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to) 업비트 기준 STEEM과 SBD는 계정명, 메모 동일합니다.

in #coinkorea7 years ago

업비트 스팀주소로 스달을 보내다;;;;

실수로 업비트에 SBD를 보내야 하는데
STEEM입금주소로 보냈습니다.

"큰 실수를 했구나" 하면서 식은땀을 흘려가면서
해결방안을 찾아보는데.......
(물론 6 SBD라서 아주 큰 돈은 아닙니다.)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입금주소는 myupbit로 동일 , 메모도
아래 그림과 같이 스팀=스팀달러 동일합니다.

1분뒤 바로 스팀달러 지갑으로 입금완료처리 되었습니다. ^^;;;

[스팀 업비트 메모]

(뒤에 두자리는 삭제했습니다)

업비트 스팀입금메모.jpg

[스팀달러 업비트 메모]

(뒤에 두자리는 삭제했습니다)

업비트 스팀달러입금메모.jpg

고팍스도 한번 살펴 봤습니다.

고팍스는 수신자(계정)은 스팀 스달 모두 동일하게 "gopax-deposit"

스팀주소_고팍스.jpg
스팀달러주소_고팍스.jpg

고팍스도 완벽하게 동일하네요 (뒤에 두자리는 삭제함)

업비트나 고팍스 스팀, 스달 입금주소 같으니 쫄지 마세요~!!!

Sort:  

진짜 송금오류 땀이나죠 ㅠㅠ 좋은글 감사요

네 아무리 조심한다 해도
맘이 급하거나
졸릴때하거나
카톡이 올때
크지 않은 금액일때
더 실수 가능성이 있네요.
스팀 스달은 마크도 같고
저도 종종 헷갈려서요...

입금주소가 같아서 천만 다행이었습니다^^

처음에 잘 보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잘못(?) 보낸다고 큰일나지 않는군요 ㅋㅋ

네 혹시나 저 같은 실수 해도 맘 편히 계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용~
고팍스..보고 질문드리는데욤..
고팍스에서 스팀을 구매했는데 스팀잇 계정으로 보내려면 고팍스스팀계정으로 송금해야하는건가요? 아무리 찾아봐도 설명이 안나와가지고 ㅠ
제 계정으로 바로 송금하는게 아닌거죠?

bella99
받는 주소로 하시면 됩니다

아 감사합니다 그럼 bella99했는데 유효한값이 아니라는걸 보니 3일이 안되서 그런거 맞는것 같네요 ^^ 감사합니다


고팍스나 업비트에서 스팀으로 보낼땐
메모를 공란으로 해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고요
스팀잇에서 고팍스나 업비트 보낼때는
꼭!!! 메모란에 입금전용 메모를 적으라네요

즐 스팀 하세요^^

아직 송금은 테스트 한번 해보고 보내는게 제일 안전한 것 같습니다.

몇번 태스트 해 봐서 더 방심한거 같았어요 ㅠㅠ

메모가 같다는 것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식겁하셨겠네요.. 전 조금만 늦게 처리돼도 잘못보냈나 싶어서
식은땀이 벌벌난다는..ㅋㅋ

네 이제 이 사실을 알았으니
조금 더 맘 편하게 보낼거 같아요 ~!!

This post received a 4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eeyh!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eeyh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와 coinkorea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아 4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66.66
ETH 2575.67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