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바가 생겼습니다! - 초심자의 행운?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정말 아름다운 보팅바가 생긴 @jungmal입니다.

보팅.PNG

예전부터 보팅바를 가지고 싶었는데, 지금이 적기인 것 같아 스팀을 구매하고, 스파업을 해보았습니다. 월급날이 얼마 남지 않아서 과감한 투자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

스팀 첫 구매기, 나도 투자자! 라는 글을 쓴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어디서 용기가 생겼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제가 구입한 뒤로도 스팀가격이 조금 떨어져서 가슴이 아프지만, @injoy님이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래도 보통은 초심자의 행운이 있잖아, 기대해보자 ㅋㅋㅋㅋ

초심자의 행운이라니! 갑자기 스팀달러가 폭등해서 전업 스티머가 되는, 장밋빛 미래가 펼쳐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제 저도 말로만 듣던 글로소득이 가능해지는걸까요?

페페.jpg

일반적으로 초심자의 행운

  • 포커게임을 처음 하는 사람이 돈을 엄청 딴다던가
  • 처음 산 주식이 갑자기 폭등한다던가
  • 볼링을 처음 친 사람이 스트라이크를 친다던가

하는 무언가를 처음 하는 사람에게 행운이 따르는 기현상 을 의미합니다.

<연금술사> 라는 책에서 처음 언급되었다고 하는데요. 저도 소장하고 있는 책이라 간만에 뒤적여보았습니다. 216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나와 있더군요.

무언가를 찾아나서는 도전은 언제나 '초심자의 행운'으로 시작되고, 반드시 '가혹한 시험'으로 끝을 맺는 것이네.

여기까지만 읽었을 땐 마음 한켠이 찝찝했습니다. 투자에 초심자의 행운이 따르더라도, 가혹한 시험으로 끝을 맺을 것 같았거든요. 스팀 가격이 떨어지는 것도 제 잘못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문장을 읽고 위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산티아고는 자기 고향의 오랜 속담 하나를 떠올렸다. '가장 어두운 시간은 바로 해 뜨기 직전' 이라는.

지금이 가장 어두운 시간인지 아닌지는 확실치않지만, 더 어두운 시간이 오더라도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는 모 영화의 명대사를 기억하며, 스팀에서 묵묵히 활동해보려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좋으시겠어요. 저도 빨리 보팅바를 보고 싶군요.^^

저도 한푼두푼 모으려다, 참지못하고 스팀을 사버렸네요 ㅎㅎ @scv님에게도 지름신이 강림할수도...!?

^^ 대단하세요^^ 저는 언제쯤 보팅바가 생길까요? ㅎㅎ

꾸준히 하시다보면 생기지 않을까요 ㅎㅎ 응원하겠습니다 :)

어제 시작한 뉴비입니다.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ㅎㅎ 멋진 뉴비분들이 많이 들어와 스팀의 미래가 밝은것 같습니다 :)

축하드려요^^ㅎㅎ 자주 놀러올게요~~ 초심자의 행운^^ 화이팅입니다~

서로 화이팅해봐요~~! 저도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감사드려요 :D

어두운 스팀 세계에 곧 태양이 뜨리라!!!!!!!!!

ㅋㅋㅋㅋㅋ 무슨 교주님같네요 ㅋㅋㅋㅋㅋㅋ

보팅바 축하드려요. 저도 파워업 예정이라 다음달에는 보팅바 가질수 있겠네요.^^;

파워업의 유혹을 참기란 정말 힘든것 같습니다 ㅎㅎ 같이 파워업! 해보아요 ㅎㅎ

우와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자주 뵈요!

네 ㅎㅎ 시린님 자주 뵙겠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D

보팅바는 스팀파워가 500을 넘으면 생기는 것이군요.
전 아직도 멀었는데..ㅠ
다음달 쯤 투자를 감행할 생각입니다~ㅎ

ㅋㅋㅋ 저도 참다참다 파워업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다음달에도 적절한 가격이면 좋겠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