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코인 - 사용자가 소유하는 가상현실 플랫폼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리서치를 하면서 알게 된 흥미로운 알트코인을 하나 소개합니다.
바로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인데요.

며칠 전 업비트에 상장해서 스쳐지나가며 본 기억이 나는데, 오늘 어쩌다 찾아보니 가상현실(VR) 플랫폼이네요. Decentralization과 Land의 합성어이니 탈중앙화 랜드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입니다.

복셀(Voxels)이 가상현실 게임을 만들고 공유하는 플랫폼이라면,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토지를 소유하는 플랫폼입니다. 가상현실 세계에서 토지를 사고 팔거나, 물건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겠네요. 마치 마인크래프트, 세컨드 라이프 같은 게임들이 떠오르는 것은 저뿐일까요?

개인적으로는 투자 수익률을 떠나서, 프로젝트 자체에 무척 흥미가 생기고 꼭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과연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의 킬러 앱이 될 수 있을까요?

위에 담아온 소개 영상은 한글 자막을 지원합니다. 자막 설정에서 한국어를 켜주세요.

스크린샷 2017-12-14 오후 11.36.06.png
스크린샷 2017-12-14 오후 11.36.12.png

출처: https://decentraland.org/kr

사이트도 한국어를 지원하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이 정말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의 전 분야에 걸쳐 일대 혁신이 일어날 미래가 기대되네요.

이외에도 몇몇 눈여겨보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있는데, 차차 다음 포스팅으로 소개하겠습니다.

  • 재밌게 보셨다면 업보트와 댓글 부탁 드립니다. 소통해요. ^^
Sort:  

저도 이거 개념이 참신해서 흥미롭더군요^^

그렇죠? ㅎㅎ 흥미로운 프로젝트가 참 많이 생기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07.73
ETH 2389.3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