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란?결론:존버는 승리한다.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탄생배경
→비트코인은 2008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최초의 암호학 논문을 통해 알려는데, 일본어에서 사토시의 뜻은 "명석한" 또는 "똑똑한"이고 나카는 "매체", "내부" 또는 "관계"이고, 모토는 "토대" 또는 "기원"이라는뜻입니다.
진짜 비트코인 창시자에 대해선 아직 누구라고 확실하게 나온건 없고, 후보자들은 뭐 도리안 나카모토, 홀 피니, 스티븐 라이트, 등 몇몇이 있지만 누구인지 밝혀지면 과연 살아남을수 있을지 의문이 들긴합니다.

○ 만든 배경

→2007년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를 알아야 합니다. 이 사태가 뭐냐면 부동산을 담보로 빌려준 채권이 미국 부동산이 폭락하자 채무자들이 돈을 갚지 못해 엄청 부실해져버렸는데, 양아치 월가넘들이 이 채권을 할인해서 팔기 시작.
부동산 가격이 올라 이걸 팔면 할인가와 오른금액만큼 시세차익을 거두니 이만한게 없다며 부추겼지만, 부동산이 안오르는 현상이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니깐 계속해서 이 채권을 할인, 할인, 할인, 이렇게 계속 팔다가 결국 일이 터졌고, 이때 문제가 발생하면서 기축통화인 달러가 폭락하고 물가가 미친듯이 치솟고 금리는 바닥을 쳤는데 이걸 슈퍼 인플레이션이라고 부릅니다.
처음으로 달러의 추락을 보게 된것이고, 미국은 이런 위기를 양적완화로 해결을하였습니다.
달라를 지들 편한대로 찍어내서 지들 입맛에 맞게.. 달러를 마구 찍어서 부실기업과 나라빚을 모두 갚죠..
그리고 또하나 사건이 아프리카에서 은행이 해커한테 털리면서...통장에 돈이 그냥 증발했고, 은행도 돈이 없어서 줄수가 없었던 상황이라 이 사건은 보상없이 미안합니다라는말로 끝납니다.

결국 비트코인은 달러와 은행권에 대한 불신으로 시작됬다고 보면됩니다.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찍어낼수 있는 화폐가 무슨 가치가 있을까라는 생각에서 만들어진게 비트코인입니다.

나카모토 사토시는 처음부터 화폐의 발행양이 한정되어 있고 이걸 전세계가 공통으로 사용한다면?? 환전도 필요없고 인플레이션 걱정도 없다라는 결론내서 특정 국가의 위기나 환경 등에 영향을 안받고 가치가 일정한 화폐를 생각합니다.

위조걱정도 없고 해킹위험도 없는 암호화된 화폐를 만든것입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 기술이죠.

○블록체인이란??

현재 금융거래 시스템은 은행을 이용해서 돈을 보관하고 주고 받는 시스템입니다.
그 거래 내역은 돈을 보낸 사람하고 받은 사람 그리고 은행만이 알고 있는데, 은행이 해킹당하면?? 끝인거지요.
해킹당했어도 은행이 해킹안당했다고 말하면 끝이야 그 외 사람들을 알수가 없습니다.

반면 이 블록체인기술은 비트코인이 채굴(발행)되는 순간 고유의 해쉬값을 가지게 되고 이 사실은 채굴에 참여한 컴퓨터들이 증인으로 참여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a가 b에게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그 순간 네트워크에 참여한 모든 컴퓨터들에게 전송 내용이 공유가 됩니다.
즉 송금 영수증을 감추는게 아니라 모든 세상에 다 공개하는 시스템인데, 여기서 그럼 위험한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명을 공개하는게 아니라 해쉬로 변환 된 암호화 된 숫자와 영문 코드를 변환되는거니깐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이 전송이 완료 되면 암호화된 전송내역을 모아서 블럭을 생성하는데, 계속해서 쌓인 블럭을 해킹하려면 모든 블럭을 한번에 풀어야해서 해킹하기 쉽지않습니다.
근데 하다가 틀리거나 새로운 블럭이 생성되면 처음부터 다시 달라진 암호를 풀어야해서 한마디로 해킹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결국 이 비트코인은 중앙화된 달러에 대한 도전으로 만들어 진거고, 달러를 가진 미국의 중앙화적인 독점이 싫어서 만들어 지게 된것입니다.. 미국vs비트코인 세계 구도정도?

아이러니 하게도 미국에 대항해 만들어진게 비트코인인데, 비트코인 광풍은 트럼프가 당선되면서 세계시장 불안이 증폭이 되고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리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트럼프의 미친듯한 행동들이 도화선이 된것이라 생각되네요.

문제점

블록체인자체는 해킹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대신 이런 코인들을 사고 파는 거래소 해킹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또한 이런 미국의 독점적 행위가 싫어서 만들어 낸 비트코인이..(탈중앙적) 다시 초기에 비트코인을 많이 캐버린 소수의 사람들에게 중앙집중적인 권력을 또 줘버리게 된것입니다.
뭐 어차피 새로운 세계가 만들어지면 그세계에서도 똑같이 부자/가난한사람, 똑똑한사람/멍청한사람의 비율이 맞춰지니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겠죠?

이런 소수의 비트코인 소유자들이 코인시세를 좌지우지 해버리니 우리같은 개미들은 참 버티기 힘든것입니다..
우리가 채굴장을 운영하면 몰라도 그런 상황이 안되죠.

결론

미래 가치가 있는건 분명합니다.
여유자금으로 당장 없어도 되는분들 이라면 존버합시다.

존버는 승리합니다.!
기승전 존버

a4117e878d25f2167869273d88501909.jpeg

Sort:  

Just Hold It!! 가즈아!! ㅎ

ㅎㅎ 저스트 홀드 잇! 로고 패러디가 기가 막히네요 :)

홀딧 홀딧!!ㅋㅋ

스페링이 틀렸는데요
HODL가 아니고 HOLD 입니다.

예리하신데요?

이벤트 답신 겸 방문했어요 :)

존버는 승리합니다. 존-버 가즈앗!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794.44
ETH 2623.3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