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Inflation에 대하여...

in coinkorea •  last year 


안녕하세요.

스팀과 비슷한 구조인데요, EOS에도 inflation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1년에 최대 5천만개의 EOS inflation이 발생합니다. 총량의 5%이죠.

그럼 이게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천만개 : Inflation의 20%, 5%를 총량으로 했을때의 1%.
4천만개 : Inflation의 80%, 5%를 총량으로 했을때의 4%.

로 우선 구분해 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1천만개는 Block producer들에게 할당되고, 나머지 4천만개는 worker proposal에 할당되기 때문입니다.

1천만개의 쓰임.

다시 1천만개는 1:4의 비율로 나뉩니다. 흔히 0.25%, 0.75%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5%를 총량으로 보았을때의 비율이죠.

여기에서 0.25%, 즉 2백 5십만개는 BP중에 투표를 통해서 선출된 21개의 BP에게 균등하게 분배 됩니다.
즉 326.1579개가 매일마다 21개의 BP에게 분배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0.75%, 7백5십만개는 다음과 같은 식을 통해서 분배됩니다. 스팀잇과 비슷하죠?

예를 들어 eoscafeblock이라는 BP가 있다면,

eoscafeblock이 얻은 투표 수 / 전체 BP가 받은 투표수의 합 의 비율로 나누어 주게 됩니다. 이를 얼마전 기준의 표로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일 마지막 컬럼이 전체 보상량이고, 그 앞에가 21BP로서 받는 양, 그리고 그 앞에가 투표에 비례해서 받는 양입니다.

빼곡하죠? 이렇게 보여드리는 이유는...

보상을 받을때 규칙이 있습니다. 즉 하루에 받을 양이 100개가 넘어야지만 보상이 주어집니다. 즉 아래 표 기준으로 노란색 선 아래의 BP들은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결국 여러분들, 즉 EOS를 가지고 계신 여러분들이 어떻게 투표하냐에 따라서 보상의 양이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특정 BP를 몰아주는 것이 좋은지, 혹은 균등하게 분배해서 100개를 받는 BP가 늘어나게 할 것인지, 모두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나머지 4천만개


개수로 보나 금액으로 보나 이게 더 핵심입니다. Worker proposal은 EOS생태계에 도움이 되는 project에 주어지는 투자입니다. 즉 기존의 VC혹은 개별 DAPP은 별도의 funding을 받아서 진행하는 것이고, 이를 떠나서 EOS범생태계적으로 도움을 줄 있는 project를 제안하고, 그 project에 BP선정과 마찬가지로 voting을 하면, 그 voting에 따라서 선정이 되고, 그 선정된 project에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아직 WP portal은 안 열렸고, 곧 열리게 될텐데요..정말 기대가 됩니다.

작은 아이디어 챌린지.


EOS메인 생태계처럼 큰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1등을 하면 10개의 EOS가 주어지는 작은 idea challenge를 하고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eoscafekorea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마치며....


기승전 아이디어 챌린지로 끝났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inflation과 그 쓰임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도 Worker Proposal에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powerguy님께서 이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리스팀을 해주셨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osnodeonebp 도 South Korea 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