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관심있는 블록체인 뉴스 180510

in #coinkorea6 years ago

U5dsYzAM7hjtxXpdFzmXaAMgC9CNzq6_1680x8400.jpeg
(Designed by @chosigageo)

안녕하세요, @feelsogood 입니다.

De Beers Tracks First Gems From Mine to Shop Using Blockchain
영국의 다이아몬드 채굴업체인 드 비어스(De Beers)가 유통과정을 비트코인을 이용해 추적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는데,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하네요.

The world’s biggest diamond producer says it’s tracked its first diamonds all the way from the mine to jewelry retailers using the technology behind bitcoin.

Former footballer Michael Owen launches ‘OWN’, his own personal cryptocurrency
5월9일 두바이 블록체인 써밋에서 OWN 코인을 발표했고, 축구 수업료 및 용품 구입에 쓸 수 있다고 하네요.

The cryptocurrency point of sale manufacturer ‘Pundi X’ recently announced buybacks for its repressed token which has brought to light a new partnership with Michael Owen to develop the ‘Owen Coin’. OWN coin is going to be made usable in retail outlets which are equipped with a customized version of the Pundi X point-of-sale terminal.

U5dsYNAxGscrXnzS4iZon4FYoYfwhzW.gif
(Designed by @kimtaewoo)

Sort:  

예전에 다이아몬드 생산부터 유통까지 추적되게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한다는건 본적이 있는데... 비트코인을 이용해 추적한다는게 뭔지 궁금하네요.

블록체인에 기록된 것은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니 블록체인에 기록된 내용으로 다이아몬드가 어떻게 왔는지를 알 수 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

비트코인을 가지고 유통과정을 추적한다는게 생소한데, 궁금하네요.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가능한걸까요..

음.. 소고기 유통과정 추적하듯이..
채굴순간, 등급, 세공, 판매까지의 일련 과정에 대한 정보들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면 해당 다이아몬드에 대해 알 수 있게 되는거라고 보입니다.

이게 말로만 들으면 잘 모르겠지만, 흥미롭네요~ 활용가치가 확실히 높군요.ㅎㅎ 공부해야겠네요ㅎㅎㅎ

블록체인 공부할게 많아요 ㅎ
얼른 배우고 싶은데 더디네요;;

좋은 뉴스 감사합니다!^^

코신트 프로젝트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알려주신 웹툰 봐봐야겠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

힐링이벤트 #1-2회차 마감되었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3#회차 시작되었습니다.
계속 함께 해주세요. 상쾌한 보팅도 난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멘션등록

감사합니다. 3회차도 참여해야겠네요.
불금되세요. ^^

roychoi님이 feelsogood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ychoi님의 [뉴비,헌비 홍보] 89회차 로이스마켓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자 스팀잇 홍보해드립니다.

...보팅 지원 마켓 스티미언님들-
ghdcks10높은 하늘보단 넓은 바다로.
feelsogood홍보해 뉴비 큐레이터, qna서포터즈
illluck하늘 바라기
talkmoninstagram...

이제 블록체인 기술로 범죄도 거의 불가능해지는 세상이 오고 있네요. 이게 과연 유토피아에 가까워져가는건지, 아니면 서로에 대한 감시사회가 되는건지 어떨땐 혼란스럽네요.

감시보다는 신뢰라고 믿어야겠죠.
좋은 방향으로 기술이 발전하면 좋겠어요 ^^

ryh0505님이 feelsogood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yh0505님의 [19시35분 시작 ] 받은 만큼 써야지. 캐치마인드 드루와 (상금 1스달)

... mnsun dropthebeat peanut131 jangkeum choim glorias toporo feelsogoodghdcks10 onehand
형들 다들 알겠지만 댓글 다는데 20초씩 제한이 있어서 1분에 5~6개 밖...

lucky2님이 feelsogood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ucky2님의 5월 유상임대 확정 안내

...다.
-시간 잘 지켜주세요~~)
jaytop 2000스파-36스팀 입금확인
mathetes 1000스파
feelsogood2000스파
darkhorse81 1000스파-18스팀 임금확인
aperitif 1000스파-18스팀 임금...

다이아몬드 관련 코인이 예전에 ico 한거같은데 어캐 되었나 모르겠네요.

다이아몬드 관련 코인이 뭐가 있었는지 궁금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209.21
ETH 2436.4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