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 [Daily Report] (3월 27일 전망 보고서)

in #coinkorea7 years ago

본 투자 리포트는 제 다음 카페에도 매일 올리는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중립적인 시각으로 쓰고 있습니다.
성의있는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약소한 보팅($0.04) 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좋은 댓글과 정보 그리고 소통을 기다리겠습니다.^^

코인부자되기로고.jpg

#steemit
#steem
#crypto
#cryptocurrency
#kr-coin
#bitcoin

@ BTC $8,000 하회, 월말 약조정 지속

BTC가 $ 7,900 선에서 공방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트위터 마져도 암호화폐 광고를 전면 금지한다고 칼을 뽑았습니다.
트위터는 암호화폐 종사사들이나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였습니다.
물론 ICO광고를 규제하겠다는 이야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암호화폐 회사가 자사 정보를 트윗하는 것을 막겠다는
이야기는 아닐것이라 보여집니다.
좋게 해석하면 ICO는 힘들어 지겠지만, 기존에 자리잡은
암호화폐들에게는 호재 뉴스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럭체인 SNS인 스팀잇이 암호화폐 업계의 중심적인
SNS로 떠 오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 외에 라이트페이가 갑자기 사업중단을 선언하면서 시장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채굴회사들 월말 자금 수요가 암호화폐 가격 하락에
일조를 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 라이트페이 사업 전면 중단

26일 라이트코인 재단 "아사르 CEO 회사 운영 중단, 매각 뜻 밝혀와...
아사르 CEO, 최근 더 많은 자금 요청"
찰리 리 라이트코인 창시자 "라이트페이 과대 선전 사과"
시가총액 5위 라이트코인, 전일 대비 8.99% 하락한 145달러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254405

찰리 리가 투자자들에게 비록 사과는 했지만 석연치 않은
느낌입니다. 라이트페이를 대대적으로 광고하면서 라이트코인이
기술에서 앞선 코인이라는 이미지를 주려고 노력을 했지만
결국에는 신기루였다는 겁니다.

라이트코인 재단이나 찰리 리의 해명은 부족해 보입니다.

이런 해프닝이 자꾸 벌어진다면 "암호화폐는 폰지사기다."
라는 어구가 언론에 또 등장하기 시작할겁니다.

ETH를 개발한 비탈릭 부테린이 새삼 존경스러워 보이는 하루입니다.

라이트페이.jpg

@ 오늘의 투자전략

트위터 광고금지는 신생코인이나 ICO하려는 코인에 영향을 미칠 뿐이고
기존에 시총 상위권 코인에는 큰 영향은 없을 겁니다.
다만, 월말을 빌미로 시세를 조정하는 느낌입니다.
오히려 라이트페이 전면 중단이 중장기적으로 더 큰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오비 코리아가 사전가입자를 유치하고 있고
코인제스트 오픈도 2~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관망하시면서 월말장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매매는 BTC나 ETH같은 종목으로 좁히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Sort:  

라이트 코인 좋게 봤는데 몰락의 길을 걷는군요.

암호화폐 시장에 안좋은 영향이 클것 같습니다. ㅠㅠ

네 일단 지켜보죠

스캠소리 나오겠네요 ㅎ

저도 소액 물을 탈까 하면서 관망중입니다
투자전략 참고할께요 ㅎㅎ

네~
이번주가 고비일듯요 ㅎㅎㅎ
타실 물이 남았다니 부럽습니다 ㅠㅠ

영혼까지 짜내서 만든 물이죠 ㅜㅜ
마실 물은 남겨둬야 하는데요

그래도 가격대 방어가 괜찮네요^^
4월은 btc 15000불 가즈아

라이트페이가 충격적이네요

오늘도 좋은 시황 정보 감사합니다

네 다른 유사 서비스 업체들에게 불똥이
튈거 같습니다...

늘 방문해주시고 리스팀에 보팅까지 감사합니다 ^^

정말로 eth가 대단해 보입니다. 2위 자리에도 여전히 여러말이 많치만 묵묵히 자기 갈길을 가는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네 이더가 가장 믿음직해 보이네요^^
2018년 말에는 이더가 기축이 되었으면
세력들에게 안 휘둘릴거 같아요^^

찰리 리는 의도적으로 그랬던 걸까요. 시기가 맞지 않았던 걸까요. 오늘 어마무시하게 바닥으로 내리꽂는 모습이네요.ㅠㅠ

찰리 나빠요~~ ㅋㅋㅋ

라이트코인의 급격한 상승이유중 하나가 라이트페이였는데 아쉽네요. 이런일이 몇번 터지면 신뢰도 자체가 내려갈텐데

정말 저런 코인들은 양심불량인거 같아요 ㅠㅠ
물론 해프닝으로 서서히 잊혀지긴 하겠지만요~

총체적으로 악재가 많군요... 매번 데일리 리포트 잘 읽고 있습니다!

저도 많이 물려 있지만
최대한 중립적인 시각으로 작성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트코인에 상당한 투자를 했는데... 이 소식에 심장이 쿵하고 떨어지네요....
요새는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 시장인 것 같습니다...

코인 자체는 문제 없으니 그래도 서서히 자리 잡아갈거라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

으아 비트 엄청 내리 찍네요
8천도깨지는...

4월장을 기대해야죠 ㅎ

당분간 투자 전망은 상당히 어둡네요.

4월되면 확 풀릴거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248.96
ETH 2375.8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