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Market] --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의 상용화 // Bitcoin & Litecoin is spreading to out life.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reaculture 입니다.

<Bitcoin / Litecoin is spreading to out life>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은 그들의 커뮤니티를 확산시키며
우리의 실생활에 빠르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 사실은 많은 기사나 제보를 통해 쉽게 목격됩니다.

1. One of the first Litecoin ATM purchases in Atlanta

https://www.youtube.com/watch?v=7kwCzTxMQfM&feature=youtu.be

  • 아틀랜타에 처음 설치된 Lite Coin ATM 동영상을 어느 유투버가 촬영한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딜레이 없이 상당히 빠르게 처리되는 모습입니다.

  • 댓글에 보시면 맨하탄에도 이미 Lite Coin ATM기를 발견된다고 하네요.
    얼마나 많은 ATM가 이미 설치되었는지, 그리고 설치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동차가 처음 만들어지고, 서서히 곳곳에 주유소가 설치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2. BitCoin 상용화 with 'Sony'

비트코인을 가장 활발하게 상용화 시키고 있는 나라는 역시나 일본입니다.

  • 소니의 Felica 기술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비접촉식 NFC 스마트 카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참고로 Felica는 소니가 개발한 비접촉 IC 카드 기술 방식입니다.)

  • 최근에 Bitcoin이 Felica 기술과 성공적으로 통합되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각 비접촉식 스마트 카드에 개인 키가 들어있는 비트 코인 지갑이 포함되도록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 가상화폐를 사용하기위한 즉각적인 "탭 투 페이 (tap-to-pay)"방법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Tap-to-pay 란 우리가 쓰는 교통카드 처럼 단말기에 대기만 하면 결제되는 지불 시스템입니다.)
    테스트는 기술의 유용성, 안전 및 이중 지출 방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안전하고 실질적인 지불 시스템을 만들었다.

Limitation 내용으로는

  • 컨펌 대기시간이 소매점에서 비트 코인을 받아들일떄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나오며,
    그래서 회사는 Decentralized(분권화) 시스템 위에 Centralized (중앙집중식) 지불 레이어 시스템을 사용하고, 이를 통해 즉각적인 결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이 점이 재미있습니다.

기사 마지막에는

  • 펠리카(Felica)를 통해 비트코인 (bitcoin) 지불을 받는 소매 업체에 지원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나옵니다.

<https://news.bitcoin.com/contactless-smart-card-system-japan-bitcoin-hardware-wallets>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의 상용화가 빠르게 되고 있는 모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Follow & Vote~

follow me!

Sort:  

라이트 코인 ATM 은 처음 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트 코인도 알게모르게 실생활에 들어오고 있네요:D

30년쯤 뒤에는 비트코인이 달러를 대체해서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교통카트 쓰듯이 쓰는 세상이 올까요???

30년이라니도, 문제없이 갈길을 간다면 10년도 안걸릴것이라 봅니다 :D

와~~ 라이트코인도 ATM에 나왔군요.
빠르네요.

개발은 이미 되었었고, 이제 서서히 시중에 깔리고 있는 모습이네요 :D

와우~비트코인에 이어 라이트코인 ATM기계도 도입이 되었군요!! ㅎㅎㅎ

네 이제 서서히 대중에게로 모습을 드러내고 있네요. ^^

세상이 참 빨리 변하는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우리나라도 조만간 들어오겠죠?ㅎㅎ

네 근데 우리나라는 뒤늦게 깔리면 몇단계를 건너뛰고 들어올 것 같네요. 몇가지 가상화폐가 동시에 가능한 ATM기 처럼요 :D

신기합니다 ㅎ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점점 가상화폐가 실생활에들어오는모습을보니 뭠가감회가새롭네요! 새로운 세상이 얼마안남았음을 새삼느끼게됩니다! 좋은글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이러한 작은 것들을 목격하면서 세상의 큰 흐름을 읽어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D
앞으로의 변화된 미래가 저도 참 궁금하네요.

라이트 코인도 상용화가 많이 되었군요, 잘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트 뒤에 숨어서 조용히 차곡차곡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D

오! 라이트 코인 ATM이 있나 지나다니며 유심히 봐야겠습니다!

넵 발견하시면 제보 해주세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352.53
ETH 2447.41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