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투자자산 포트폴리오 만들기에 대한 고찰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궁무진한 주제 중에 하나인
@goldmoon 님이 저에게 주신 주제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바로 자산의 분배 포트폴리오를 질문해주셨는데요
1.png

먼저 제 허접한글을 다 읽어주셔서 (__)

부동산,주식,채권 등을 예로 들어 주시면서
코인이외에 대한 투자는 없는지 여쭤보셨습니다.

다운로드.png

저는 지금의 시기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디지털 골드러시가 온것이라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상 있는 자산들까지 팔아서...
들어가고 있는 판국이라...

짧은 의견이나마 생각하는 바를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부동산입니다.

대한민국은 부동산 불패의나라 입니다.
재개발만 제대로 먹혀서...
shmh0619_372260_1[649932].jpg
경운기 몰고다니시다가 벤츠끄시는
회장님이 되는 경우도 많져

그만큼 집값이야말로 항상 정부의 최고골치거리인데
저는 앞으로 부동산시장이 그렇게 재밌을까?
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든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움직이는게
정석인데... 한국의 인구숫자 감소를 생각해보시면
재밌는 결과가 나옵니다.

경제학자들이 예측하기로는
9년뒤인 2027년 전체 생산인구가 7%감소 입니다
인구의 베이비붐세대로 인한 인구 고령화
2.jpg
매해마다 나오는 학교폐교기사들
갈수록 생산인구는 기하 급수적으로 줄어들것입니다.

그리고 4차산업혁명으로 인한 부의집중화까지..
1명의 부자가 1조를 가진것과 10만명이 1조를가진것의
차이를 생각해보시면 1명이 1조가있다고 10만인분을
사서 먹을수가 없듯이 경제에 자본이 돌질 않게됩니다.

둘째로 생산인구가 줄어들게되면 자본밀집지역외엔
발전하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대표적으로 거제도만보더라도...
어마어마한 공실율로 상가의95%가 문을닫고
아파트값이 반에반토막이 났져

4차산업혁명이 오면 그런일들이 비일비재하리라봅니다
그런면에서 정말 돈이 많아서 절대망하지 않을것같은
강남 이나 인구밀집의 메카지역은 투자를 할만하나...

그렇지않다면 왠만한 지역은 장기적 관점에서
별로 투자를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큰현금이 묶이는데 아직까지 강남권같은곳에
투자할정도록 자금이 크질 않기때문에...
저는 부동산쪽은 생각도 안하고 있을뿐더러

코인의 자금캡이 커지는것과
부동산이 불어나는것중 어느것이 더빠를까?
라고 생각했을때 코인일것같아서 코인쪽에 집중중입니다

(사실 지인들에겐 있는 부동산도 팔아서 투자하는게 맞지않을까? 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주식/채권입니다.

저는 주식/채권은 아예 하질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있는돈도 싸그리다 뺐져...

그 이유는...

주식과 코인의 동질성 입니다.
주식과 코인은 정말 비슷한 성향을 가졌습니다.

주식이란 것은
서킷브레이트, 장열림 장마감 ,주가조작 ,상한가 ,하한가 ! 온갖 규제가 존재하지만...
코인시장은 주식이랑 같은데 무정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갈수록 주식시장의돈이
코인시장으로 옮겨올거라 봅니다.

KakaoTalk_20170908_113242104.jpg
제가 코인판에 들어와 이시장이 커질거라는
확신을 가지게 된 표였습니다
당시의 코인시장은 너무나도 작았습니다.
하지만 동질성향과 코인=주식이라는걸
생각해보면 이시장의 7경원의돈중
절반만 흘러들어와도 어마어마한 부자들이
탄생할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직도 코인성장가능성이 비트코인만 50배이상이
오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커뮤니티서 본글인데...
자료를 찾기가 애매한데
기억나는데로 적어보면

주식갤러리 고수2명 10년차 10억범
코인갤러리 유명인 1년차 100억대이상 여러명

이거만봐도...
코인시장은 최고의 기회이자 리스크죠
모든 패러다임의 변화속에서 부자는 항상탄생되어왔고
또 기존부자의 몰락은 있어왔다고 생각합니다

시대가 급변하고나서 이제서야 바뀔려고하면
늦는다고도 생각하구요.

그래서 제 포트폴리오는 코인의 여러가지 기능에따라
분산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말은...
2a547dd1727acb.jpg

Sort:  

존버는 승리합니다ㅋㅋ코인 시장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하지만 신규로 들어간 코인들 반토막 난거 보면서 조금 수익났을때 팔았어야 했는데...라고 생각했을때 팔았어야했는데...라고...라고ㅋㅋ

네 제가그러다가 지금6비트가량날랐습니다 제발제발거리면서 다시내려오길 소리지르는중 ㅋㅋㅋㅋ

고마운 친구들은 주식 및 통화에 대해 많은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당신의 글은 정말 중요합니다. 어느 것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healings 아름다운 정보를 공유하십시오.,,,,,,,

우아..사진 보고 많이 놀랍네요...^_^

네 가끔씩 저런팩트들을 보면 놀라운것들이 많죠 ㅎㅎ

할랄은 없지만 할랄루야를 외쳐봅니다.~~~

뭐라구요.,..? 할랄교가 아니라구요?!

안녕하세요 healings 님, 저도 이제껏 살면서 주식을 해 본적도 없는데 코인판에 덥석 들어와서 생활 패턴 자체가 바꾸고 있습니다. 비트를 샀어야 했는데 말이죠 ㅋㅋㅋ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비트를보면서 항상 많은생각을하게됩니다 ㅋㅋㅋ 지금은 너무싸네요!

네 ㅎㅎ 그러게요.. 이런 가격으면 무조건 추매를 해야하는데 요즘 너무 혼란스런 흐름이 길어지네요.. 감사합니다.

할랄 가즈아~~~~

할랄은 당연히가고 있습니다!!!! 믿음만이 할랄신도에게 빛을내려줄것입니다

중동 가즈아~~~!

중...동? 다같이 두바이 정모하면됩니까? ㅋㅋㅋㅋ

갓힐링스님~!

()() 잘부탁드립니다

할랄루야~!!!

할랄루야 여기서도 할랄신도들이 많군요! 가즈아

결국 답은 코인이네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092.40
ETH 3470.06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