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채굴에 대해서 생각해보신적 있습니까? -2부 80일간의 제네시스마이닝 결과 분석steemCreated with Sketch.

in #coinkorea7 years ago

코인채굴에 대해서 생각해보신적 있습니까? -1부
를 적고 이어서 2부를 적어볼까한다.

코인채굴에 급관심이 가진것은 연금형 수익때문이었다
인간의 별로 손대지 않고 채굴기만 돌려놓으면 수익이난다!!!

이 얼마나 매력적인 사안이란 말인가?
그때부터 채굴에 대하여 알아보고 현실적으로 채굴장을 차려볼까
뇌내망상에 시동을 걸었을때쯤.... 이미 그래픽카드는 시장에 존재하질 않았다

<쓰...쓰레기들아!!외치고 싶었다>

막 20만원짜리가 40만원되어있고.. 중고가가 더비싸고
아주 혼돈과 파괴의 시기였었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이미 내마음은 중국 채굴장에 박혀있는데?

어떻게든 채굴은 하고 싶고 그때부터 검색하고
또 검색을 해서 정보를 모았다.

채굴기도 사서 돌려도 보고..
GPU채굴기 조립방법도 찾아보고 여러가지 머리가 아팠다

그러다 도달하게 된것이 클라우드 마이닝이었다.
클라우드마이닝 하면 폰지사기가 제일먼저 떠올라서 엄청난
고민을 하게 되었다. 당시에 열심히 계산기를 돌렸다

클라우드마이닝의 수익성
먼저 클라우드마이닝 자체에 유명한 업체는
hashflare 와 genesis-mining 두업체가 있었다

그리고 주변에 이걸 직접하는 분께 물어보고
제네시스 마이닝과 장단점을 비교하기 시작했고
현실적 요소에 의해서 내가 직접채굴장을 차릴수 있는가 부분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내가 직접 공장을 차릴수 없는점.
소음을 감당할수 없는점
초대형으로 운영하기엔 자금이 부족한점
생각보다 채굴량이 좋았던점 (ROI 6개월)
설령 2년뒤 먹튀라고 하더라도 아니 단 1년 먹튀라도
투자금액의 원금회수는 하고도 20%는 먹을수 있겠다
라는 판단을 하였다

또한 내가 제네시스마이닝 사장이면 사기일까? 라는부분에서
뇌피셜 계산기를 돌려보았다.
현재 14th 비트메인제품이면 100th를 구매하는데 얼마가드는지 계산

14th 1대당 1288불이다
그럼 7.2대가 필요하다고 가정 9273달러가 소모
쉬핑비 통관 어쩌구비다해도 만달러 좀넘는 수준일듯하다
그럼 100th를구매할때 약 300 400정도가 남는다

제네시스마이닝이 100TH 기준
하루 채굴량의 약 4만원가량을 수수료로 떼어간다

그럼 운영만해줘도 한달에 120만원정도를 벌어간다는셈인데
이걸로 운영비를 매꿔도 많이남을것 같다
하지만 영원(?)이란 소리가 맘에 걸렸다

왜냐면 부모 자식간에도 영원이란말은 존재하지 않는걸
알기 때문이다.계약서에 운영비도 안나오면 계약해지 조항도있는걸확인
이게 더믿음직하지 뭐 하고 고민끝에

결국 내가 고른것은 SHA-256 비트코인 채굴이었다

2017년 6월 13일 제네시스마이닝을 시작했었다

벌써 클라우드 마이닝을 접하고 돌린지 음..

제네시스 마이닝 100TH를 6월 13일날 구매를했다.
당시 투자금액은 카드결제가 계속 실패를 해서

무려 4.27btc를 때려박았다 ㅋㅋ...
13000달러결제 였는데 4.27btc 지금은...
13000달러가 3btc수준인걸보니 참 재밌는 그림이다
그렇다면 내가 회수는 얼마를 했을까?

친절하게 제네시스마이닝은 얼마를 줬는지
달러로 환산을해서 표시를해놨다

현재까지 달러로 받은돈이 그날그날 팔았을시점으로
7552달러 약 60%에 달하는 돈을 받았다.
그럼 채굴한 코인갯수는 얼마일까?

제네시스 마이닝은 매일매일 채굴한걸 등록된 지갑으로 보내줘서
그동안 트랜잭션이 뜬 숫자들을 일일이 입력하여 계산을했다.

BTC 1.8279079

생각보다 쥐뿔 주질 않았다. 왜 일까?
분명히 제네시스마이닝은 이해가 안되는 행동을 하고 있다.


초창기 제네시스마이닝을 했을때의 채굴량이다
0.03에 달하는 채굴량에서 0.029사이였다
채산성이 떨어질것이라는건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7월14일 채굴량이 0.026이던게 0.020까지 내려갔다
0.028이 -> 0.026 갔을때만해도 비트코인세그윗 이슈로인한
비트코인값이 180만원까지 내려가던 시점이라
채굴량은 그대로인데 제네시스 마이닝의 일일 수수료때문에
저만큼 떼어가는구나 회복하겠네 했는데...


현재도 0.03이상 타사이트는 0.027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지급하는 채굴량은 0.019이다.

최근해킹도 당해서 일일 지급이 2일로몰아서 0.04~0.039를 보내주는데
비트코인값이 올라서 그렇지 정말 너무할 정도 이다.

그래도! 한가지 좋은점은 있다
하락장이든 상승장이든 강제존버라는점
또 믿을수없지만 영구(?) 채굴이라는점

매일매일 쌓여가는 코인을 보며 흐뭇해하는 자기위안이다
그리고 ASIC채굴기도 하나 직접사서 돌려봤는데..
여기서 발생되는 탱크지나가는듯한 소음과
전기세 장소 등을 생각하면 클라우드마이닝도

먹튀가 아니라는 전제조건이면 확실히 할만하다라는정도?
ROI달성 때부턴 얼마가 나오든 별신경을 안쓰긴 할듯하겠다

3부에는 제네시스마이닝과 해시플레어에 대한 비교분석글을
적어볼까 한다. 오랜만에 제네시스마이닝을 들어가보니
비트코인채굴기는 판매도안한다 장사는 더럽게잘되나봄!

혹시나 이글을 보고 클라우드하고싶다면!!
폰지사기위험 먹튀위험 다 감안하고도 저처럼
투자하고 싶다면 이왕이면 qLrObQ 내제네시스코드이다
3%할인쿠폰? 근데 굳이 내코드를 안써도 다른코드라도 좋으니
할인받고 하는걸 추천한다.

단지 투자전에 고려할점은 다른게 아니라
원금회수기간이자 투자성향이라는거다
막말로 내가 저당시 4.23비트를 사두고 존버했다면
2100만원이 되었겠다 원금보장+600이득

마이닝은 장기간을 보고 하는거라 정확히 말을한다면
마이닝이란 저평가가 된코인에 장기적시안을 보고
투자를 하는 손실비용이 큰 사업이다

이관점에서 꼭 바라보고 판단하기를 바란다.

Sort:  

온라인 비트코인 대행 채굴을 생각하고 계신분들께.
이 포스팅이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I will open HashflareMining Profitability // 해시플레어 마이닝 수익률을 까봅시다!! (2월 16일부터 ~ 7월 9일까지 입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koreaculture/i-will-open-hashflare-mining-profitability-2-16-7-9

이후에는 예상되는 시나리오라서 불필요(?)할 것 같아 업데이트를 안하고 있습니다..ㅎ

아하 저도 그래서 4.23개를 채굴이완료되는날까지 를 ROI로보고 계산하고있습니다.
여러가지 심적요인을 생각한다면 직채도 맞겠지만 직채도 보통일이아니더군요
좋은글 뒤늦게 발견해서 가서 팔로우까지 떙땡하고 왔습니다!

문제는 믿을 수가 없다는 점과.. 사실 그 금액을 그냥 투자했으면 더 이득이 났을거라는 건데.. 결국 심리를 이용한 사업이라는 결론입니다.

네 그렇죠 4.23btc를 투자했다면 2100만원이되었을건데 이건 모든마이닝이 다그렇지 않는가?라는고찰입니다
결국 마이닝장비와 시설을 설비할돈으로 코인그 자체를 구매하여서 보유하고 있는것이 답인가?
아님 장기적인 관점으로 캔것들을 보유해둬서 판매하고 초장기적으로 기계가 부서질때까지
돌리거나 채산성이 낮아질때까지 돌리는게 답인가? 이두가지중 정답은 과연 뭘까요?

최근 ASIC장비가 미친듯이 인기가 생겼습니다.

그이유중하나가 L3와D3가 ROI 가 2달이안된다는게 밝혀지면서인데..
어떤코인을 언제 채굴해서 로또처럼 채산성이 낮을때 떼돈을 벌수있다!
라는 이야기인거라.. 사실 이것도 운이라

저도 지금 많은 생각을하고있습니다 ASIC장비도 직접사서 테스트도해보고있는데
무엇이 답일지는 많은 고찰이 필요할듯 합니다 ㅎㅎ
twinbraid님이 오서 글을적어주시니 기분이 좋습니다
항상 유용한글 잘보고있습니다

오신김에.. 포스팅팁점.. 그 게시물밑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런식으로 줄을 긋는 명령어가 따로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알려주신팁을활용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줄은..


--- 요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단 윗글자랑 붙이면 안되고요

🔗쌩초보를 위한 입문자팁
요 링크의 거의 끝부분에 보면
몇가지 더 마크다운 문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마이닝에 관한 것은 이것저것 유망한 코인에 옮기는게 자유자재란
특징이 있지 않을까요? 채굴전문 커뮤니티 땡글을 찾아보시면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있을것 같습니다

네 땡글에서도 항상확인하고 있습니다 ㅎㅎ
일단 전 이번글을쓰면서 더욱 체감을한게 제가 4.32개를 투자했는데
1.83개를 돌려받은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돈이 아닌 비트로투자해서
더확 와닿더군요. 그렇다면 과연 4.32개를 다돌려주게되는
1540만원에 대한 ROI가아닌 4.32개를 돌려주는시점과 그이후에 채굴해서
나한테 얼마나 더캐줄것인가? 라는게 문제라고 보고 있습니다
80일간 1.83개 채산성이후 다음 80일간 1.2개가아닐까 싶기도하고
3개되서 나머지 1.32개를 캐줄려면 200일이더걸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과연... 그때가된다면 제네시스마이닝은 제 계약에 대한 유지가 어찌될것인가?
이것이 제일 관건일듯 합니다

하지만 이건 숫자적인 놀음일듯 하고
강제적 존버부분에선 좋게생각하지만 단순 숫자로치면 이렇다는게
확 와닿더군요 단지 신경을아예안쓰고있어도 매달연금처럼 들어오는
안정감에서는 어떨까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ㅎㅎ
이것또한 먹튀가아니라는 전제조건이니 참어렵군요 ㅠ

거래소도 믿기가 힘드니.. 요샌 폴로도 두려움의 대상이죠. 뭔가 이상함

저그래서 폴로에 들어있는비트를 더넣지를못하고있습니다 벌써 티켓수십장을발행해도... level2인증도안해주고 돈을 출금도제대로못하고있네요 ㅋㅋ

저도 몇달 전 제네시스 마이닝 가입을 심각 하게 고민했었는데요.
마이닝 보다는 그냥 투자해서 돈버는게 낫겠다 싶어서 직접 뛰어들었는데..
10 btc 가 지금은 5btc 네요.--;
코인판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게 요점인것 같습니다 당시에 10btc를 사고 그대로묵혔다면 40%이상을먹었다는건데
문제는 손절을 안할 수있느냐인듯 싶습니다 조삼모사격이랄까요..
저도 300에산게 180오면 멘탈다박살날것같거든요
제네는 4.23에샀지만 오히려 그 당시엔 이득본느낌이었습니다 채굴은 해주니깐 ㅎㅎ
그리고 머리아프게 트레이딩 안해도되니깐 ㅎㅎ

근데 정말 확실한 건 ROI가 오고 얼마나 지속이되었느냐가 중요한듯싶습니다
즉 제네시스마이닝의 채굴량이 안나와서 종료기간이 왔을때 내가 샀던 4.23btc vs 그동안 채굴한양의가치
그게 가장중요할듯 싶네여

안녕하세요 healings님 저도 최근 채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느데요
주변에서도 그러하시고 참 고민이 되네요.. 사실 여기 현지 사정으로는
답은 안나올 듯 하긴 합니다. 해보고 싶은 욕심은 현실을 감안해서 잠시
미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싶네요.. 감사합니다..

네 저도 현실적으로 채굴장을 할수있을지 다방면에서 접근해보고 생각중입니다
무엇이 맞을지 계산하고 있는데 참으로 복잡한 문제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산업전기와 승압문제만해도 매몰비용도 장난아닐뿐더러 채굴기도 과열상태라
가격이 폭등해있습니다..

네 그런듯 하네요.. 이 코인시장이 정말 쉬운건 하나도 없는 듯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복잡한 일을 경험하셨네요.
수익을 떠나서 평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은 것도
자산이지요.
감사합니다.

네 막연하게 폰지사기라기보단 나름 꼼꼼히 생각해서 시작해봤습니다. 여기에 대한 결과가 확실히 나올때는 투자한 4.23개이후가 될때일듯 합니다 ㅎㅎ

사실 채굴은 투자효율은 직투에 비해 떨어지지만,
나름 매력있는 취미의 영역이라 봅니다.

아, 그리고 추천인에 대한 부분 팁을 드리자면...
암튼 추천인 제도가 있는 모든 것은 다단계의 소지가 있어서 꺼려지는 건 사실입니다만, 굳이 하셔야겠다면!
본인이 두 개의 이메일로 두 개의 계정을 만들고,
스스로의 계정의 추천인 코드를 사용하면 추천보상도 본인이 먹을 수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166.62
ETH 2397.45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