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상 비율이 변경되었다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최근 Steem 및 SBD의 가격이 급락하면서 2018년 3월 18일 새벽부터 글 보상 비율이 변경되었습니다.

IMG_1683.PNG

이는 SBD 시가총액이 Steem의 시가총액의 2%를 넘어가면 발행이 제한되기 시작하다가 5%를 넘어가면 S발행되지 않기 때문으로 알고 있으며,

제한된 SBD 비율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sbd_print_rate 참조).

IMG_1685.PNG

변경된 보상 비율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em 가격 1.973, 글 보상금액 $1를 가정합니다.

변경 전에는,

SBD: Steem Power(이하 SP)가 5:5로 제공되며 저자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큐레이션 보상은 동일하게 SP로 제공되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0.375 * SBD + 0.375/Steem입니다.

변경 후에는,

SBD와 Steem과 SP가 각각 5 * (sbd rate) : 5 * (1-sbd rate) : 5로 제공되며, 저자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SBD 발행이 전면 제한되면 Steem 5 : SP 5가 됩니다.)

0.375 * 99.66% * SBD + 0.375 * 0.34% / Steem + 0.375 / Steem 입니다.

즉, sbd rate가 10,000이하로 하락 시, SBD 대신에 Steem으로 보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저장 보상 금액은 줄어들게 됩니다.

SBD가 $1 이상인 경우 SBD로 받는 게 더 유리한 건 다 아시죠? ㅎㅎ

단, 변경된 보상비율은 Steem 가격이 회복되면 다시 원래 보상비율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되오니, 너무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감사합니다 글 잘보고갑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스팀의 하락은 보상의 변경을 만드는군요. 계산과 수치 감사드립니다.
근데, 최근 포스팅한 글이 페이아웃될때 쯤 시세가 하락하는 이상한 느낌이.ㅋㅋ

ㅠㅠ 스팀 스달의 폭락 때문입니다 ㅠㅠ

곧 원상복귀 할거 같은데요~~

맞습니다. 스팀 스달 가즈아~~

바뀌었다고 느꼈는데 바뀐게 맞군요 !

네, 자고 일어나니 바뀌었더라구요 ㅎㅎ

오늘 6일째인 뉴비는 내일 처음으로 보상이 시작되어요. ㅎㅎㅎ 가격이 급락된 상태이지만, 오히려 바닥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 소중한 정보글 감사드려요!!!

지금 시작하시는 건 정말 기회가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뉴비지만 같이 파이팅 하시죠!

곧 회복되겠죠. 잘 읽었어요 ^^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저런 심오한 비율이... 있었다니... ㅋㅋ
그냥 아 바뀐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ㅎㅎㅎ 곧 돌아올겁니다

감사합니다^^ 큐레이션보상편도 잘보았는데
오늘 포스팅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보상비율이 변경되어졌군요. 빨리 쫌 다시 원상태로 회복되기를 바라고 싶네요.

아마 내일이면 원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260.52
ETH 2284.10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