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셋번째 주] 빅데이터로 보는 이더리움 가격예측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Screenshot.png

2018년 3월 10일 ~ 2018년 3월 16일: 이더리움의 내재가치 $640 (etherscan.io 기준 현재 가격 $705)

이제 특별한 일이 없다면 좀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매주 금요일 아침에 글을 쓰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오전 중으로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이번주 저의 예상대로 이더리움 가격 조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계산한 이더리움의 내재가치를 따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이번주는 많은 차트를 참고하는 트레이더들이 상승장을 예측했었는데요. 결과는 하락장이었습니다.

차트를 보는 분들은 가격만 참고해서 패턴을 찾고 예측을 하지만

저는 수많은 데이터를 참고해서 좀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아직도 제가 제시한 내재가치보다 10%정도 높게 거래가 되고있어 추가하락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내재가치보다 밑으로 갔다가 다시 내재가치 위로 올라오곤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내재가치가 계속해서 하락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더리움의 장기적인 가치상승을 믿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가격이 $640 밑으로 내려갈 때 추가매수를 고려해보고 있습니다.(투자 최종 결정은 본인이 하십시오!)

한가지 희망적인 점은 내재가치의 추가하락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사실 최근들어 계속해서 내재가치가 하락했었는데, 다음주를 기점으로 다시 올라가기 시작할 지 궁금합니다.

지난주에 글 쓸 때보다 이더리움 가격이 20%가 내려갔는데 내재가치를 참고했다면 큰 손해를 막을 수 있었겠네요.

제가 가지고 있던 이더리움을 매도하지 않았던거 후회합니다ㅎㅎ

보팅해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제가 공개하는 내재가치는 투자할 때 참고할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는 개인적인 연구이니
*** 저의 예측치는 1%도 신뢰하지 말고, 투자할 때도 참고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 투자는 반드시 많은 자료를 꼼꼼히 따져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기 바랍니다.

Sort:  

본인이 참조하시는 내재 가치의 근거는 무엇인가요 ?

안녕하세요ㅎ 첫번째 글에서 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저는 차트를 보고 해석하는 것이 아니고 etherscan.io와 bitinfocharts.com에서 구할 수 있는 모든 자료를 취합하고 그 자료를 가다듬은 다음 가격을 예측합니다. 끊임없이 쏟아져들어오는 자료들을 Bottom-Up 방식으로 실제 거래되는 가격과 "인과관계"(Top-Down 방식)이 아닌 "상관관계"를 찾습니다. Bottom-Up 방식으로 우리가 몰랐던 상관관계를 발견해냄으로써 가격을 예측해 보는 것이고, 제가 한주에 하나씩 쓰고 있는 글들은 제가 찾아낸 상관관계가 정말 가격을 예측하는데 맞아떨어지는지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 하락장을 미리 예측해냈지만 정말로 실전에 적용가능한 지는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료들을 모으려고 합니다. STEEP(Social, Technology, Economy, Environment, Politics)

이더는 최소 100만원이다 생각해서 80만원대에 조금 담았는데 제 생각이 틀렸나보네요. 일단 다음주까지 관망해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차트분석보다 신뢰가 가네요
총알소진상태라 관망(이라고 쓰고 존버라고 읽는다)해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972.92
ETH 2315.5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