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it] 스팀 증인(Steem Witness) 보상은 매달 8400 STEEM / 증인들의 역할은?

in #coinkorea6 years ago

keydon님이 말씀하시는건 중앙화시스템을 뜻합니다 스팀을 포함한 많은 블록체인들은 탈중화를 추구하며 레오님 말씀처럼 저희가 많은 관심을 갖고 증인(스팀잇의 대표자 즉 국회의원같은거죠)을 잘뽑아야 건전한 생태계가 유지될수있습니다 :)

Sort:  

네 그렇죠~^^
그런데 스팀증인은 너무 요지부동인게 조금은 아쉽습니다.
정치인들도 국가경제가 어려워지면 국회의원 대폭 물갈이 되는데
스팀은 그게 아쉽네요.

탈중앙화 저도 아는데~ ㅎㅎ
제가 궁금한 거는 여지껏 탈중앙화 방식으로
2년 가까이 방치하면서~
블로그 자체적인 내실만을 따졌을 때,
도대체 어떤 부분이 어떤 방식으로
발전이 되었는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는 말이죠!
밥 먹고 음식점 소개하면 돈 주는 거요?
글쎄, 저는 자발적이고 건설적인 발전은
전무하다고 봅니다~♡
스마트폰 세대가 한바퀴 더 굴러갈 동안요!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649.32
ETH 3562.88
USDT 1.00
SBD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