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폐셜에서 본 에스토니아 전자시민권steemCreated with Sketch.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어제 SBS스폐셜 방영 이후 각 단톡방이나 텔레그램, 스팀에서도 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이번 방송을 보면서 예전 '그것이 알고싶다'보다는 쉽고 긍정적인 내용이 많아 이 분야를 잘 모르는 와이프에게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제가 말로 설명하려면 전달과정이 어렵거나 복잡했을텐데 방송은 쉽게 전달해주더라고요...

PD님 감사합니다 ㅎㅎ

f0fe7a4b3feb7fcc14f658e5b954d9a0.jpg

대부분의 방송 내용은 기존 투자자분들이라면 예전에 들었거나 본 내용들이라 크게 신경을 안썼습니다만...

에스토니아 전자신분증은 다소 새로웠습니다. 그동안 신문 기사로만 접했던 내용이 실제로 화면에 어떻게 활용돠는지를 보여주니 이해가 쉽게 되면서도 '아하, 아런거구나' 싶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민원24, 아이사랑포털, 복지로, efine, 보험공단 등등...정부기관 각 담당별 POC가 따로 있습니다.

신분증도 여러개지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등...

그러나 에스토니아 전자시민권은 카테고리별로 한 화면에서 조회 및 처리가 되게끔 보였습니다.

각종 신분증 1개로 통합, 디지털 서명, 위증 조회, 문서 암호화 전송, 내 신분증 사용 이력 추적 등등등...

이 모든게 1개의 신분증, 블록체인의 기술로 된다는 것이 정말 신선해 보였습니다.

그냥 한마디로 All-in-one 입니다.

기능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fc72110e30d9462046ed689b06c72ccc.jpg

느낌이 어떠신가요?

혹~ 하지 않으신가요?

그동안 가상화폐는 투자대상으로만 여겨졌고 늘 규제와 해킹 등으로 구설수에만 올랐었는데...

이번 방송 보면서 세상의 변화가 이런식으로 오는구나 싶었습니다.

Screenshot_20180312-085655.jpg

최근 중국 광둥성에서도 전자신분증을 시범도입한다는 기사입니다.

규제야 어떻든 세계는 이렇게 변하고 있고..이런 변화들이 더 빨리 우리 생활에 접목될수록 코인 시장도 양지로 뻗어나갈 수 있겠지요.

빨리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Sort:  

같이 티비보던 와이프가 감탄하더라고요. 에스토니아 시스템을 보고.

저희 와이프도 그거보고 아 저런게 블록체인이야 하더군요. 제가 말할 때는 미래기술로만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진짜로 쓰일지는 몰랐다네요 ㅎㅎ 좋은 현상입니다~~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주민증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발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에스토니아를 참조는 좀 했으면 하네요.

This post received a 5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dudream!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dudream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