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이야기] 코빗의 라이트코인 상장과 찰리리의 에어드랍 소식

in #coinkorea6 years ago

Talk about crypto.png

우리나라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에서 정말 오래간만에 상장 소식을 내놓았습니다. 코빗은 비유하자면 암호화폐 거래소계에서 스타크래프트 1세대 프로게이머인 쌈장, 신주영과 같은 존재이죠. 최근 들어 암호화폐 시장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벗어나면서 많은 거래소들의 상장 소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코빗의 새로운 암호화폐 상장소식은 그리 인상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오랜 시간동안 새로운 암호화폐 상장이 없었다는 점,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로 코빗의 새로운 상장소식이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korbit1.jpg

코빗에 새롭게 상장하는 코인은 바로 라이트코인입니다. 라이트코인은 2011년에 창립자 찰리 리(Charlie Lee)가 비트코인의 오픈소스를 수정해 공개한 코인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은"으로 불리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이미 충분히 유명한 코인입니다. 코빗의 상장 소식이 조용히 지나가고 있는 이유는 아마도 최근의 다른 거래소에서 상장을 시킨 코인들에 비해 너무 유명한 라이트코인이 상장되었다는 것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litecoin sangjang.jpg

타 거래소에서 보유하고 있었던 라이트코인은 어제(17일)부터 코빗거래소 지갑으로 입금이 가능했으며 오늘(18일) 15:00부터 코빗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상장 소식으로 인한 라이트코인의 가격펌핑 같은 것은 없었으며 여기까지는 아주 일반적인 상장소식에 불과합니다.

korbit.jpg

다만,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코빗의 라이트코인 에어드랍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사실 신규 상장 코인의 에어드랍 이벤트도 투자자들에게는 꽤나 식상한 이벤트입니다. 최근에 업비트나 빗썸에서도 아이콘, 트론 등 신규 코인을 상장하면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했었죠. 그런데 여기서 재미 있는 점은 코빗의 라이트코인 상장에 대한 라이트코인 창립자 찰리 리의 트윗입니다.

litecoin airdrop.jpg

찰리 리는 수년 전에 코빗에게 라이트코인의 상장을 요청했었다고 말하며, 이번 코빗의 라이트코인 상장을 기념하여 100LTC를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빗에서 라이트코인 거래 금액 상위 1위부터 6위까지의 투자자를 선정하여 거래소에서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찰리 리가 직접 LTC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암호화폐 생태계 발전을 함께 했던 코빗이기에 이런 재미난 이벤트도 가능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까지 한 번도 코빗에서 거래를 해 본 적도 없고 이런 고래 이벤트에는 해당 사항이 없어서 재미있는 이벤트로만 생각하고 있지만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이런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이벤트 기간 : 2018년 4월 18일 (수) 오후 3시부터 2018년 4월 24일 (화) 오전 1시
  2. 이벤트 내용 : 거래 금액 순위 상위 1위부터 6위까지 선정하여 찰리 리가 직접 라이트코인 전달
  3. 에어드랍 지급액
  • 1위: 50 LTC
  • 2위: 25 LTC
  • 3위: 10 LTC
  • 4-6위: 각 5 LTC
  1. 지급일자 : 2018년 4월 25일 (수) 중
Sort: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저도 시작은 코빗으로 시작했었는데 코인원으로 옮긴 이후로는 한 번도 접속한적이 없는데 이제서야 라이트코인을 상장하나보네요. ㅎㅎ
예전에는 매수,매도 주문 지정없이 그냥 정해진가격(?)으로 매수, 매도했어야 했는데..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방문 감사합니다 :) 코빗이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서 꽤나 의미 있는 존재라는 걸 깨달았네요 ㅎㅎ 저는 ssin님처럼 일찍 암호화폐에 입문하지 못해서 사실 빗썸, 업비트, 코인원 다음에 알게 되었었습니다 ㅎㅎ 오늘도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