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번째 가상화폐 공개 & 12월 서울 밋업 계획 업데이트

in coinkorea •  10 months ago

먼저, 한 가지 엄청나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설명이 수시로 생략되는 제 글에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댓글로 달아주시던 @noctisk 님이 어제부로 스팀잇 포스팅을 시작하셨습니다.

글을 둘러 보니 "노련함"이 느껴집니다. 노련함이라는 단어는 제가 사용하는 매우 높은 단계의 찬사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열정적이고 똑똑한 작가들은 천지에 널렸습니다. 그런데 노련함을 가진 작가를 찾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희귀함 그 자체입니다. 제 인터넷 인생을 통털어서도 많은 수를 보지 못했습니다. 애초에 이런 능력은 시장에서 좀 닳고 닳으면서 단맛, 쓴맛을 본 적이 있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의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시장의 깊은 부분을 보기 때문에 괜히 그런 얘기를 했다가 인터넷 워리어들과 쓸데없는 시간 낭비를 할 수 있으므로 잘 글을 남기지 않습니다. (마이 무따 아이가)

노련함이란, 시장에 넘치는 정보를 자신만의 눈으로 깊이를 더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최근 포스팅을 하면서 많은 분들이 제보해주신 시장의 찌라시들에 대해 제 의견을 남겼는데, 결론적으로 예능 유튜버들이 호들갑을 떠는 시장의 악재나 호재는 실제로는 신경쓸 필요없는 쓸데 없는 것이며, 그에 반해 그들이 신경쓰지 않는 단순 뉴스 같은 것이 실제로는 메가톤급 호재였다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저도 많이 닳고 닳으면서 겨우 아주 조금씩 노련해 지는 중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이 필요합니다. 저는 곧 휴가 등의 이유로 포스팅을 중단합니다. 이 분이 저보다 훨씬 뛰어난 시장의 뷰를 남겨주실 것이리라 믿으며, 제가 휴가 복귀 후에도 좀더 편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저같이 허접한 사람에게 쏠린 과분한 관심을 가져가실 것으로 봅니다. 참고로 저는 전혀 모르는 분입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항상 응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고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리며 그럼 오늘의 주제를 시작합니다. 사실 근미래에 전혀 포스팅할 생각이 없던 "42번째 가상화폐"에 대해서 조금 급하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글의 말미에 다음 포스팅에 대한 예고 및 관전의 재미를 위한 여운을 남겼는데, 저의 어리석음과 생각의 짧음으로 인해 댓글에 많은 토론과 추정, 심지어 억측이 이루어지면서 제가 가장 우려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글의 내용을 추정하시어 제가 언급하지도 않은 특정 종목에 큰 수익을 목표로 많은 투자를 하시는 것을 대단히 경계합니다.

저는 저의 투자활동과 생각의 흐름을 여러분들께 공개하여 아직 투자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참고로 하시어 자신만의 투자방법과 방향을 찾아가시는 것을 전적으로 응원하지만, 저의 글을 시그널로 판단하여 단타나 몰빵 등으로 이용하시면 큰 확률로 손해를 입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오판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그런 일로 손해라도 나면, 본인은 잘 살고 있는데 저 같은 이상한 사람의 선동으로 손해를 입었다고 생각하시게 됩니다. 저는 이런 일을 극도로 경계합니다.

약 일주일 전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면서 3세대 가상화폐 한 종류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예정이며, 호사가들의 입담을 피하기 위해 충분한 검증과 수익이 날 때까지 공개하지 않겠다고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다만, 나중을 위해 남들이 눈치채지 못할만한 암시의 글을 하나 남겨 두었는데, 이걸 어떻게 그렇게 쉽게 간파하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시 시가총액 42위에 올라있던 Vertcoin, VTC에 매우 소량을 투자했습니다. 현재 약 60%가 상승하여 시가총액 33위까지 올랐는데 이는 순전히 운이며 산신령님의 재주가 아닙니다. 이렇게 큰 폭으로 오른 이유를 전혀 알지 못하며, 내일 당장 폭락하여 상장 폐지되더라도 저는 그 이유를 알지 못합니다. 소형 가상화폐에 처음 투자하는 저이기에 시장의 관찰과 테스트를 위한 소량의 포트폴리오 편입으로써 비중은 1%도 되지 않습니다. 오르던 내리던 전혀 대세에 지장이 없는 수준입니다.

현재 이유를 알 수 없는 급상승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이 글을 보시는 어떤 분도 신규로 투자하시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다만, 어떤 의도에서 제가 이 가상화폐를 선택했는지에 대해서는 이유를 남기는 것도 의미가 없지는 않은 것 같아 간략하게 말씀 드립니다.

Vertcoin은,

(1) Bitcoin이 가지고 있는 최대의 단점, 즉 대단히 느리고 높은 비용을 라이트코인과 같은 방식으로 개선하였습니다.

(2) Bitcoin의 또다른 단점인 Asic 중앙화에 반하여 철저히 탈중앙화된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BTG의 슬로건과 비슷합니다.

(3) BTG와 다르게 단 하나의 사전 마이닝도 해두지 않았습니다. BTG는 해보다가 잘 안되면 문 닫고 텨텨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사전 마이닝이 이루어졌습니다.

(4) 최근의 추세와 다르게 ICO를 통한 자금 조달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ICO의 50% 이상이 한탕을 위한 사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5) 2년 이상의 경험이 있으며 개발자들의 활동이 활발합니다.

(6) 미구현이긴 하지만 라이트닝 네트워크, 아토믹 스왑, 비밀 거래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7) 결론적으로 BTC+LTC가 금+현금 체제로 시장에 받아 들여지면 이들과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호환성을 무기로 Vertcoin이 낮은 수수료의 소액 결제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봤습니다.

이렇게 써놓으면 그럴듯 해 보이지만, 애초에 화려한 비전만으로 성공하는 것은 없습니다.

v.jpg

다음으로 12월 서울 밋업(Meet-up) 계획에 대한 업데이트입니다.

밋업 또는 오프 모임은 그저 온라인에서 의견을 나누던 사람들이 만나서 얼굴보고 밥이나 한번 먹자는 교류의 의미이지 뭐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제가 대단한 사람도 아니고, 저의 사심을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에이프릴 윤채경의 성공은 저의 은퇴 후의 꿈과 연결고리가 있는 대단히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저의 꿈을 응원해 주시면, 저도 여러분이 백만장자가 되는 꿈을 응원해 드리는 윈-윈 관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에이프릴 시디 팔린다고 저에게 1원의 금전적 이익이 생기지 않습니다. 에이프릴은 저 모릅니다. 심지어 팬 카페 가입도 거절되었습니다. 뭐 양식이 안 맞다는데 40대 감성으로는 도대체 뭐가 안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서울에서 15년 가까이 살지 않아 최근의 변화를 잘 모릅니다. 그래서 열 분 정도 모시고 과거 민들레 영토 스타일의 세미나와 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하려고 하였습니다. 다만, 참여를 원하시는 분이 열분 이상 계시고 임의로 몇몇 분들께만 보답을 드리면 또 다른 불공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적으로 모임의 준비와 장소의 섭외 등을 도와주실 분이 한 분 계시면 좋겠습니다. 별도로 사례 드리겠습니다. 저는 인연을 소중히 여기므로 투자를 지속 하시는 한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언급하는 소고기 동호회 사람들은 저와 20년 전 나우누리에서 작은 모임의 운영진으로 만난 사람들 입니다.

의사가 있으신 분은 armada@reborn.com 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투자 상담 문의를 많이 주시지만 답변을 전혀 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보내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p.s. 다음 글의 주제는 어제 말미에서 언급한 가상화폐에 대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매번 같은 뮤비를 붙이는데, 어제 포스팅에서 정답을 찾으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제 열길 마음 속을 그렇게 쉽게 알아채시는 분들, 솔직히 좀 무섭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노련하다니요. 저도 아직 발걸음마를 겨우 뗀 사람일 뿐입니다. 과찬 감사드립니다. ^^; 저도 쓰면서 늘 공부하고, 어찌 하면 쉽게, 어찌하면 한국 투자자분들을 잘 보호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데 그리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란님 글 처럼 님의 글도 찾아서 정독 하고 있었습니다. 찾은지 얼마 되지 않아 전체를 다 정독하지는 못했지만.. 느낀 바가 큽니다.
..앞으로 좋은 글 계속 부탁드립니다.

·

검은 백조 포스팅을 보고 감탄했는데 역시 그란님도 그리 느끼셨네요...
많은 포스팅 부탁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 그란님 덕분에 알긴 했지만, 글 읽고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

겸손하시네요^^
noctisk님의 자세하고도 쉬운 설명에 큰 도움 받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

저도 좋은글 너무 감사드려요~~
noctisk 님도 알게되고 정말 올해는 제게 행운 만땅한 한해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사실은 Vertcoin을 사라가 아니라, '투자금액의 1%를 신규투자할때도 신중히 미리 이정도로 알아보라.' 라는 말씀이 이야기의 요지일 듯 합니다. 많은 이들이 물불 안가리고 VTC에 투자하기 전에 그 요지를 파악하고 받아들였으면 합니다. 또한, 수 많은 알트들이 엄청난 미래비전에 비해 현실이 빈약하며 한때 몇 배 오르다 1/10 수준으로 떨어진 코인들도 부지기수라는 점도 젊은 이들이 받아들였으면 합니다. 괜히 자기가 잘못해놓고 누군가에게 원망이 가지 안도록 말이죠. 그란님에게도 항상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April.JPG
와... 이제 CD를 사면 CD만 오는게 아니네요. 세상이 많이 변했다는(=내가 아재가 되어 가는?)걸 느꼈습니다.
마누라가 몇 년전에 누구누구의 CD 사달라는걸, "이제 CD 살필요 없어. mp3음원이 더 싸고 편해"라며 mp3를 사서 핸드폰에 넣어줬었는데, 어제 도착한 CD를 보면서 "도대체 무슨일?, 이제 CD안산다메?"하며 저를 쨰려봐서 민망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공부에 대한 열망은 크나, "datadash"수준의 리스닝은 저에겐 버겁고, 아직은 "글"로 공부하는 수준입니다. 그란님의 글이 공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다른 곳도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와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많이 투표했어요! 우리 앞으로도 힘내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noctisk 님의 글을 읽으면서 무의식적으로 감탄의 소리가 나왔습니다. 걸그룹을 볼때 감탄한 적은 있어도 글을 읽으면서 감탄하기는 오랜만입니다. 이론적으로 금융상품이나 시장을 알 수 있지만서도 (저는 많이 배웠죠). 그 뒤에 숨어있는 통찰을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런데 그란님과 @noctisk 의 글을 읽다보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지는 않지만, 한가지나 두 가지 정도의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통찰을 한 두 문장 정도로 요약 될 수 있는 논리를 의미하는데요, 한 가지는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이 장기적인 시장 전망에 주는 함의이고, 한가지는 pow 코인의 가격 방향성입니다. 저는 이에 바탕해서 필승전략을 세웠고 아마 나쁘지 않은 수익을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너무 시장이 좋아서. 손해를 볼수가 없네요.)

만일 그란님의 글을 한 6개월 전에만 알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있지만 만일 그 때 그란님의 글을 봤다면 아마 이해를 못했을 겁니다. 6개월정도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다보니 보이는게 훨씬 많네요.

가상화폐 시장이 제가 젊었을 때 나온 것은 너무도 큰 기회이고, 또 제가 초반에 공부를 충분히 한 것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투자 수익도 노려 볼 수 있지만 제가 경제학 박사인만큼 암호화폐 분석 연구자가 필요해진다면 그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물론 둘 다 안 되도 별 상관 없습니다. 코인 시장은 제 본업이 아니니까요. 에이프릴만 잘 되면 되죠.

기회는 많이 옵니다. 계속해서 통찰이 담겨있는 좋은 글 부탁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경제학 전공하시니 필승전략 공유가능 하신지요.

최초 원금은 인출하고
수익금만으로 투자하면 필승이긴한데

수익 극대화나 손실 최저화 측면에서
혹시 다른 방법 계실거 같아서요^^

항상 행복하시고요^^

·
·

필승이라. 특별한 건 없죠 오르면 조금팔고 내리면 조금사고(분할매수 분할매도). 대폭락 장이 오지 않으면 무조건 이기는거죠(대 폭락장이 올때 오히려 분할 매수 할 수 있도록 현금을 좀 가지고 있는게 좋구요). 그리고 이렇게 올라가는 장에서는 멘탈 흔드리지 않게 6-12개월 정도 코인을 전부 다 팔지 않고 보유하는 기간만 늘려도 필승입니다. 근데 대부분 하락 기간에 쫄려서 손절하거나, 올랐을대 다 팔아버리고 재 진입을 놓치시죠.

요약하면 원금이 100 이면 한 50 정도는 항상 코인으로 보유해서 보유하는기간을 최대화 하는 것입니다.

·
·
·

자세한 댓글에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화이팅입니다

어제 말씀하신 코인은 dash가 맞고 오늘은 예전에
언급하신 vertcoin에 대해서 글을 써 주신거 같은데 제 이해가 맞나요?
요새 그란님의 글을 읽는 것이 일상의 큰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글을 포스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저도 그렇게 생각하네요~ 저번 댓글에 vertcoin 언급이 많아
오해방지차 올려주신 듯 합니다. 저번포스팅에서 그란님은 비트와 1:1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시가총액이 큰 메이저코인 중 하나라고 했던걸로 기억하네요. 또한 꾸준히 상승할 코인이라 하셨구요. 저도 dash 가 답일거라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란님 글을 댓글까지 2~3번 정독하다 vertcoin의 힌트를 얻고, 정보탐색 후 소액 투자하여 수익이 났네요~ 그란님 덕분에 시장흐름을 보고 뒤늦게 충동투자를 하는 횟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정말 감사히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에이프릴 뮤비로 마무리합니다^^

저는 사실 뮤비에서 "다시"부분만 들리길래 대쉬코인인줄알고 너무 답이 쉽다고 생각했습니다..세상엔 정말 지혜로운분들이 많네요...아직 어린나이지만 초년에 스팀잇에서 그란님을 팔로우한것이 참 잘한일인거같습니다..저도 언젠가는 그란님 처럼 다른사람들과 소고기를 나누어 먹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항상 감사함니다...

글속에 우려의 목소리가 들리네요.
기승전...투자의 책임은 본인이죠^^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VTC는 BTC 영향을 받아 탄생되었지만 기술적으로 좀더 진보된 코인 이지만 경쟁에서 밀려나 있었습니다. 해쉬파워를 늘리지 못하는건
이용량이 저조하기 때문이였지만 비트복제품이 난무하면서 서서히 기조가 바뀌고 있습다. 특히 4년마다 한번씩 이루어지는 반감기 블럭이 다가오기 때문에 BTC의 학습효과 때문인지
기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2.5분에 50개씩 발행되는 코인이 곧 25개로 줄어 들게 됩니다.

840000 블럭에서 이루어지며 이시간 834564블럭이 생성되고 있군요 .앞으로 약 9.4일후로 VTC 첫 반감기가 4년만에 작동 됩니다.

엥.. 맞았었네요. 지난 포스팅에서 시치미 뚝 떼셨기에...
아식스를 못 쓰고 아토믹 스왑이 된 바 있고 그로스틀코인에 비해 수가 적당하며 수수료 또한 매우 낮은 코인... 언젠가 알트코인에 관한 얘기를 주고받으실 적에 상대분이 한 술 더떠 그로스틀코인까지 말하셨었죠.. 작가님은 이런 것도 있느냐고 하셨었고..

만약 충분한 연구 없이 무턱대고 이미지의 V만 보고 돈을 넣는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다행인 점이, 비트코인 CME 상장이 18일 예정되어 대체적인 거래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얘는 거래소 상장만으로 거래소간 송금의 일부 차지할 가능성이 꽤 있어 베이스 아래로 아주 토막이 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은 저도 비트코인에 유동성이 커져도(익명성 코인처럼 비트코인에 반대되는 움직임을 보이기보다) 거래량만에 의존하는 코인에 투자하고 싶었고 그 코인이 버트코인이면 하는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


걸그룹 앨범 처음 사봐요... 하현우도 사랑해주세요.. 무려 비트코인 2013년에 투자 시도한 안목으로 같은 시기에 유일하게 잘 될거라 본 보컬입니다...! 채경이 산전수전 다 겪었다면 하현우는 인고의 시간이 꽤 있었죠... 아무튼 앨범 들고 찾아뵙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회사 다니시면서 코인 리서치까지 하고 머리채 잡아뜯기며 포스팅도 하시는 모습 대단합니다... :D

밋업 자원자 모집 메일에 회신 드렸습니다. 모임을 자비로 하시기보다 스터디룸/미팅룸을 활용하셔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소고기 사주겠단 말씀보다 전해주실 말씀들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갖는 것일테니까요. 꼭 뵐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항상좋은글 감사합니다.. 휴가가시는 동안 그란님의 포스팅이 그리울거같네요 벌써부터!!
서울밋업에 참석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빨리빨리 움직여봐야겠네요

항상 좋은 글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휴가 잘다녀오시고 좋은 시간되십시오.

민토.. 제가 고등학생때 들어본 곳이네요ㅎㅎ
타인에게 투자 상담을 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이죠.. 잘 안되면 욕먹고
서울 밋업은 한국의 워렌 버핏과의 식사? 라고 생각됩니다...

ps. 서울 밋업 준비 담당자가 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사례 없이도 할수 있는데..ㅎㅎㅎ

항상 느끼지만 대단하세요~ 포스팅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

소규모 식사에서 조금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하실 계획으로 생각을 바꾸셨군요!
감사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꼭 뵙고 싶습니다^^
최근 급락에 다 현금화 해서 손가락만 빨고 있지만 그란투리스모님의 지혜를 바탕으로 스트레스없는 성공적 투자 전략을 만들어 가고싶습니다
나눠주시는 마음 항상 감사드립니다.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

오늘도 감사히 포스팅 잘보았습니다
저도 밋업관련 도움이 되고자 메일을 드렸습니다
명석한분석과 좋은글 그리고 사람을 배려하는
따스함까지 겸비하셨다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민토를 들어보니 너무 반갑습니다
저도 혜화동가면 친구들 만나던 추억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어떤 코인인지 궁금해서 블로그를 자주 들락거렸네요ㅋㅋ. 좋은 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항상 투자의 몫은 자신이 챙기며 그 투자에 대한 부담도 자신이 지게 됩니다. 맹목적인 투자는 대부분 벼랑끝에 도달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란님이 언급하신 로저버, 찰리 리 등 가상화폐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인터뷰,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향후 계획에 암시를 주고 있음에도 그런것들을 찾아보지않고 결국엔 감정에 의존한, 감에 의존한 투자들을 하게 된다면 그 결과는 좋지 못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11월 중순쯤 가상화폐시장에 들어와 투자라는 개념을 천천히 알아가고있는 신입생입니다. 그란님덕분에 단타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저에게는 감당하기 힘든 결정들은 배제하면서 투자시장을 바라볼 때 참고할 수있는 정보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장소를 대관하는 능력은 없지만 모임을 도울수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면 저도 돕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주관하시는 모임에 참여하는 기회가 생겼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글, 좋은 작가님 추천에 감사드리며 추천을 누르겠습니다.

우와 1등으로 댓글 달아봅니다~! 팬카페 거절이 왜이리 맘이 아픈지 모르겠습니다 ^^;;

그란님! 에이프릴 42위라고 힌트 남기신 글에서 혹시나 하고 적었었는데 그게 맞았었네요! ㅎㅎ 복권 당첨된 듯한 기분입니다! ㅎㅎ

·

대단하시네요 에이프릴 42위 정보로도 유추하실 생각을 다하시고...

주말인데도 이리 글을 남겨주시고 감사드립니다.
시간이 갈수록 공부를 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서울에서 뵙길 희망합니다.

감사드립니다.

vtc 를 구입했다는 댓글이 이정도로 파장이 심할줄몰랐네요. 그란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제가 단순히 그란님 글에 힌트를 얻고 단순 매수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vtc가 ico를 통해나온 여타 알트와는 달리 위에 올려주신 내용 외에 개발자금조달을 기부를 통해서 마련했다고 하네요.
저는 이부분에서 영감을 얻어 소액 투자해보기로 했답니다.
다른분들도 본인이 투자하는 코인에 대해서 충분히 공부를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아....그란님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포스팅 순서에 차질을 드린데다,
다시금 오해하시는 분이 계셔서 정말 어찌해야할지.
큰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ㅠㅠ

·

저는 미처발견하지 못했는데 @woojooin 덕분에 좋은 코인을 알게 되서 차트도 살펴보고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니 전망이 좋다고 판단되어 저도 구매를 했습니다
혼자서는 절대 못찾았을텐데 예리한 관찰력덕분에 정보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란님 오늘도 글 잘 읽었습니다.
그란님의 성품과 배려가 느껴집니다.
..
@noctisk 님의 글은 다른 곳에서 발견하고
감명받아..지난글까지 정독을 했습니다.
..
저는 대쉬..버트..둘 중 하나로 보고..
익절하였던 대쉬를 조금 재 편입.했는데 ㅎㅎ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
서울 밋업은 잘 진행되길 바라며
제가 도움이 될수 없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
즐거운 휴가 되세요..
항상 건강하세요..

항상 잘 보고 있으며 많은 도움과 참고가 됩니다.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오늘도 좋을글 잘 읽고 갑니다.
항상 글을 읽으면서 투자를 어떻게하는지 많은것을 배웁니다.

휴가잘다녀오시고 다음글 기다리겠습니다~~^^
모임에서 너무너무 참석하고 싶으나 먼 지방에 거주하는 두어린아이의 엄마인지라 멀리서나마 즐겁고 뜻깊은 모임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ㅜㅜ

오늘 포스팅도 감사드립니다. 예상대로 버트코인이었네요. 알아보니 오를수있는 이슈가가 있어 아주 소액 매수했는데 30프로이상 수익중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주소를 알면 소고기 배달드리고싶습니다. 말미에 말씀해주신 코인도 알아보니 오를수밖에 없을거같아 소액 추매했습니다. 채산성.ㅎㅎ

오늘도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그란님 덕에 저도 조금씩 성장하고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그리고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것이 있어서요~ 어제 포스팅 말미에 하신말씀때문에 마음이 조금 불편하셨던것으로압니다. 괜한 예측 투자로 손실을보는분이 나올까봐 걱정이 되셨는지 마지막 멘트를 지우셨더군요. 그런데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좋은 의도로 하신것을 그렇게 못받아들였다면 당사자의 책임이지 그란님께서 신경쓸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저에게는 어제 그런관심으로 다들 토론이 오고가며 깊은 참지식을을 살짝 엿볼수 있는 기회였었습니다. 참 괜찮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지방이지만 12월 자리가 마련 된다면 무조건 참석 하고 싶습니다. 추천 코인 종목을 듣기 위해서가 아니라 보다 연륜있는 분의 이야기를 편하게 듣고 싶습니다.

지식과 정보가 부족하여 버트코인을보고 단순히 비트코인과 이름이 유사하구나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소중한 내용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서울밋업 참가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

궁금했는데 vtc가 다크호스였군요. 암호화폐 공부할게 많네요.

방금 밋업 준비 지원하는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시간되실 때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tc는 datadash의 추천 영상을 보고 저도 감명 깊게 생각해 소액을 투자했었는데, 내년까지 보고 장투할 경우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며 묵혀둘 계획입니다. 오늘 글도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

서울밋업 참가하고싶지만 ㅠㅠ
부산이라서 포스팅 보는걸로 만족해야겠네용
싱가폴 한국 여행 계획 잘짜시고 좋은 주말되세요~~ :)

ㅅㅅ 오늘도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12시전에 그란님 글을 확인하네요~
포트폴리오 짜놓으니 그냥 마음이 너무 편안하네요ㅋ
항상 말씀드리지만 하루하루 그란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정독 합니다ㅋ
내일은 구매에 실패한 CD오프라인에서 구해보러 나가봐야겠습니다ㅋ

·

조만간 구매인증 다시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ㅋ
취소되었다고 말 안하고 넘어갈수 있었겠지만
그란님에 대한 감사함을 져버리는것 같아 그러지 않았습니다ㅋ
아~!! 전 이미 회사에도 그란님 만날수 있다면 연차라도 써서 만나러 간다고까지 해놨습니다ㅋㅋㅋㅋ

애이프릴 앨범 샀습니다. ^^ 태어나서 앨범 사본 것은 처음...
뮤직비디오 계속 보다보니 중독 되어 가는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ㅎㅎ
왜 애이프릴 좋아하시는지 이해가 되어 가는중....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시장을 바라보는 눈 그리고 좋은 마음가짐 존경스럽습니다.

애이프릴.png

오늘도 너무나 좋은 말씀, 잘 듣고 갑니다. 서울 미트업에 관련하여 이메일 보내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맞췄었네요ㅎㅎ
저도 꼭 뵙고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고 싶어하시고 또 그란님께
부담을 드릴까봐 표현은 하지 못했지만 허락된다면 저도 너무나~~ 꼭 그란님 뵙고싶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12월에 만남의 취지 너무 멋지네요.. 저는 가상화폐 완전 초보고 너무 부족해서 낄 수 없는 자리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어떤 분들인지 너무 궁금하고 대화해보고 싶은 생각에 댓글 남깁니다. 에이프릴 윤채경의 성공과 그란님의 은퇴 후의 꿈의 연결고리가 뭔지도 너무 궁금하네요ㅎㅎ 혹시 함께 할 수 있다면 함께 자리하고 싶습니다.

즐거운 주말입니다. ^^
오늘도 그란님의 글을 기다렸습니다. ㅎㅎ
서울 밋업이 정말 기대 됩니다.

지금 메일로 보내는건 서울밋업 행사 진행에 도움이 되는 분을 찾는중이지요? 지금 신청자를 받는건 아니지요? ㅎㅎ

서울에 살지 않아 행사 진행에 도움을 주기 어려울거 같아 죄송합니다 ㅠㅠ

이번 서울 밋업 참여 신청자를 뽑을때 지원하겠습니다!!

두근두근!! ㅎㅎㅎ

주말이라 역시 이른 시간이군요 ㅎㅎ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요즘 그란투리스모님 덕택에 가족과 즐겁습니다^^

·

역시 "V"가 맞았군요.
이래서 그란투리스모님 글은 댓글까지 3초 스캔하면 안됩니다. 저도 VTC 매수하여 현재 30% 수익중 이지만 굉장히 소액입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Why don't you try to learn Korean instead? Or use translator? Think about someone asking you to provide Youtube with some other language rather than your native language. Will you gratefully do that? Grow up man.

그란님 덕분에 매일 행복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VTC는 저도 보유하고 있던 코인이라 더욱 기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라코가 오랜기간 6~7천원대 횡보할때
보유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코인을 찾아보던중에
버트를 알게되었고 자료를 찾아보니 84만 블록이 채굴되는
예상시점인 12월중순정도가 되면
채굴반감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그러면 채굴량이 대폭 줄어드니까
가격 상승을 기대해볼수 있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다음 포스팅 하실 코인은 저번달 비트 바닥 찍을날
비트 시총의 5프로 정도가 헷지로 이 코인으로 옮겨가면서
상승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
저 또한 이번에도 그럴까 싶어 기대하고 있는데 제가 생각한
코인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에이프릴 앨범 드뎌 구매하였습니다. 배송받으면 인증샷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steemit 회원가입을 얼마나 기다렸는지...처음으로 댓글을 달아보네요!

그란님 덕분에 투자의 세계와 포트폴리오 이론의 깊은 맛(?)을 알게되어 열심히 공부중인 사람입니다.

하나씩 배워가면 갈 수록 그란님의 식견이 참 부럽습니다.

오프라인때 만나뵈어서 가르침(?)을 받고 싶네요 ㅎㅎ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리며,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윤채경의 성공과 은퇴후 그란님의 꿈과 어떤 연관이 있는걸까요? ㅎ 서울 밋업은
딴나라 사는 사람들은 그저 많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경제나 투자에 대해 초보인데 저같은 초보도 초대를 받을 수 있을까요?

전에 언급하셨던 글에 댓글까지 읽어본후 이틀을 잠자는 시간을 줄여 리서치 하고2가지 코인을 샀는데 VTC가 들어있습니다 하하
MEEP UP IN SEOUL에 꼭 참석하고싶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연말에 뵙겠습니다 ㅋㅋㅋㅋㅋ

항상 도움받고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팅하신 포트폴리오로 장투도 해볼 생각이구요.

이렇게 거시적 관점에서 투자하는 사람이 많이 없죠 ㅎㅎㅎ 그란님 포스팅 아니었으면

여전히 일희일비 하며 트레이딩 하고있었겠죠 손해를 줄이려면 트레이딩 횟수부터 줄여야되니..

연말 모임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

저는 이런 수수께끼 좋아합니다 ㅎㅎ

서울 밋업이라니 무척 반가운 소식이네요 :D
기대됩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제목 없음.png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소소한 인증입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여러가지로 배우고 있습니다.

그란님 포스팅은 다 묶어서 셜럭 같은 추리 소설처럼 만들어 봐도 재밌을거 같아요.... 특히 지난번 비캐와 비트의 전쟁과 인천 상륙작전 같은 화면을 배경으로 깔면서..... 와.. 신나겠는데요.. ㅎㅎㅎ
이제는 점점 그란님 포스팅에 리플 다신 분들의 글들도 안 볼수가 없게 되고 있어요... 매일 조금씩 공부를 시켜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
서울 밋업 기대가 되네요... ~~~^^

그란투리스모님 포스팅도 대단하지만 댓글 쓰시는 분들 수준도 대단들 하십니다
스팀잇에 가입하길 정말 잘한거 같습니다 ㅎ
그란투리스모님은 채경과 같이 꿈을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하는 사람을 돕고 싶다고 하셨는데 저도 그란님 은퇴 후 꿈에 응원 합니다ㅎ

그런데 여러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뮤비 조회수가 잘 올라가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올해안에 3백만 뷰가 넘었으면 좋겠네요
그런 마음에 뮤비 다시한번 감상해 봅니다


직장인이 이렇게 시간을 내서 글쓰시는게 쉽지 않을텐데 좋은 글 매번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게 이 정도밖에 안되서 에이프릴 앨범 구매 했습니다 생각해보니 거의 16년만에 CD구매네요;;

매일 눈팅만하며 감사인사를 남기고 싶은데 가입절차가 상대적으로 굉장히 까다롭더군요....ㅠㅠ 영어라는 것을 10년 넘게 놓고 있던 저에게는 영어로 오는 가입메일이 제일 큰 산이었네요..ㅋ 겨우 가입하여 이제서야 감사의 글남깁니다. 전혀 투자나 재태크에 관심없던 제가 월급으론 안되겠다는 생각 후에 무작정 아무 겁도 없이 코인판에 소액을 넣었던 때가 하필 비캐 급상승장에 빗썸서버폭발 때였습니다. 다행히 다음 날 대시의 급상승으로 약간의 수익으로 마무리하고 일단 공부하기로 한 후 여기저기 기웃거리던 중 그란님의 글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그동안 제가 봐왔던 글들은 뭔가 치열하고 에너지가 과도하게 넘치는 자극적인 글들이었는데(도대체 뭘 보고 다닌거지...) 그란님의 글을 보는 순간 단하나의 단어가 생각나더군요.

"정화~~~~~~"

그 후로 그란님께 영감을 받아 포폴을 따라해보고 수익도 왠지 올바른
방향같이 느껴지게 내고 있고, 지금은 그란님의 가르침에 따라 저만의 투자방법과 원칙을 세우기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란님의 글을 접하지 않았다면 아직도 초단타에 몰두하며 투기를 위해 제 삶을 갉아먹고 있었을 겁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덥고 건조한 곳에서 부디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한국에 오셨을 때 뵙고 감사인사 드리고 싶지만 에이프릴 음원을 아직 구입하지 않은 저로선 자격미달(??ㅋ)이겠지요. 곧 음원구입으로 보답하겠습니다.ㅎㅎㅎㅎ

항상 적으신 글만 읽다가 고마움을 표시드리고자 처음으로 댓글을 씁니다. 투자에 임하는 자세와 생활하시는 마음 씀씀이에 많이 배웁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란님의 식사초대에 무조건 가고싶지만...무식해서..그란님과 대화조차 못할거 같네요.

좋은글, 깊은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그란님 덕분에 스팀도 가입했습니다
늘좋은일만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아참 그리고 전 그랜님께서 가르쳐주신것중,

쇠고기는 함께 먹는 것이라는 지론에 가장 많은
것을 느껴서,

작지만 제 소고기도 사회에 불우-불운한 분들께 나누고자 계획도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큰 가르침 같네요..

늘 감사하고 많이 본받겠습니다.

최근 선생님의 글을 접하게 된게 저에겐 얼마나 행운인지
모릅니다.
투자라기보다는 투기스타일이었던 저를
가다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도 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소중하고 성의있게 작성하신 내용과
조언을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울밋업..가슴시리도록 참석하여 감사인사드리고
싶지만, 좋은 말씀 많이 가슴에 새기고 싶지만.
제 차례가 올지 모르겠네요.

서울 밋업이 기대되네요.
오랫만에 들어요. 민들레영토- :) ㅎㅎㅎ
거기 찹스테이크가 얇은 지갑대비 가성비가 끝내줬던
기억이 나네요.

잘읽었습니다.감사합니다.

비트 코인에 이어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캐시의 선물 상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인덱스 펀드 식으로 대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거 같은데 이에 대한 그란님 견해가 궁금합니다.

오늘도 좋은 글 잘 보고 많은걸 느꼈습니다. 서울 밋업 정말 너무 참석하고 싶네요^^ 우선 하루 빨리 에이프릴 시디부터 구매하겠습니다.
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그란님 글을 읽을때마다 내일이 보이는것 같아서요.
밋업에 참석하고 싶지만 조건이 되질 않아서 욕심을 부리질 못하겠네요.
그란님 오늘도 행복하시고 즐거움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기 시간을 할애하면서 남들에게 정보와 교류의 장을 만들어주는게 쉬운 일이 아니란걸 누구나 다 알거에요 .
항상 감사합니다 여기에 댓글다는 모든분들도 성투하시구요 .
12월 밋업 기다려집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모두 :)

그란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VTC이 맞았군요 ㅎㅎ 매수해둔 상태입니다. 지금은 비캐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밋업 지원 신청메일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드려요! 지난 포스팅 때 BTC와 금에 대해 질문 드렸었는데 그때 BTC는 화폐가 될 수 없다고 보신다고 하셨던게 기억납니다. 저는 그 말이 '가상화폐는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다.'로 이해했었는데 오늘 버트코인 관련 포스팅을 보니 '비트코인은 화폐로서 역할하긴 어렵고 금의 위치가 될 것이다. 화폐는 라이트 코인, 버트 코인 등 다른 개선된 녀석들이 역할 수행할 것이다.' 라고 봐야 할까요? 추후 포스팅 해 준다고 하셨지만 요즘 공부하며 너무 궁금한게 많아져 질문드립니다. ㅎㅎ

p.s : 현재 군복무 중인데 사무실 병사들에게 에이프릴 열심히 홍보중입니다. ..ㅋ 다음주 전역하는 친구가 있는데 많이 도와준 친구여서 전역 선물차, CD 구매했습니다^^ 저 역시 다른 분들처럼 서울 밋업때 뵐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에이프릴 시디.png

이제야 사진을 올려보네요^^
브로마이드도 같이 보내주더군요~
덕분에 걸그룹 음반도 사보네요.

좋은 글 항상 고맙습니다! ^^

20171202_202847.jpg

그란님 글은 항상 올리시면 빠짐없이 읽고있습니다!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초보인 저한테는 그란님의 글이 항상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란님이 여시는 서울밋업 꼭 참가하고싶어요! 참가할때는 에이프릴 앨범 꼭 가져가서 인증하도록 할께요!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이번 글도 감사합니다 그란님!
감사합에 보답도 할겸 에이프릴도 응원할겸 엘범하나 질렀습니다.
간만에 저도 괜찮은 걸그룹 노래를 알게되여 요새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손을 잡아줘 노래는 정말 좋네요... 쏙 맘에듭니다..
앞으로도 그란님이나 에이프릴이나 응원합니다!

20171203_160324.jpg

KakaoTalk_20171203_175514832.jpg


드디어 배송이 왔습니다! 수익실현을 할때마다 한장씩 구입해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들어보려고 합니다. 항상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가입 절차가 생각보다 복잡하네요 ㅎ
민들레영토를 이야기하신걸 보니 저랑 같은세대이신듯 ㅋ
아무것두 모르고 코인을 시작해서 여기저기 검색하다 그란님의 단비같은.글을읽고 나름 포트폴리오도 구상하며 이전보다 훨씬 가벼운 마음으로 코인을 하고있답니다
늘감사드리고 서울밋업에 참여하여
좋은 의견 경청하고 싶습니다
물론 스텝으로도 참여도 가능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님의 사려깊고 베푸는 마음 가득한 글 덕분에 BCH 때의 손실을 모두 메꾸고 수익으로 돌아섰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약소하지만 이렇게나마 감사한 마음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인증.jpg

Congratulations @granturismo!
Your post was mentioned in the hit parade in the following category:

  • Comments - Ranked 7 with 95 comments

에이프릴릴.png

이렇게 뛰어난 시장분석을 가지신 그란투리스모님의 글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하루하루가 너무 즐겁습니다. 드디어 스팀잇에 가입하고, 감사함의 표시로 에이프릴 씨디까지 구입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시장방향을 읽을 수 있도록 공부하겠습니다.
에이프릴 화이팅입니다^^

이번 단기 하락장에 비트코인 페닉셀 하고나서 판단이 흐려져 고점 매수하고 왔는데도 여기서 그란님 글 읽으면서 왠지 마음이 안정되고 맑아 지는 느낌이 드네요..;;^^

그란님 글과 여기에 계신 분들의 글들을 보며 통찰력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오실때 뵐수 있길 희망합니다!

April CD.JPG

FOMO 와 FUD를 박멸하기 위해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FYXE2w60jhpCO9uKvjZvVQ
Steemit
https://steemit.com/@orcaman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부산에 거주중이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서울 밋업 참석하고 좋은 말씀 듣고 싶네요.

@granturismo 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11월 27일에 엘범을 구매하였는데 밋업에 초청을 받지 못하게 되어 아쉬운 마음에 이렇게 늦게나마 댓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그란님 이메일로 보내드렸는데 혹시 바쁘시겠지만 확인하실 수 있으시다면 답장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