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 나온 BTC의 회복 (너무나도 신기한 상상)

in #coinkorea7 years ago

스크린샷 2017-12-11 오후 10.08.49.png

오늘은 회사 송년회로 맛있는 소고기를 실컷 먹었습니다.
얼큰하게 술한잔 걸치고 집에와서 차트를 보니 왠걸, 신기하게도 어제 상상했던 그대로 시장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어제의 포스팅을 복기하며 오늘의 시장분석과 추후 방향에 대해 상상해보고자 합니다.

BTC 2H차트 ( 12/10)

스크린샷 2017-12-10 오후 8.55.12.png

BTC 2H 차트 (12/11)

스크린샷 2017-12-11 오후 9.35.39.png

어제 포스팅에서 제가 상상한 내용은 13000불 전후의 장기이평선을 터치 후 우상향(회복세)을 예상 했습니다.
그 이유로 몇가지를 들었으나(그저께 포스팅 참조) 11/30 조정장과의 유사성을 꼽았습니다.

제 행복회로의 간절함이 하늘에 닿았는지 신기하게도 장기이평선 터치 후 상승하여 현재 16000불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차트의 모양 또한 11/30 조정장과 많이 닮았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순전히 제 간절한 기도의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향후 BTC의 방향

매번 밝혔다시피 저는 금융공학에 문외한인 비전문가로서 스팀잇을 비롯한 인터넷의 정보를 취합하고 크립토와치의 차트를 보며 행복회로를 돌리는 몽상가에 가깝습니다.
다만 제가 그나마 이런저런 기분좋은 상상을 할 수 있게끔 몇가지 지표를 주신 @granturismo님께 감사할 뿐입니다.
오늘은 RSI 지수에 대한 내용을 보았고, 이에 대해 학습하고 적용해보니 차후 BTC의 방향에 대해 기분좋은 상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 행복회로가 가리키는 방향은 우상향입니다.
아직 과매수의 신호를 발견하지 못했고 그전까지는 약한 상승하락이 반복되며 우상향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저는 제 포트폴리오를 믿고 유지하고자 합니다. (혹자는 존버 혹은 HODL 이라고 하시더군요)

시장과열의 신호가 발견되면 일부 현금화하여 조정장에 대비하고자 합니다.
아마 그 시기는 CME상장 1~3일 전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한국 프리미엄을 보면 아직 중국측의 자본이 유입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중국 자본이 유입되면 몇몇 알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보고 있습니다)

조정장 저점에서 매수를 하신분께는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조정전 고점에서 매수하여 전전긍긍하시는 분들께는 위로의 말씀과 함께 감히 조금 더 기다려보는것은 어떤지 권유드립니다.
한국 프리미엄 없이 우상향하는 이상적인 시장을 보며 저번주 급등보다도 마음이 한결 편합니다.

마치며..

코인시장은 상식외의 과격하고 무서운 방향으로 흘러가지만, 어느정도는 예측가능한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볼 수 있지만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면 미들리스크 하이리턴이 아닐까 싶습니다.
로우리스크 마이너스리턴인 은행보다는 기대값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내일은 시장동향(BTC-BCH)과 함께 조금 다른 성향의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내일 시장은 무난한 횡보 혹은 우상향 예상되므로)
개미투자자가 느끼는 가상화폐(비트코인)의 근본적 불안함 혹은 처음으로 자동차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저는 자동차 엔지니어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25.78
ETH 2417.0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