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이야기] 탈중앙화된 음악 산업을 이끌어 나갈 엠앤에잇(Emanate)의 에어드랍 및 백바운티 소식!

in coinkorea •  last year  (edited)

main deonkim eos.png

이오스 포스팅 열심히 쓰라고 멋진 대문을 선물해주신 @designkoi님께 감사드립니다 :D

steemit_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오늘은 이오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음악 산업을 탈중앙화된 시대로 이끌어 나갈 사운드 플랫폼 Emanate의 에어드랍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manate airdrop.png

Emanate는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탈중앙화된 음원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전세계의 모든 음원 시장은 매우 중앙화되어 있어서 음원을 생산하는 천재적인 아티스트들과 음원을 소비하는 리스너들 사이에 거대한 중개자가 존재하며 막대한 이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음원을 다운로드 받거나 듣기 위해서 소비자들이 지불하는 금액의 상당부분은 음원 콘텐츠를 만들어 낸 아티스트에게 돌아가지 않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게 귀속이 됩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음원 시장에서 음원 소비자들은 보다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되는 반면에, 음원 생산자들은 더 낮은 수익을 얻게 되는 매우 비합리적인 시장 구조가 형성됩니다.

이러한 음악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프로젝트가 바로 Emanate입니다. 사실 이 프로젝트는 스팀 블록체인과 굉장히 연관이 깊은 프로젝트입니다.

dsound.png

바로 Emanate의 CTO이자 공동창립자인 Pedro Reis Colaço는 스팀(STEEM)과 IPFS를 사용한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디사운드(DSound)의 창립자이기 때문입니다.

디사운드는 이미 잘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으로서 스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디사운드를 사용하면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독창적인 오디오 콘텐츠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STEEM과 IPFS를 사용한 탈중앙화된 사운드 플랫폼 디사운드(DSound)에 대한 소개 by @dsound

airdrop.png

이틀 전인 8월 31일에 Emanate에서 에어드랍에 관한 소식을 공식 미디엄을 통해서 발표하였습니다. 음원 플랫폼 답게 에어드랍 대상은 아티스트들과 토큰홀더를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는 토큰홀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에어드랍에 대해서만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하는 에어드랍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되어 있는 공식 미디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ule.png

Emanate의 에어드랍은 지금까지의 다른 프로젝트들의 에어드랍에 비해 조금 독특한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에어드랍이 보유하고 있는 이오스 네이티브 토큰의 수량에 따라 1:1 또는 1:5와 같은 일정 비율로 지급되었던 반면에 Emanate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3가지 케이스로 분류하여 에어드랍되는 토큰 수량에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1) 제네시스 계정을 보유하고 있고 9월 19일 기준으로 제네시스 스냅샷 당시 보유하고 있던 이오스 토큰의 수량과 같거나 높은 수량을 보유하고 있는 계정의 경우 : 500개

(2) 제네시스 계정을 보유하고 있고 9월 19일 기준으로 제네시스 스냅샷 당시 보유하고 있던 이오스 토큰의 수량보다 적은 수량을 보유하고 있는 계정의 경우 : 200개

(3) 제네시스 스냅샷 이후 9월 19일 이전까지 새롭게 생성된 계정의 경우 : 10개

registration form.png

위에서 (1)번 또는 (2)번에 해당하는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는 별도의 Registration page에 접속해서 등록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step2.png

재미있는 것은 Emanate의 에어드랍 등록절차를 만만하게 보고 들어갔다가 마주하게 되는 Bagdrop 바운티 퀴즈 및 설문조사 양식을 마주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계정 등록절차는 ①에어드랍 등록절차와 더불어 ②Bagdrop바운티 퀴즈 및 설문조사라는 2가지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bag bounty.png

백드랍 바운티란 에어드랍 받은 Emanate의 토큰(MN8)을 2018년 10월~11월까지 보유하고 있는 토큰 홀더들 중에서 백드랍바운티 문제를 모두 맞춘 사람들 중에 추첨하여 보유하고 있는 토큰의 10배에서 최대 50배에 해당하는 토큰을 추가로 에어드랍 해주는 이벤트입니다.

MN8토큰을 10개 소유하고 있는 계정은 500개의 토큰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500개 소유하고 있는 계정은 5,000개의 토큰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계정이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다음의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계정들 중에서 랜덤으로 선정된 계정들만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갯수인 5,000개를 받을 수 있는 계정은 총 20개 입니다)

<백드랍 바운티 응모 조건>
① Emanate의 퀴즈 및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모든 퀴즈를 맞춘 경우
② 2018년 10월~11월까지 에어드랍 받은 Emanate 토큰을 일정 수량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

위에서 계정 정보를 등록하는 절차야 누구든지 쉽게 끝마칠 수 있지만, 퀴즈를 푸는 것은 꽤나 까다롭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에어드랍을 신청하러 들어갔다가 브라우저 창을 꺼버리실지도 모른다는..) 제 경우에는 이미 Emanate 백서를 다 읽었었기 때문에 쉽게 풀 수 있을 거라고 만만하게 생각하고 들어갔다가 멘붕이 와서 다시 공부를 해보고 풀었네요.ㅠㅠ

퀴즈는 주관식 1문제, 객관식 3문제를 포함하여 총 4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정답이 많이 헷갈리실 분들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몇 가지 힌트를 투척해드립니다. (아무래도 에어드랍이나 바운티를 받고자 하는 분들이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대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알아보길 바라는 Emanate 팀의 취지를 감안할 필요가 있기에 모든 힌트를 드려서는 안될 것 같네요^^;)

<힌트1>

tommy trash.png

<힌트2>

IMEOS의 Emanate 인터뷰 내용

steemit_eng.png

behind banner.gif

 H O P E   F O R   T H E   B E S T ,
P L A N F O R T H E W O R S T

https://steemit.com/@dONekim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감사합니다. 따로 신청해야했군요^^

바로창을 닫게 만드는군요 ㅎㅎㅎ

바운티 추첨에 응모하는 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 ㅠㅠ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