 처리 업계에서 4년 넘게 번창해 왔습니다. 그들은 타이항공, 맥도널드 및 앨리안츠를 포함한 수많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미세고는 이러한 파트너십의 혜택을 받으며 일단 제품이 출시되면 백엔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오미세고는 현재 이더리움 기반 스케일링 솔루션인 플라즈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통화 불가지론적, 교차 체인 호환, 분산화된 거래소인 쿠데타 그램(coup de grâs)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구축 중입니다.

또한, 이더리움 창립자이자 오미세고 고문인 비탈릭 부테린은 2017년 12월 트위터에서 오미세고의 토큰 모델을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인정했습니다. OMG의 PoS 메커니즘과 지갑은 1분기 또는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2018년은 이 잠자는 거인에게 필수불가결한 한해가 될 것입니다.

www.investinblockchain.com/10-promising-cryptocurrencies-q1-2018/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2/14/alt02141/

상디_jussang_큰사이즈-2.gif

시아코인 쿠코인 드래곤코인 오미세고는 알겠지만 나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모든 투자자분들께 좋은정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한 한해 되세요!
DQmT14kR4nJxuEhXx9ndzXAcXMn6SeLoRoG27BG39ouoewC_1680x8400.jpeg

Sort:  

최근엔 코인을 안봤더니 모르는 코인도 많이 보이네요 ㅎㅎ
저도 시아랑 쿠코인 전망 괜찮게 보고있습니다!
덴트도.. 좋게보는데 영 움직이질 않네요 허허

흐름만 살펴보세요!
스티밋이있잖아요!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새해복많이받으세요

좋은 정보와 분석 글 잘 읽고 갑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관심을 두고 봐야할 코인들이 많네요 ㅎㅎ

관심과 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DQmccGdhvHFd8UXRHm7FuBPPigYBc2RtZr2UZMbHpWVxvbQ_1680x8400.png

짱짱맨 보팅하고 다니시느랴 바쁘신 마이님... 다양한 코인 소개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짱짱맨 보팅은 오토봇 돌리시나요?

전부 수동으로 진행합니다 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절로 고개가 숙여집니다. ㅠㅠ

잘 보았습니다 ㅎㅎ :) 번역해 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태클은 아니지만 출처와 원문 주소가 글 앞쪽에 위치했어도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번역인가..? 하며 읽고보니 번역본이어서요 :)

바로수정하엿어요! 감사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라... 흥미가 있지만 아직 너무 어려운 벽이네요ㅎ

스티밋을 열심히 합시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DQmccGdhvHFd8UXRHm7FuBPPigYBc2RtZr2UZMbHpWVxvbQ_1680x8400.png

코모도 오미세고는 항상 눈여겨 봤었는데..
그보다 제겐
시아/버지
가즈아...
제발좀 ㅠㅠ...

시아는 꼭 성공하실거예요!
존버!가즈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DQmccGdhvHFd8UXRHm7FuBPPigYBc2RtZr2UZMbHpWVxvbQ_1680x8400.png

과한 답글을 받았네요. 평생은 사절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DQmccGdhvHFd8UXRHm7FuBPPigYBc2RtZr2UZMbHpWVxvbQ_1680x8400.png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772.18
ETH 3154.1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