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 아토믹 스왑(Atomic swap)에 대한 모든 것 (feat. Komodo)

in #coinkorea6 years ago

안녕하세요, goldenman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최근 핫한 키워드였죠.
아토믹 스왑( Atomic Swap) 에 대한 글입니다.

원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Atomic Swaps, and How Komodo is Advancing the Technology
https://blog.komodoplatform.com/everything-you-need-to-know-about-atomic-swaps-and-how-komodo-is-advancing-the-technology-cadaec50da7c

<<< 그럼 시작합니다 >>>


아토믹 스왑(Atomic swap)에 대한 모든 것, 그리고 코모도는 이 기술을 어떻게 발전시켰나



지난 몇년동안, 우리는 코모도를 가지고 최근 뉴스를 통해 알려진 "아토믹 스왑"이라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조용히 일해왔습니다. 전체 시장을 통한 이 기술의 성장은 일반 대중들도 손쉽게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미래를 보여줍니다. 코모도 플랫폼은 아토믹 스왑을 지원하는 첫번째 거래소이며, 우리는 심지어 우리의 고유한 프로토콜을 만들어 냈으며, 이전의 능력을 넘어서 기술을 진보시켰습니다.

아토믹 스왑은 여러분의 지갑에서 바로 블록체인 대 블록체인으로의 거래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토믹스왑이란 분리된 블록체인상에서 운영되는 서로 다른 두개의 코인 사이에서의 직접적인 거래를 뜻합니다. 이 거래에 필요한 중앙화된 거래소 웹사이트나 다른 제3자의 개입이 전혀 없습니다. 이 기술은 일반 사람들도 암호화폐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현재 웹사이트 거래소들의 복잡한 미로같은 곳을 거치지 않게 해줍니다. 일단 구현만되면, 아토믹 스왑은 일반인들이 그들의 지갑으로 부터 직접 원하는 코인을 구매할 수 있게해 줍니다.

img1
<<위 이미지를 PDF로 다운받으려면 다음 링크를 새창으로 여세요. (https://komodo.ocloud.de/index.php/s/J9sBlekNKMC6Rxj)>>

아토믹스왑에 대한 뉴스는 SegWit이라는 비트코인의 별도기술이 성공적으로 구현된 때에 개발자들 사이에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SegWit의 발전은 방대하며, 앞으로의 비트코인 아토믹 스왑의 기반을 포함하여 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그로부터 몇 주 후, LiteCoin의 창시자인 Charlie Lee가 눈에 띄는 업적을 트윗하면서 "아토믹 스왑"은 주요 뉴스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LiteCoin과 비트코인, 두개의 오래된 암호화폐 사이에서의 성공적인 스왑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Litecoin과 함께 코모도를 포함하여 다른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스왑을 해내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널리 인식됨으로써 이 기술이 미래에 성공할 것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토믹 스왑에 대한 코모도의 노력은 수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토믹 스왑의 최초의 아이디어는 2013년 Tier Nolan에 의해 Bitcointalk 포럼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코모도의 주요 개발자인 JL777은 이 아이디어의 가치를 인정하고,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였으며 불과 1년 후인 2014년에 그의 첫 아토믹 스왑을 이룩해 냅니다. 그때부터, 그의 팀은 계속해서 엄청난 기술적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아토믹 스왑은 위험요소, 인위적조작, 인간의 실수를 줄여줍니다

아토믹 스왑은 많은 장애물들을 없애줍니다. 가장 주요한 것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데 있어서 현재는 안전한 보안수준을 갖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오늘날 어떤 암호화폐를 다른 화폐로 거래하고자 한다면, 이는 마치 비효율적이고 속임수가 있으며 사람의 실수로 금전적 손실을 입을지도 모르는 정글과도 같은 중앙화된 거래소를 지나는 것과 같습니다. 아토믹스왑은 이러한 과정을 기술적으로 우회하기 때문에, 거래를 하는데 동반되는 위험을 제거하고, 안정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의 중요성에 의문을 품는 이들은 다양한 "분산화된 거래소"를 대안으로 제시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사례로 분산화된 Bisq 서비스를 들 수 있겠군요. 하지만, 이런 유형의 거래소들이 몇몇 문제들은 정말 해결해주기도 하지만, 대부분 "분산화된 에스크로 시스템"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처해있습니다. 이런 에스크로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채택되고 있지 않은 상황은 아직 분산화 거래소들이 대중들에게 실용적으로 이용되기까지 더 발전해야할 부분들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말씀드릴 수 있는 또다른 옵션으로는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또한 그 블록체인 내에서만 또는 사이드체인에서만 거래할 수 있을 뿐입니다. 이는 이용자들이 BitUSD나 wBTC같은 "프록시 토큰"을 사용하도록 강제하고 있으며, 이는 또다른 복잡한 상황을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대안적인 방법들이 도움은 되지만, 아토믹 스왑 그 자체로서 가지는 효율성에 이르지는 못합니다. 새로운 기술로 인해 거래프로세스는 간단해지고, 직접적이며, 분산화됩니다. 비록 이 기술이 아직 대중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지는 않지만, SegWit, Charlie Lee, 그리고 이 기술이 멀지 않았음을 보여줄 코모도를 포함한 다른 많은 프로젝트에 의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Electrum 아토믹 스왑 : 코모도의 독창적인 혁신으로 더이상 블록체인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코모도는 이미 아토믹 스왑 기술에서의 장벽을 뛰어넘는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날,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그러하듯이, 코모도 또한 양단 간에 스왑을 하려면 로컬 컴퓨터에 양쪽의 블록체인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없애기 위한 기술을 곧 발표할 것입니다.

우리가 바꾸고자하는 바는 명확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사용자가 100GB 이상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이런 용량은 대부분의 유저들, 특히 저장용량이 많지 않은 이들에게는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코모도가 테스트 중인 이 솔루션은 "Electrum 아토믹 스왑"이라고 부릅니다. 이 방식은 어떤 관계된 블록체인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게해 줍니다. 이는 일반사람들이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과정을 단순화시켜주어 심플하고 가벼운 지갑으로 코모도 거래소에서 코인들을 간단히 거래할 수 있게해줍니다.

개발과정의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코모도는 이미 Electrum 아토믹 스왑의 콘셉을 증명하였습니다. 개발자 JL777은 최근 코모도 플랫폼에서 비트코인과 코모도를 교환거래하는 electrum 아토믹 스왑에 성공했으며, 이후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검증프로세스 반복하였습니다.

jl777

이번 성공에 얼마 지나지 않아, 코모도 팀은 벌써 또 다른 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이전 방법으로는, 아토믹 스왑 코드는 한 번에 하나의 스왑만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서버의 동작에 따름). 이제, 우리는 코모도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코드는 한 번에 5개 혹은 그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렸습니다(반복하지만, 서버가 수행하는 코드동작에 따름). 이는 대량의 유저들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켜줍니다.

"주문 매칭" 기술은 이미 구현되었으므로, 코모도는 주류로 채택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코모도의 노력의 정점은 몇가지 독창적인 기능을 가진 우리의 탈중앙 거래소인 BarterDEX에서 드러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아토믹 스왑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적용한 최초의 탈중앙화 거래소입니다. 또한 곧 적용될 Electrum 아토믹 스왑은 또 다른 유용한 도구일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코모도 바터덱스는 "탈중앙 오더-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더-매칭"은 사람들이 교환하고자하는 화폐를 거래소에 주문을 넣고, 반대편 주문자가 이를 수락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용어입니다. 코모도 바터덱스의 독창성인, "탈중앙 오더-매칭 서비스"가 거래자들끼리 따로 연락할 필요를 없애줍니다. 대신에 거래자들은 별도의 조정없이 바로 주문을 넣고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모든 탈중앙 거래소들과 대조되는 부분입니다.

비록 코모도 바터덱스가 아직 실험적인 단계이지만, 이용자들은 이미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해볼 수 있으며, 초기 단계의 GUI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지 아토믹 스왑을 실험중인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일 뿐입니다. 거버넌스에 초점을 맞춘 Decred 코인, 반분산화된 Lykke 거래소, BlockNet 프로젝트와 같은 다른 흥미로운 프로젝트들도 미래에는 성장할 것 입니다. 활발해진 개발환경은 모두에게 시장이 확대될 수 있게 보장해 줍니다. 그리고 코모도는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함께 일하고 있음에 흥분을 감출 수 없습니다.

코모도의 많은 기능들을 통해, 그리고 우리의 Electrum 아토믹 스왑 기술을 공유함으로 받아들이는 오픈 소스 철학을 통해, 우리는 코모도 프로젝트가 미래의 암호화폐 거래의 중심에 서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 여기까지 입니다 >>>

사실 위 원문은 이미 지난 주의 내용이라,

이번주에 아토믹스왑과 Electrum mode까지 적용된 app이 테스트버전 릴리즈되었습니다.
오는 금요일에 MNZ의 dICO가 예정되어 있거든요.

오늘은 그에 앞서 test dICO를 진행한다는데 리허설이 무사히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테스트에는 상금도 걸려있어서 저도 참여해보려고 하는데요.

다음에는 그 과정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신다면?!
FOLLOW 그리고, ↓↓↓ 아래 !!!VOTE UP!!! 부탁드립니다 ^^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goldenman님 좋은글 감사합니다
홧팅입니다.
tip!

저 지갑 새 버전 받은 뒤로는 전송도 잘되고 코인도 잘 뜨네요 다음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잘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
이제 electrum 버전이 좀 더 정착하면 블록체인 받는 수고가 줄 것 같네요.

test dico 포스팅 보고 도전해도 안늦겠죠?ㅋㅋ

네 본선인 금요일 밤 전인,
목요일 밤이나 금요일 오전중에는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dICO가 어떻게 될 지 기대가 되네요. mnz 도 핀테크 관련 유망한 기업이라고 하던데, 이번에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앞으로의 영향은 굉장히 커질 거라 기대해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잘되야 할텐데!!! 늘 마음은 불안하네요 ^^;

골든맨님의 반짝반짝 빛나는 정보주심에 감사드리며 ^^

소철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아직 제 잔고는 우중충하네요! 얼른 반짝반짝 빛났으면!!!

이번에 dico가 잘돼야 코모도가 빛을 볼텐데, 며칠 안남은 기간동안 준비가 잘되길 바래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근데 솔직히 불안감도 적지 않네요 ^^; (카운트다운의 잔상이 아직 절 지워졌나봅니다)

중앙화 된 거래소를 생략할 수 있다는게 아토믹 스왑의 최대 장점인가요? 아직 뭔진 잘 모르겠는데 재밌네요.

아토믹 스왑은 개인간에 직접 서로 다른 코인의 지갑끼리 주고 받을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렇게 되면 굳이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익명의 사용자끼리 합의된 가격에 주고 받을 수 있는거죠~! 거래소가 먹튀할 위험이 전혀 없이 말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