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봇] 비트코인 자동거래를 위한 워치봇steemCreated with Sketch.

in coinkorea •  2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ab106 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글은 테스트+홍보 정도리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주식이나 코인이나 자동거래 봇을 사용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저도 똑같은 생각을 하고, 개발해보려 했지만 번번이 문턱에서 넘어지더라구요.

특히 개발 환경 만들고, 기본 문법 익히는건... 프랑스어만큼이나 저에게 어렵더군요(결국 불어는 봉주르에서 끝났습니다).

차트를 24시간 보고있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수익을 보장하는것도 아니였기 때문입니다. 그냥 내 대신에 거래나 해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구글링한 결과 좋은 녀석이 하나 나왔습니다.

일단 소개합니다. 워치봇(Watchbot) 이라는 녀석립니다.

주변 친구들에게 전달할 생각이었고 이렇게 홍보할 생각은 없었는데, 겸사겸사 적어보았습니다.

테스트 기간 : 2018.02.10 ~ 2018.02.24
수익률 : 15.4%
비트코인 상승률(?) : 16.0%

20180226_133728.png

비트코인 가격 상승률이 수익률보다 높지만, 비슷한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저는 이 기간동안 비트코인을 가만두지 않을 걸 알기 때문입니다.

장점

  • 24시간 매수/매도 가능
  • 원하는 기술지표 수익률 분석용 백데이터 제공
  • 거래 결과는 카톡으로 수신 가능
  • 나쁘지 않은 수익률

단점

  • 현재는 1봇당 기술적지표 1개만 지원가능
  • 매수/매도 지점 강제 전환 불가능

주저리 주저리

가장 큰 장점은 Back Data를 통해 Test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제공되는 기술 지표나 값 변경을 통해 최적값을 찾아나갈 수도 있죠.

저는 매우 간사하고 두부멘탈이라 하락할 거 같으면 손절을 할지, 존버를 할지 고민을 했을겁니다(그게 수익과 연관되지는 않더라구요). 이 친구는 그런게 전혀 없으니 마음 놓을 수 있습니다.

단점중에 하나는 기술지표 1개만 적용하여 매수/매도 포인트를 잡는 다는 겁니다. 추후에 구현 되겠지만, 현재는 한계라고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20180226_133841.png
현재 제가 설정해둔 지표입니다.

참고로 현재 지표(1H MA double 19, 27)로 계속 유지했다면, 좀 더 좋은 수익률(18%)을 낼 수도 있었습니다. 또는 최근 비트 하락 이전에 팔았으면(직접 개입했다면) 좀 더 좋은 수익이 났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봇 녀석의 행동을 지켜보기위해 초기 지표 테스트로 macd, 파라볼릭 등 설정을 제외하고는 제 개입은 최소화하려 했습니다.. 앞으로도 활용가능성이나 성장가능성이 있다는 것에 지켜볼만 할 듯합니다.

20180226_133807.png
반응느린 MACD 테스트에 처음엔 원금을 까먹었네요.

마지막으로 이벤트 있다고 하니 포스팅하시고 응모한번 해보세요.
https://medium.com/@watchbot_19460/이벤트-봇-10개-한도-1억원-워치봇-프리미엄-회원-혜택의-주인공은-나야나-34ec1f3a668e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우왕. 좋은 어플이네요. 한 번 써봐야겠어요.

네네 웹으로 서비스 제공합니다:)
테스트차 한번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