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c 대란 많이들 받으셨는지요? 부제:정보가 곧 돈이다.

in #coinkorea7 years ago

대망의 8/1일은 바로 어제 였습니다.
정말 이일 때문에 알트코인이 피를 흘리고 많은 분들이 울고 웃고 했죠

BCC가 무엇인지는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간략히 설명하면 BTC 세그윗 과정에서 우지한이라는 중국인이 새로만든
알트코인 이지만 흔히 BTC에 분리된게 BCC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걸
8/1일날 BTC소유분량만큼 1:1비율로 지급되면서 대란이 시작됐습니다

대란의 시발점은 2가지 였습니다

  1. 모든사이트가 지급을 하는게 아니었기 때문
  2. 각사이트마다 지급시기가 달랐기 때문

BCC 지급거래소를 둘러보면

Bitfinex

Bithumb - 상장(08/03)

OKcoin

Bitflyer - 상장보류

BTCC

YOBIT

Huobi

Korbit

Bittrex

Kraken - 상장(미정)

*Yapizon - 상장(08/08)

*Coinnest

*viaBTC - 상장 및 선거래중

  • : Coinmarketcap 20대 거래소는 아니나 지급을 하는 거래소

이게 왜 문제였냐면 BTC를 보유만 해도 BCC를 받을 수 있다보니
알트코인을 가지거나 현금을 가진사람들이 BTC를 엄청나게 사들이면서
BTC는폭등 알트는 다가격이 빠지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BCC를 주는 사이트가 몇군데가 되지않으니 그 사이트로 비트코인이
거래가 되지않으니 사이트서 취급하는 다른알트코인을 사서 전송하여
BCC를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덕분에 폴로닉스서는 비트코인 수량이 부족해서 랜딩이율이 엄청났다죠?

근데 여기서 더 엄청난 수익을 볼 수 있는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스냅샷을 찍는시간이 다르다는거죠

[빗썸의 BCC지급 기준시간]

[코인네스트의 bcc스냅샷시간]
비트렉스, 코인네스트,비트피넥스는 저녁9시20분
빗썸이나,요빗은 스냅샷 시간이 오전시간대
야피존은 8/2일 오전10시

이렇게 흘러가다보니... 머리가 좋은분들은
오전에 빗썸에서 비트코인스냅샷을 찍고
비트팔고>이더OR알트>비트렉스송금>비트렉스비트화스냅샷이후
알트로전환>야피존송금>알트팔고BTC화>스냅샷

3번이상의 스냅샷으로 BCC를 3번이나 받아낼수 있었습니다
이과정에 들어가는건 송금수수료와 판매수수료 시세차익정도입니다

저는 저녁이 되어서야 이사실을 알고 그냥 소소하게 현금으로

코인네스트에 들어가서 2.03BCC를 받았으나
마음속으론 왜 10btc로 오전부터 돌리지 않았던가라는후회가...
밀려오더군요 ㅋㅋㅋㅋ 이래서 ...

먼저 머리를 굴렸더라면 3천만원만있어도 수천은 벌었을껄!!!
하는 생각을 오늘도 합니다
결국 정보는 도온입니다!!!! ㅠㅠ

Sort:  

아. 정말 그렇네요. 정보와 부지런하신 분들이 돈 버는 것 같네요.
저는 귀차니즘때문에 정말 돈 벌기 쉽지 않습니다. t.t

귀차니즘이 !!! 사실 일을 할때 있어서 가장큰적이 아닐까요?

네 ㅎㅎ 맞습니다. ㅋㅋ 최대의 적이요~~

Congratulations @healing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전 BCC는 건드리지 않기로 해서, 전부 알트화했지만... 이 건 생각못했던 방법이네요 ^^

네 저도 현금으로만했듯이.. 10btc정도가 스팀에 들어가서 스팀파워와 단타용으로 분배되어있다보니
너무아깝더군요 ㅠㅠ

대단하네요...ㄷ ㄷ ㄷ ^^;;;

결국은 머리굴리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어제자 100만원훌쩍넘은가격들 생각하면...

코인판에 이 글 링크 소개했는데, 괜찮을까요?
미리 물어보지 못해 죄송합니다. 지우라면 지우겠습니다.

오히려 전 감사합니다 ㅎㅎ 뉴비라 제글을 링크해주시는것만으로도 굽신굽신!

아니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저도 알트 빼서 BTC나 사둘걸 그랬습니다. 시장을 거스르니 손해를 보는군요..

저도 코인자산의 대부분은 알트에 다들어있어서 급하게 현금으로 진행했었습니다.
시장을 거스른대가를 받은것 같습니다 ㅠㅠ

와 생각해 보지도 못 한 엄청난 아이디어네요.

아이디어하나로 하룻밤새 수천 수억을벌수있는기회를 날릴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ㅎㅎ
적금이든 다깨서 돌렸어야했는데 !!!

오늘 정말 BCC 미친듯이 오르는군요.

bcc가 롤러코스터를 타고있어서 전 받자마자 다털었습니다 ㅠ
아무리봐도 거품가로뿐이 보이질않더군요 들리는소문으로 우지한도 18일인가 해시값안나오면
상폐하겠다는이야기도 들리구요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 근데 사실 bcc가격이 어느 정도에서 거래가 될 지
몰라서 거래하기도 겁이났죠. 확신이 서지 않아서 가지고 있던 비트도 코빗에서 12시전에 팔아버렸죠. 지나고 보니 아쉽네요

음 저는 포스팅보시면 325에사서 302에 털었습니다 2.03개라 그것만해도 수수료제외 대략50정도손해는봤지만
확신을 가지고 했던것은 해외사이트 상장전에 55선에서 거래되는것을보고 이것보다 더빠지진 않겠다는
판단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더큰이득을 본것 같네요 ㅎㅎ

맞습니다. 특히 이쪽 가상화폐에서는 특히나 정보가 돈입니다

누가 먼저 계산을 잘하느냐 정보를 가치있는것을 분별하느냐가 정말 중요한것 같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7.83
ETH 3499.47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