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이야기] 스캠이라는 걸 온몸으로 보여주는 카카오네트워크 ICO 주의하세요!

in #coinkorea6 years ago

kakaonetwork.png

steemit_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어제와 오늘 스팀잇에서 카카오에서 카카오네트워크라는 사이트에서 KON토큰의 ICO가 진행 중이니 한 번 참여해보라는 포스팅이 몇 번 올라오는 것을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카카오 네트워크라는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KON토큰의 ICO는 카카오그룹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스캠이오니, 스팀친님들 모두 이런 피싱사이트에 속아서 소중한 자산을 잃어버리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카카오그룹 공식 홈페이지(https://www.kakaocorp.com/kakao/prChannel/pressReleasesView?boardIdx=9748)에서 발표한 "카카오 사칭 코인 세일 피싱 사이트 피해 주의 안내" 공지문입니다.

kakao official.png


사실, 카카오네트워크라는 피싱사이트와 백서를 조금만 읽어보면 자신이 스캠이라는 것을 증거를 군데군데 숨겨놓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캠사이트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혹시라도 괜히 해당 스캠사이트의 링크를 포스팅에 써 놓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링크는 남기지 않겠습니다

kakaonetwork.png

kakaonetwork2.png

오오 블록체인 기반 통합 네트워크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아직 다 만들어지지도 않은 코인인데 상장예정 거래소가 아닌 상장거래소도 리스팅을 해 놓았습니다. 나름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를 꽤나 잘 따라 만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충 홈페이지 디자인만 보면 쓸데없는 고퀄리티로 인해 정말 카카오에서 만든 홈페이지처럼 느끼시는 분들도 꽤나 많을 것 같습니다. 참 재밌게도 피싱사이트에서 피싱사이트를 주의하라고 알려주고 있는 것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kakaonetwork whitepaper.png

홈페이지는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을 현혹시키기 딱 좋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과연 업로드 되어 있는 백서도 잘 만들어져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플랫폼이라고 하네요.

kakaonetwork whitepaper2.png

오오 새로운 용어도 등장합니다. multi-blockchain Proof-of-Stake system? 이걸 다중 블록체인 증거 스테이크 시스템이라고 번역을 해 놓았네요. 오오 지분증명이라는 용어를 증거 스테이크라고 번역하다니! 슬슬 백서가 흥미로워지기 시작합니다.

kakaonetwork whitepaper3.png

투자자들에게 믿음을 주기 위해서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의 이름을 사진에 막 넣어두었네요. 에휴 카카오에서 광고를 어떻게 하는지 좀 보고 따라하지, 너무 믿음을 주고 싶은 욕심이 과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kakaonetwork whitepaper4.png

Validator를 노드라고도 썼다가, 밸리데이터라고 썼다가.. 으흥? 너 혹시 영어로 된 문서 구글 번역기 돌린 거니? 너 우리나라 사람 아니지?

프리미엄을 Freemium이라고 친절하게 영어로 표시해줬어요. 이쯤되면 백서를 만든 사람은 언어의 마술사이거나 영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 둘 중에 하나겠네요.

whitelist.png

이렇게 허접한 화이트리스트는 처음 봤지만, 제가 한 번 작성해보았습니다.

whitelist2.png

공식 사이트를 거치지 않는 자금 모집은 모두 허가받지 않은 것이므로 주의하라고 다시 한 번 경고해주는 아주 친절한 피싱사이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단계적으로 오픈한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도저히 못알아듣겠지만, 프리세일에 참여하는 공식 사이트에서 "고래"라는 단어가 등장하는 것을 처음으로 목격했습니다. 오오 프리세일 안내문구에 고래라니!!

etherscan.png

해당 주소를 검색해보니, 이미 꽤 많은 분들이 피싱사이트에 낚이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캠에 당하신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부디 이런 사이트를 보고 FOMO하지 마시고, 어느 정도 충분한 정보를 확인하신 뒤에 투자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혹시라도 누가 "카카오네트워크 ICO한다는데 어때?"라고 물어보시면 꼭 한 번 백서를 정독해보라고 권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문제 속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백서 안에도 답이 있더라구요. :D

steemit_eng.png

behind banner.gif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

Sort:  

알려주셔서 고마워요.
큰일날뻔했네.
무턱대고 했다가는 골로가는군요.~^^

@kimsungtae님 큰일나지 않으셔서 천만 다행입니다!! :D
아무래도 스팀잇에 능력자들이 많으시니, ICO전에는 스팀잇에서 검색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이게 이더리움이 내 손에서 한 번 떠날버리면 그 상태 그대로 게임오버라 정말 무서워요 ㅠㅠ

저 중의 상당수는 자기들이 거래가 있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 훼이크로 만든 게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참 별 스캠이 다 있군요.

하긴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몇 개 계정은 제가 들어가서 보니까 열심히 ICO같은거 참여하는 계정도 있던데 그 ICO들 마저도 문제가 많은 코인들에 투자하신 분도 있더라구요 ㅠㅠ 이 카카오 네트워크는 아무리봐도 한국 사람들이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제발 우리나라에서 더이상 당하는 분들이 없으시기만 바랄 뿐 ㅠㅠ

영어도못하고 한글도 못하고.. 중국인인가요 ㅋㅋ

특정 국가를 비하하는 말이 될까봐 포스팅에 쓰다가 지웠었는데, 확실히 한국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발 니네 나라에서만 놀아라 이 나쁜 녀석들아 ㅠㅠㅠㅠ

법을 좀 강력이 하면 없어지지 않을려나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암호화폐는 단순히 개별국가에서 강력하게 법으로 규제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운 것 같아요. 탈중앙화라는 것이 아무래도 중앙화된 강력한 국가나 특정 기관이 해결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가보니 이런 피해 사례들은 계속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ㅠㅠ

코인좀 하신다는 분들은 이런거에 속진 않으시겠죠.
다만, 코인입문자들은 쉽게 걸려들꺼 같긴합니다.
궁금했는데, 잘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암호화폐에 투자 좀 해보시고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은 백서만 읽어봐도 킥킥 거리실 정도로 허접한 수준인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카카오그룹 홈페이지랑 비슷하게 만들어놓은 사이트 하나만 보고 걸려들기 쉽다는게 문제인 것 같네요. @jiuinfo님 방문 감사합니다 :D

저도 이런 글 써볼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저의 글솜씨는 도네님만큼도 안되기 때문에 포기하고 리스팀해요!
이런 정말 말도안되는 스캠에 사람들이 안당했으면 좋겠어요 ㅠ

코딱지님 오랜만이예요! :D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도 글솜씨가 비루한지라 ㅠㅠ 뭔가 쓸라면 한참 걸려요 ㅎㅎㅎ 안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하락장인데, 이런 상황 속에서 이런 사기에 당하시는 분들이 없기만을 바랄 뿐입니당 ㅠㅠ

이야.. 기가막히게 사기를 치네요😩

사기의 수법도 가면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ㅠㅠ 저 포스팅 쓰고 나서 제 주변인 중 한 분도 카카오네트워크 투자했냐고 저한테 물어보는거 보고 깜놀했네요 ㅎㅎㅎ

엄청난노력의 결과로
속으신분들이계시네요..
그럼 이제공권력의 엄청난노력으로 다잡아서 구속시켜야겠습니다.

이 사기꾼들이 열심히 홈페이지를 만든 보람을 느끼고 있을거라고 생각하니 화가난다능... ㅠㅠㅠ 이 친구들은 느낌상 공권력으로 구속시킬 수 없는 곳에 살고 있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ㅠㅠㅠ

저렇게 해놓으면 .... 어르신분들은... 넘어갑니다
"카카오톡 나도 쓰는데... 믿을수 있지 응 내가 적금하나 들어놓은게 있는데 다음주가 만기거든 내가 입금해줄테니까 대신 투자좀 해줘"
이렇게 ... 넘어가신다니까요....

저도 왠지 모르게 이더스캔에서 확인되는 피해자들은 대부분이 어르신들이 아닐까 싶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나름 카카오에서 보도자료나 업비트 공지 등을 통해서 빠르게 공지하는 것 같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당한다는게 참... ㅠㅠ

증권가의 개미들도 ᆢ 소문 믿고 사서 손해보는걸요
사람들은 믿고 싶은것만 믿으니까요

음...조심해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디온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요새는 조심해야 할 것들이 가면 갈수록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ㅠㅠ
@sonsie님 오랜만에 방문 감사드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